디지털 환경에서 솔루션을 찾는 커머스마케팅팀_심완수 프로 편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9.07.11 12:00 조회 4424
  

커머스…마케팅팀? 디지털은 무엇인지 알겠는데. 커머스…? 
듣도 보도 못한 생소한 이름의 제일기획 디지털 부문의 신생 팀 ‘커머스마케팅팀’!! 어떤 일을 하는 팀인지, 어떤 캠페인들이 만들어 지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커머스마케팅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제일기획의 패셔니스타, 7년차 광고 기획을 맡고 있는 커머스마케팅팀의 ‘심완수’ 프로에게 듣는 4번째 프로로그! 커머스마케팅팀으로써, 광고계의 선배로서 전해주는 ‘심완수’ 프로의 인터뷰 함께 보실까요?  

 

패션 꿀팁! 까지 전수해주는 빛과 소금과 같은 알찬 인터뷰! 인터뷰에 다 담지 못한 나머지 이야기들도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제일 블로그에서만 볼 수 있는 프로로그 비하인드!!
  
 
 
 기억에 남는 캠페인 제작 에피소드“ 
  

앞서 말했던 삼성증권 캠페인 영상 촬영 때의 일인데요.  

메인 영상 촬영 말고도 인터뷰 영상 등 별도의 촬영이 좀 더 있었습니다. 내용 검수 차원에서 메인 모델인 배우 유인나 씨 소속사에 미리 내용을 보냈는데요. 유인나 씨가 그 스크립트를 모두 다 암기 해오셨더라구요. 그 프로정신에 정말 다들 놀랐습니다.  

 
 
 이 일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뒤돌아 보면 저는 그냥 일반 친구들과 같이 디지털 콘텐츠를 그저 다양하게 그리고 많이 소비하던 법대생이었어요. 어쩌다보니 군대에서 UCC/커뮤니티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 운영 업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그 때 느꼈던 보람과 즐거운 경험들 덕분에 제대하고 복학 후에 디지털 미디어 전공을 복수하게 되었고요. 그 때부터 광고에 대한 꿈을 어렴풋이 키웠습니다!  
 
 자신이 보는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 
  

우리는 이제 24시간, 하루종일 디지털 환경과 떨어질래야 떨어질 수가 없는 것 같아요. ATL 매체에서 자연스럽게 확장되고 변화된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디지털 환경. 또다른 채널이자 플랫폼이라기보다 이제는 우리가 살아가는 하나의 세계이지 않을까요? 디지털 마케팅 역시 미래라기엔 이미 너무 당연해진 것 같습니다!  

 
 
 광고를 위해 학창시절 해봤던, 그리고 예비 광고인들이 참고하면 좋을 것들? 
  
저는 너무나 당연한 것일 수도 있지만 ‘공모전, 대외활동’을 열심히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수업으로만 들었던 지식이나 이론을 실제 적용해볼 수 있는 학창시절의 몇 안되는 기회이기 때문이죠. 더불어, 다양한 전공이나 다른 학교 친구들과 생각을 꺼내 이야기하면서 ‘아 저렇게 생각할 수도 있구나’ 등의 깨달음도 얻었구요. 아는 친구들 하고만 이야기 나누던 ‘우물 안 개구리’에서 벗어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지 않을까요? 

제일기획 디지털 부문의 커머스마케팅팀 ‘심완수’프로와 함께한 프로로그! 자신에 대한 허심탄회한 이야기 뿐만 아니라 예비 광고인들을 위한 조언까지 나눌 수 있었던 자리였습니다. 키도 훤칠하시고 워낙 패션 센스도 좋으셔서 화면에 담기는 모습 하나하나가 화보 같던 시간! 멋진 제일러 선배님들과 함께 캠페인 만들고 싶은 예비 광고인들 드루와~! 드루와~! 다음 프로로그도 기대해주세요!! 
광고 ·  광고인 ·  노하우 ·  디지털 ·  디지털마케팅 ·  디지털부문 ·  마케팅 ·  삼성증권 ·  신입 ·  아이디어 ·  예비 ·  예비광고인 ·  유인나 ·  인터뷰 ·  제일기획 ·  취업준비 ·  취준 ·  취준생 ·  캠페인 ·  커머스 ·  커머스마케팅팀 ·  크리에이티브 ·  퍼포먼스 ·  프로로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은반위의 돼지바 “정말 아름답습니다~”
2006년 월드컵 패러디 광고(임채무)로 돼지바 신드롬을 일으킨 데 이어 올해 돼지바 광고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축구에 이어 이번엔 피겨스케이팅을 패러디했다. 모델은 전혀 의외의 인물인 예지원과 로버트 할리(한국명 : 하일). 피겨스케이트 경기 대회 출전한 선수와 코치를 패러디 한 광고에서 예지원은 선수로, 로버트 할리는 코치 역할을 맡았다. 선수로 등장한 예지원은 어려운 피겨스케이팅 동작을 보여주는데, 동작을 할 때마다 코믹한 표정으로 돼지바를 먹음직스럽게 먹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