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불문, 취향저격! 이달의 광고음악 플레이리스트
HS Ad 기사입력 2021.09.08 12:00 조회 7286
 


유튜브 영상이나 TV 프로그램 사이, 광고가 나오는 타이밍에 순간적으로 다른 일을 해본 적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반대로, 무심코 켜둔 TV 속 광고 음악 소리에 귀를 기울여 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짧은 순간이지만 귀를 사로잡은 음악은 오랫동안 머릿속에 맴돌며 여운을 남기죠. 그 때문에 인터넷 포털 사이트나 음원 사이트에 ’00 광고 BGM’에 대한 질문 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HS애드 DJ가 소개드리는 세대불문, 취향저격! 플레이리스트에 담아두고 싶은 다양한 광고 음악들, 함께 만나보시죠.
 
 
몰라도 아는 곡, Take On Me




평소 POP에 관심이 없고 잘 모르는 사람도 이 음악의 도입부를 듣는 순간 ‘어디서 들어 본 음악인데?’라는 생각이 들 겁니다. 노르웨이 신스팝 밴드 A-ha가 1985년에 발매한 첫 앨범 의 수록곡인 ‘Take On Me’는 도입부부터 순식간에 몰입시키는 역동적인 비트와 신디 사운드로 많은 사람들의 뇌리에 각인되어 있죠. 또한 영화 <범블비>, <레디 플레이어 원>, <데드풀2>의 중요한 장면에 ‘Take On Me’가 사용되며 다양한 세대의 관객들을 신디팝의 매력에 빠트렸습니다.
 


▲ A-ha – Take On Me (Official Video) [Remastered in 4K] (출처: a-ha 유튜브)


‘Take On Me’는 뮤직비디오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 없죠. 애니메이션을 합성한 센세이션한 아이디어와 당시 기술 수준을 뛰어넘는 높은 완성도로 지금까지도 명작 뮤비로 손꼽히는데요. 지난 2010년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4K로 리마스터한 뮤직비디오 영상은 조회수 13억 뷰를 기록하며 시공을 초월하는 화제성을 증명했습니다.

 
 ▲ 인생이 더 즐거워질 수 밖에! ‘신한 pLay’ 광고 (출처: 신한카드 유튜브)


자유롭고 역동적인 연출이 돋보이는 ‘신한 pLay’ 광고에 ‘Take On Me’의 신디 사운드로 리드미컬한 활력이 더해졌습니다. 흑백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Take On Me’의 뮤직비디오와 대비되는 ‘신한 pLay’ 광고의 컬러풀한 색감은 세련된 복고풍을 선보입니다.
 
DJ 한 줄 추천평: 어쩐지 몸이 무겁고 기분이 쳐지는 날이라면 A-ha의 ‘Take On Me’의 리듬에 몸을 맡겨 보는 건 어떨까요?!
 
 
신비롭고 경이로운 경험, Wonderworld





두껍고 카리스마 넘치는 보이스로 재즈의 역사를 쓴 루이암스트롱의 ‘What a wonderful world’가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Emma Sameth의 가녀리고 몽환적인 음색을 만나 전혀 다른 분위기의 곡으로 재탄생했습니다. 편곡된 ‘Wonderworld’는 애니메이션 영화 (한국 제목: 원더월드)의 티저영상에서 주인공 소녀인 존이 상상 속 놀이공원을 숲에서 발견하는 순간 흘러나오며 환상적인 스토리를 예상하게 하죠.
 

▲ LG 올레드 TV – The Earth 편 (출처: LG전자 유튜브)


새하얀 눈으로 뒤덮인 산, 핑크빛 노을을 배경으로 잠든 북극곰, 심해 속을 헤엄치는 고래와 초원의 영양떼, 쏟아질듯한 오로라 등 경이로운 대자연의 경관을 고스란히 담은 ‘LG 올레드 evo’ 광고에서 ‘Wonderworld’가 BGM으로 사용되었는데요. 아름답고 신비로운 선율, 웅장한 사운드로 울림을 안기는 ‘Wonderworld’의 편곡과 편안한 보컬이 광고에 몰입감을 더했습니다.
 
DJ 한 줄 추천평: 제법 쌀쌀해진 바람과 함께 가을비가 촉촉히 내리는 오후, 따뜻한 차 한 잔과 ‘Wonderworld’ 한 곡 추천 드려요.
 
