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SBI의 이야기, ‘SBI가 SBI를 찾습니다’ 캠페인 스토리
HS Ad 기사입력 2021.01.04 12:00 조회 2849
   
  

▣ 이름이 이렇게 중요합니다
 
제 이름은 신병재입니다. 유병재라는 인물이 알려지기 전까지만 해도 한 번에 기억하기에 썩 유리하진 않은 이름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이름을 각인시키기 위해서 이런 방법을 사용하곤 했었죠.
 
“처음 뵙겠습니다. 저는 신병재입니다. 제 이름을 거꾸로 해보시면 기억이 잘 날 거예요~”
 
제 이름을 기억시키기에 효과만점인 방법이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자신의 이름을 기억해 주기 바라는 마음은 기업이 더 할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한번만 들어도 기억에 남을만한 기업명은 참으로 유리합니다. 호떡집 <카카호떡>, 스키렌탈샵 <이노무스키>, 만두집 <만두벌판> 등 이름만으로 인기를 누리는 상호명들도 있습니다. OK, Welcome 같이 긍정적이면서도 쉬운 단어가 기업명이라면 이 또한 기억하기 더없이 좋겠죠. 오늘은 기억하기 쉬운 이름의 끝판왕 기업인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과 인지도 경쟁을 하고 있는 기업. 바로 SBI저축은행의 광고 캠페인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는 소프트뱅크라는 회사가 SBI의 시작점입니다. Soft Bank Investment, 그래서 이름도 SBI지요. 대한민국 저축은행 업계의 독보적인 1위(SBI는 대부분의 지표상 압도적 1위)인 SBI의 기업 인지도는 실체에 미치지 못합니다. OK저축은행이 2위 기업이지만 인지도는 매우 앞서는 상황입니다. OK, 웰컴은 잊기도 쉽지 않은 이름인 반면, SBI는 의미를 짐작하기도 어렵고 그리 독특한 이름도 아니죠. 결과적으로 실체에 비해 낮은 인지도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SBI저축은행은 업계 1위의 베네핏을 제대로 획득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더 많은 사람들이 SBI를 기억하게 할 방법이 없을까?’
 
이 질문에서 SBI의 새로운 캠페인이 시작됩니다.
 

▣ 이름이 이렇게 알려집니다
 
어떻게 하면 많은 사람들이 SBI를 쉽게 기억할 수 있을까요? 바야흐로 정보 과잉의 시대입니다. 환경은 온통 미디어와 그들이 토해내는 정보들로 가득 차 있죠. 볼거리 많고 쇼킹한 뉴스가 가득한 세상에서 SBI가 주목받고 기억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단순하게 이름을 크게 외치거나 억지스런 공감과 위로의 말을 던지는 것으로는 불가능하죠. 그래서 우리는 생각을 조금 바꿔 봤습니다.
 
‘소비자가 SBI 세 글자를 한 번이라도 스스로 생각하게 해보자. 내 이름이 이니셜로 S B J인 것처럼 세상엔 S B I가 이니셜인 이름도 꽤 있지않을까? 게다가 한국에는 세 글자로 이뤄진 이름이 참 많은데…’
 
그래서! 세상에 얼마나 많은 SBI들이 있는지 일상 속 SBI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SBI저축은행 유튜브

TVC와 함께 버스, 전광판 등 SBI를 찾는 메시지가 다양한 접점에서 등장했고 세상 모든 SBI들을 담아낼 사이트 IamSBI.co.kr도 오픈했습니다.
 
▲SBI가 SBI를 찾습니다 홈페이지(바로가기)
 

보세요, 사이트 일부만 들여다 봐도 세상에 SBI들이 이렇게나 많습니다.
 

이제 SBI들이 모이기 시작했으니 어떤 SBI가 있는지 여러분께 소개드려야겠죠? 사이트에 모인 수많은 제보들 중 엄선한 3가지 SBI 이야기가 첫번째 본편 TVC를 통해 선을 보였습니다. 바로, ‘SBI가 찾은 SBI’입니다.
 

▲SBI가 찾은 Sang Bum Ine(상범이네 도너츠)
▲SBI가 찾은 Shin Byeol-I(신별이)
▲SBI가 찾은 Sik Bbang-I(식빵이)
 

전통시장의 소상공인, 꿈을 향해 도전하는 청년, 사랑스러운 반려동물까지…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더욱 의미 있는 첫번째 SBI들의 모습은 연말 안방에 훈훈함을 더해 주고 있습니다.
 
SBI가 찾은 SBI들의 이야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인데요, 또 어떤 SBI가 등장할 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제보하신 사연이 광고 소재로 선정되면 푸짐한 혜택도 드리고 있습니다. SBI저축은행은 이름을 알리고 세상의 SBI들은 모델이 되어 돈도 벌고, 그야말로 SBI 상생 캠페인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말인데요…
 
"혹시 본인이나 주변에 알고 계신 SBI, 소개해 주지 않으실래요?"
 
 
HS애드 ·  SBI ·  SBI가SBI를찾습니다 ·  SBI저축은행 ·  SBI캠페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중국공상은행
poppop01
Stych
poppop01
소프롤레
woo8166
Sicredi
woo8166
프리맨스
woo8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