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밈, 1월 편: 얘들아(0명) 새해에는 뭐 하고 놀지?
HS Ad 기사입력 2022.03.18 11:37 조회 3987
 

이것도 모르면 간첩~!
요즘 뜨는 밈
 
1. “너 뭐 돼?” 까불고 있어~
2. HS Ad 구독하는 당신도 혹시 갓기? 갓(GOD)+(아)기? 
3. 어쩌라구 티비나봐 ‘어쩔티비’ 
4. K만 붙으면 만능! K-000
 
오늘은 HS Ad가 선별한, 요즘 모르면 간첩인 밈들을 데려 와봤어요!
MZ 세대가 열광하는 재미난 밈 쉽고 빠르게 같이 정복해 나갈까요? LET’S GO


속으로만 하는 생각은 놉 
레오제이의 속 시원한 한마디 “너 혹시 뭐 돼?”
 
메이크업과 피부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남성, 이른바 '그루밍족'이 늘면서 관련 콘텐츠를 다루는 남성 뷰티 유튜버들이 큰 인기죠? 
 
그 중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레오제이(본명 정상규)는 방탄소년단 지민, 마마무 화사 등 아이돌 그룹 멤버부터 박막례 할머니 등 SNS 스타까지 국내외 다양한 인플루언서의 커버 메이크업을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았고, 이후에도 성형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어요.
 










레오제이는 특히 찐친들과 자주 영상을 찍는데 이번 <안 본 사이에…? “찐친 완전체"에게 래호재희의 신메뉴 대.공.개 하기> 영상 중 짜증 나는 친구 대처법으로 “너 혹시.... 뭐 돼?” 라고 말한 것이 구독자들에게 폭발적인 공감을 샀어요. 믿을 구석이라도 있냐는 뜻으로 벌써 짤로 돌아다니고 있다고 하네요! 인싸라면 얼른 알고 있자고요!


 

떡잎부터 남달라, 제각기였기 때문이기 
 
갓(GOD) + 아기 = ‘갓기’
 

2020 도쿄올림픽을 통해 주목받는 MZ세대 선수들을 중심으로 퍼져나간 ‘갓기’




양궁의 김제덕, 탁구의 신유빈, 수영의 황선우 등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갓(신)의 실력을 보여주었죠? 어린 실력자들을 갓에 아기를 붙여 갓기라고 부릅니다. 성적과 상관없이 경기를 즐기는 이들의 여유 넘치는 모습에 대중들은 MZ세대가 주도하는 올림픽을 함께 즐길 수 있었는데요! 이번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선 또 어떤 갓기들이 활약할지 넘나 기대돼요!
 
또 요즘에는 걸그룹 아이브의 ‘장원영’ 도 15살의 나이로 데뷔해 모태 아이돌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팬들 사이에선 ‘갓기’로 통한다고 합니다!
 

 

어쩌면 우리도 잼며들었을지 모를
‘어쩔티비’ 중독
 



최근 배우 신혜선이 쿠팡플레이에서 방영되는 ‘SNL 코리아’에 출연해 더욱 화제를 모은 단어 ‘어쩔티비’ 요즘 어쩔티비 모르거나 안 쓰면 아싸 of 아싸인거 아시죠? ‘어쩌라고, 가서 티비나 봐’의 줄임말로 10대들로부터 시작된 것으로 추측됩니다! 누가 나를 귀찮게 하는 경우나 대답하기 싫을 때, 도발할 때 주로 사용하는 단어죠.
 
정확한 유래는 알 수 없지만 
 
①초등학생들이 유튜버를 도전할 때 '○○TV'와 같은 닉네임을 많이 사용한 것에서 유래하였다는 설
②어쩔 뒤에 맥락 없이 전자제품 등을 붙여 상대방을 열받게 하려는 목적에서 유래하였다는 설 등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특정 세대나 계층에서만 이해할 수 있는 말은 자제하고 쉬운 말을 쓰는 게 진짜 언어 능력이라고 비판하지만 점점 더 다양한 파생 밈이 생기고 있으니 한 번쯤은 언어의 사회성 전반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도 있지 않을까요! 재밌는 건 어쩔 수 없지만요.






두유 노 K-000
KOREA 라는 브랜드의 가치! 
 
K는 대한민국의 영어 이름인 Korea에서 첫 글자 K를 따와 한국산, 한국적, 한국식, 한국형을 뜻하는 약자죠! 요즘에는 "K-"를 접두어로 붙여서 여기저기에 밈화가 되고 있어요! 주로 K-POP, K-무비, K-드라마, K-뷰티, K-푸드, K-웹툰 등 긍정적인 성과를 보이는 분야에 붙여졌죠. 또한, 해외에서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반응을 포착하면 국뽕이 차오른다는 표현도 쓰이고요!




최근에는 ‘K-‘을 우리나라의 유별난 특징이 있는 것이라면 그냥 아무것에다가 붙이고 있습니다. 금손으로 탄생한 미친 비주얼의 K-마카롱, 사상 초유의 폭우가 들이닥쳐도 출근하는 K-직장인 처럼요. 우리나라의 문화를 자랑스러이 여기고 우리나라만의 정체성을 재미지게 설명하는 하나의 표현방식으로 자리잡은 ‘K-‘입니다!
 
 
 ·  2022 ·  2월 ·  레오제이 ·  갓기 ·  어쩔티비 ·  사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소프롤레
woo8166
프리맨스
woo8166
닥터외트커
woo8166
Sicredi
woo8166
Stych
poppop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