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마음을 그리다_ 대홍기획 <그림판> 동호회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20.05.27 12:00 조회 4438
 
 
바쁜 일상 속 가끔은 힐링이 필요한 우리. 때로 무언가에 몰입해 잡념을 없애고 싶어지는데요. 그래서인지 직장인 취미미술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대홍기획에도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동호회를 꾸려가고 있어요. 직장 동료들과 함께 그림 그리고 힐링하는 이야기를 <그림판> 동호회 회장인 CS10팀 류미경 CⓔM에게 들어봤습니다.
 
  
Q. 대홍기획 <그림판> 동호회를 소개해주세요.
 
2019년에 만들어진 대홍기획 <그림판> 동호회는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처음에는 친한 사람들 몇몇이 모여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어요. 아동미술 쪽에 몸담았던 영업전략센터 김주혜 CⓔM이 주축이 됐죠. 그 모임이 점점 커져 작년에 공식적인 사내 동호회가 됐습니다. 처음에는 가입을 위해 10명이나 대기했던 인기 동호회에요. 현재 회사 대부분의 부서 사람들이 소속돼 즐겁게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대홍기획 <그림판> 동호회 회원들의 작품(왼쪽부터 유화, 수채화, 민화)
 
Q. <그림판> 동호회는 어떤 활동을 하나요?
 
저희는 분기별로 2~3번 정도 모여 함께 그림을 그립니다. 기초적인 소묘부터 아크릴화, 수채화, 동양화 등 다양한 그림 그리기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동호회 총무인 김주혜 CⓔM이 다양한 커리큘럼을 만들어 수업을 진행하곤 하는데요. ‘부채 그리기’, ‘콜라주’, ‘모란도 민화’, ‘고흐 모작’ 등을 주제로 그림 그리기를 진행했고 동양화가 천진주, 일러스트레이터 토끼도둑 등 작가분들과 함께 수업한 적도 있습니다. 
 
또, 좋은 전시가 있을 때 함께 전시 관람도 가고 봉사활동도 진행합니다. 작년에는 마포구 공덕 어린이집 담벼락을 그림으로 새롭게 단장하는 봉사활동을 했어요. 낙후된 어린이집 골목 주변 환경을 미화하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준다고 생각하니 보람된 시간이었죠. 이처럼 그림을 중심으로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든 도전하려고 합니다. 소박한 전시회나 사생대회도 해보고 싶네요.
 
<그림판> 동호회 회원들이 함께 관람한 아티스트 바바라 크루거 전시
 
Q. 회원들의 그림 그리는 수준과 취향이 각기 다를 텐데, 어떻게 맞춰가나요?
 
총무인 김주혜 CⓔM이 늘 하는 말이 있습니다. “완성한 그림에는 개인의 성향이 그대로 드러난다. 잘 그리고 못 그리고가 중요한 게 아니다.” 신기하게도 같은 주제로 그림을 그려도 각기 다른 작품이 완성됩니다. 각자의 개성과 취향이 그림에 표현되죠. 자신을 닮은 작품을 만드는 재미가 있달까요. 그래서 모두 용기를 가지고 자신을 믿고 그립니다. 굳이 어떤 수준으로 맞추려 하지 않고요. 
 
Q. 기억에 남는 동호회 활동이 있나요?
 
아무래도 벽화 봉사활동이 가장 인상적이었어요. 페인트로 벽에 그림을 그리는 건 처음이었는데, 지나가는 사람들이 응원해주기도 하고 같이 그리고 싶다는 아이도 있어 힘이 났죠. 한 분이 얼마 전 그때 그린 벽화 사진을 찍어 보내줬는데 1년이 지났지만 감동이 되살아나더라고요.
 

대홍기획 <그림판> 동호회가 참여한 마포구 공덕 어린이집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 클릭 시 영상 재생
 
‘고흐 모작’ 수업도 기억에 남습니다. 아크릴 물감으로 고흐의 해바라기를 따라 그렸는데, 쉽지 않아 다들 ‘붓을 꺾어야 하나’ 좌절했죠. 집에 노란색 그림을 걸어놓으면 재물운이 따른다는 말을 듣고 다들 열심이었는데, 그릴수록 어려워지더라고요. 몇 주에 걸쳐 완성한 분도 있고, 저처럼 영원한 미완성으로 남기도 했죠. 같은 해바라기 그림인데 각자의 개성이 담겨 전혀 다른 작품이 완성되는 게 재미있었어요.
 
 
 
Q. 동호회 활동으로 직장생활 내 시너지를 느끼나요?
 
물론이죠. 계속 회사에 다닐 수 있게 하는 원동력 중 하나가 되어 줘요. 회사 내에서도 <그림판> 회원은 티가 나요. 책상에 자신의 작품이 전시돼 있거든요. 그 그림을 보며 수업을 기다리고, 그림 그리기에 집중하며 스트레스를 풀고 작품을 완성하면 뿌듯함을 느끼는 그 선순환이 참 좋아요. 여러 부서의 동료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되고요.
 
Q. <그림판> 동호회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늘 재미있게 열중하고 싶습니다. 모든 사람은 재능과 가능성을 가지고 있어요. 그림판 동호회에서 잊었던 재능을 발견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우리도 한때는 크레파스, 색연필로 자유롭게 그림 그리기 좋아했었다는 걸 떠올리며 앞으로도 즐겁게 그리려고 합니다. 함께 하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 문 두드려 주세요!
 
 
  
<그림판> 동호회는 생각지 못한 즐거움과 뿌듯함을 안겨줘요. 말 그대로 힐링
 
 
그림 그리기를 통해 다양한 생각과 경험을 할 수 있어요. 힐링도 되어 행복한 방학 같지요.
 
 
 
  
각기 다른 색을 가진 분들과 같은 주제를 다르게 표현하는 시간이 즐거워요. 두 시간 동안 오롯이 새로운 것을 창작하고 그 시간을 공유하는 건 또 다른 재미입니다.
 
 
 
집중해 그림을 그리면 모든 잡생각을 내려놓을 수 있어요. 당연히 재미있고 스트레스도 풀리죠!
 
 
 
그림을 그리거나 감상할 때 위로를 받곤 해요. <그림판> 동호회에서 동료들을 만나 같이 그림 그리는 게 즐거워요. 실력에 상관없이 집중해 그리면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걸 느낍니다.
 
 
 
어린 시절 놓쳐서 하늘로 날아가 버린 풍선 같은 그림. 중고등학교 때 미술부, 만화동아리에 가입해 그림을 취미로 하다가 어느 순간 잊고 지냈어요. <그림판> 동호회는 그 시절을 추억하게 해줍니다.
 
 

 
고흐그리기 ·  그림판 ·  대홍기획동호회 ·  벽화봉사활동 ·  사내동호회 ·  직장인미술 ·  취미미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소프롤레
woo8166
프리맨스
woo8166
닥터외트커
woo8166
Sicredi
woo8166
Stych
poppop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