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월드와이드 베를린 [Bianca Heusch]
INNOCEAN Worldwide 기사입력 2020.01.09 12:00 조회 5420
 
이노션 월드와이드 베를린 [Bianca Heusch]



이노션 동료들에게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비앙카 드 페어브룬 송 세브 마린스 호이쉬(Bianca de Payrebrune St Sevè Marins Heusch)이고, 내 친구들은 나를 B라고 부른다. 포르투갈어, 독일어, 영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등 5개 국어를 하며 자연을 사랑하는 브라질계 독일인이다. 독일에서 태어나 6살 때 브라질에 가서 23살까지 브라질에서 자랐다.

현재 일하고 있는 이노션 월드와이드 베를린(INNOCEAN Worldwide Berlin, 이하 베를린 허브)는 어떤 곳인가?
베를린 허브는 아담스 패밀리 같다. 모두가 하나같이 괴짜이고, 다 다르다. 일에 미쳐있는 크리에이티브 가족의 일원으로 이곳에서 일하는 하루하루가 흥미롭다.

베를린 허브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사내 문화가 있다면?
앞서 말했듯 베를린 허브는 유쾌한 패밀리다. 모두가 재미있는 부분을 하나씩 가지고 있다. 동료들의 이름을 이용해 만든 재미있는 메시지를 적는 작은 라이트보드를 가지고 있을 정도다. 또 하나 특별한 건, 새로운 사람을 소개하거나 뉴스, 팁 등을 공유하는 월요일 미팅이 있다. 하지만 항상 월요일에 하지 않고, 수요일에 하지 않는 수요일 미팅도 있다. 일하지 않을 땐, 볼링을 치러 가거나 가라오케를 가는 등 재미있는 이벤트를 가지기도 한다. 동료들끼리 친해질 좋은 기회이기 때문이다.

현재 아트 디렉터로 일하고 있다고 들었다. 정확히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
캠페인의 콘셉트를 정하는 것부터 비주얼을 이용해 콘셉트의 톤 앤 매너를 정하고, 흥미롭게 만드는 일을 책임지고 있다. 여기에는 필름, 프린트, 디지털 혹은 인터렉티브 등의 일도 포함된다.





커리어의 시작을 그래픽 디자이너로 했다고 들었다. 그때의 경험이 현재 업무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나?
시각적으로 ‘나’라는 사람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믿는다. 여러 가지 공예를 이용해 나 자신을 표현하는 법을 배우게 됐다. 그중 스케치 같은 경우를 예로 들면, 시간이 흐르면서 잊어버리고 있지만, 아이디어를 설명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주고 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직무의 매력은 무엇인가?
비주얼적 요소에 흥미를 가지고, 일에 영감을 주는 뛰어난 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 배우, 사진가, 감독 등과 일할 수 있다는 점이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에 대해 소개해달라.
현대자동차 i10 캠페인을 막 끝냈다. 지금은 기아자동차 스토닉 캠페인을 진행 중인데, 아직 비밀이다.

지금까지 진행했던 캠페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캠페인이 있다면?
최근에 진행했던 현대자동차 i10 캠페인이 기억에 남는다. 뇌성마비 아이들에게 발레를 가르치는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는 실제 인물을 촬영했다. 컴퓨터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여자아이를 만났는데, 촬영을 마치고 그들을 어떤 시선으로 바라봐야 하고, 어떤 방식으로 함께 해야 하는지 깨닫게 됐다. 삶의 큰 교훈이었다
.

보통 하루 일과는 어떻게 이루어지나?
아침 9시나 9시 30분에 출근을 한다. 사무실에 도착하면 커피를 마시면서 전 세계 뉴스를 살펴본다. 그리고 팀 파트너인 앤디와 브레인스토밍을 한다. 이것저것 이야기하다 보면 실제 아이디어로 진행되기도 한다. 팀원들과 아시안 레스토랑에도 자주 가고, 앤디의 반려견인 리오와 놀아주기도 한다. 팀원들과는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영어, 독일어 등으로 대화한다. 하루가 끝날 쯤이 되면, 나의 독일스러운 모습이기도 한 내일의 할 일 to-do 리스트를 만들어 놓고 퇴근한다.





베를린이라는 도시는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나?
베를린은 굉장한 영감을 주는 도시다. 표현의 자유가 있고, 도시를 걷는 것만으로도 많은 영감을 준다. 많은 문화와 역사가 한데 혼합된 도시이기 때문에 이곳에 6년째 살고 있지만, 여전히 알아가고 싶은 것이 많다.

베를린에 정착하기 전에는 3개국에 근무했다고 들었다. 어떤 나라에 각기 어떤 이유로 있었나?
다른 도시로 가려고 마음먹었을 때, 포트폴리오를 더 잘 만들고, 인맥을 넓혀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함부르크에 있는 마이애미 광고 학교 Miami Ad School에 갔다. 커리큘럼 중 세계 각국에 있는 에이전시에서 인턴쉽을 해야 했기 때문에 암스테르담에 있는 원빅 에이전시(OneBig Agency), 베를린에 있는 엠씨 사치(MC Saatchi), 파리에 있는 오길비(Ogilvy) 이렇게 세 곳에서 근무하게 됐다.

최근 베를린의 트렌드는 어떠한가?

베를린은 독일의 다른 도시와는 다르다. 어떤 면에서는 아주 진보적인 성향이 강하지만, 아직도 현금만 받는 곳도 많다. 전쟁을 겪으면서 선조들에게 자연스럽게 물려받은 경계심이 변화를 이끄는 젊은 사람들과 대치되는 경향이 있다. 그런 다양함이 혼합되어 있는 곳이 베를린이다. 앞으로 계속 발전 가능성을 지닌 도시라고 생각한다.
베를린은 유럽 중에서도 스타트업의 도시, 세계에서 가장 트렌디한 도시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코너마다 스쿠터와 자전거를 빌릴 수 있는 공유 경제의 소비 트렌드를 발견할 수 있다. 그러나 베를린의 독특한 점은 이런 진보적인 라이프스타일과는 반대로 고전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고, 현대적인 변화와 반대되는 것들이 아직도 이 도시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앞으로 진행하고 싶은 새로운 캠페인이나 업무가 있다면?
사람들의 삶을 실제로 변화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더 만들어내고 싶다.






 
이노션 ·  이노션월드와이드 ·  독일 ·  베를린 ·  아트디렉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소프롤레
woo8166
프리맨스
woo8166
닥터외트커
woo8166
Sicredi
woo8166
Stych
poppop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