 
설렘지수 상승,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최근 젊은 세대에게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OST로 유명한 조이(Joy)의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이 곡의 원곡은 1995년에 데뷔한 그룹 베이시스의 최고 히트곡으로, 예쁜 가사와 편안하고 어쿠스틱한 감성이 담긴 노래인데요. 지금까지 수많은 가수들의 리메이크로 다양한 분위기의 곡으로 재해석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2020년 3월에 공개된 레드벨벳 조이(Joy)의 리메이크 버전은 특유의 사랑스럽고 명랑한 목소리로 듣는 순간 설레는 미소를 자아낸답니다.
 

▲ [유플러스] 무너가 부릅니다 “투게더 할 사람 소개시켜줘~♪” (출처: LG Uplus 유튜브)


귀여운 무너와 모델 노정의 배우의 설레는 눈빛 교환, 무너의 박력 있는 ‘U+ 투게더’ 결합 요청이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노래를 만나 완벽한 드라마의 광고가 완성됐습니다. 광고의 끝부분에는 무너가 “결합할 사람~소개시켜줘~”라며 노래를 개사해 부르는데요. 조이의 청량한 보컬 대신 뜻밖의 구수한 노래 실력을 자랑하는 무너의 모습에 유튜브 댓글에는 무너를 향한 귀여움과 BGM에 대한 찬사 글이 이어졌답니다.
 
DJ 한 줄 추천평: 말랑말랑 설레는 마음에 푹 빠지고 싶은 날,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와 함께하세요.
 
 
내적 댄스 폭발, For Real


 


소울, 팝, 펑크의 다양한 장르를 조합해 독보적인 매력과 에너지로 소화하는 싱어송라이터 니키레온티(Nikki Leonto)가 새로운 음악 여정을 시작하기 위해 JoyBird의 이름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유롭고 트렌디한 전자 사운드와 심장박동을 닮은 비트, 재즈풍의 소울풀한 보컬이 조화로운 ‘For Real’은 스트리밍과 동시에 몸이 들썩거리는 흥을 유발합니다.
 
 
▲ LG TONE Free – 원음을 생생하게 살리는 메리디안 사운드 편 (출처: LG전자 유튜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주위의 소음에서 벗어나 원음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LG TONE Free’는 ‘For Real’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광고 속에 온전히 녹여냈습니다. 회색빛 도시에서 ‘For Real’의 자유롭고 희망찬 가사가 들리자 컬러풀하고 환상적인 그래픽으로 오롯이 나만의 세상 속에서 음악에 몸을 맡기는 모습은 저절로 고개를 까딱이게 하는데요. 이처럼 ‘For Real’은 긍정적인 에너지가 가득한 곡으로 드라이브, 운동할 때나 노동요로도 유명하답니다.
 
DJ 한 줄 추천평: 답답하고 스트레스 가득한 날이라도 ‘For Real’과 함께라면 그곳이 바로 댄스 플로어!
  
 
새로운 수능 금지곡 탄생, Dax4
 




2분의 짧은 노래지만 한번 들으면 쉽게 헤어 나올 수 없는 ‘Dax4’. 수능 금지곡 선정이 시급해 보이는데요. ‘DAx4’는 사이먼도미닉(Simon Dominic)의 특유의 묵직하지만 유연한 래핑과 강렬한 비트의 신스 사운드, 중독성 강한 훅이 어우러진 곡으로 힙합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 Galaxy Z 시리즈, 유플러스에서 Zㅔ대로 펼쳐봐” 

 
‘Dax4’의 유니크한 비트로 빠르게 반복되는 가사인 ‘DA DA DA DA’는 정확한 딕션과 딜리버리를 자랑하는 사이먼도미닉의 래핑 스타일을 돋보이게 만드는데요. ‘유플러스의 Galaxy Z 시리즈 갤맞춤 패키지’ 광고에서 이 부분을 ‘드리리다다’라는 센스 있는 카피로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이 카피를 보며 노래를 들으면 실제로 그 부분이 ‘드리리다다’로 들리기도 하는 재밌는 현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DJ 한 줄 추천평: 단 한 번의 플레이로도 당신은 이미 ‘Dax4’ 중독자다다다다
 
오늘 HS애드 DJ는 각각 다른 매력으로 광고에 재미와 감성을 더하는 다양한 광고음악을 소개 드렸는데요. 같은 노래라도 아티스트, 영상 연출에 따라 모두 다른 감동을 안겨주는 음악의 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소개 드린 노래들을 통해 여러분의 일상에도 긍정적인 활력이 깃들기를 바랍니다.
 
 
#HS애드 #광고음악 #플레이리스트 #신한 PLay #LG올레드 TV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소프롤레
woo8166
프리맨스
woo8166
닥터외트커
woo8166
Sicredi
woo8166
Stych
poppop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