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자랑 기획>

<특집 자랑 기획> 매년 광고제 수상을 이어온 SBI저축은행의 캠페인 총정리!
HS Ad 기사입력 2022.03.30 02:19 조회 1887
 


SBI의 캠페인, 드디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무대에서 통했다.

 ‘금융’…  그 자체로 조금은 딱딱하고 어렵죠. 그래서인지 금융기업들이 광고를 참 많이 하시지만 광고제에서 이름을 찾기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금융기업임에도 매년 광고제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차별적인 캠페인으로 사랑받고 인정받고 있는 회사가 있었으니, 대한민국 최고의 캠페인 히스토리를 자랑하는 SBI저축은행입니다. 올해는 세계 무대에서도 인정 받았으니 대한민국 최고라고 할 자격이 있겠죠?
오늘은 HS애드와 함께 만들어 온 SBI저축은행의 광고제 수상작 Collection과 함께,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았다는 News를 준비했습니다.  


2018년, CSR 캠페인 <SBI은행저축 프로젝트>
 
대행을 시작한 이후, HS애드는 지속적으로 SBI저축은행 기업PR 캠페인의 필요성과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마침내 2018년, CSR 캠페인으로 첫걸음을 시작했습니다. ‘은행이 은행을 구하다’ <SBI은행저축 프로젝트>입니다. 
가을이면 열매의 악취 때문에 폐기될 위기에 처한 은행, 다시 사랑받고 싶은 마음은 SBI저축은행과 같았고 은행의 안타까움을 은행이 나서서 해결해 주자는 생각에서 시작되어 벌써 5년을 맞이하는 CSR 프로젝트입니다.




<SBI은행저축 프로젝트 수상 내역>
- 앤어워드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금상
- 에피어워드 파이널리스트





 
2019년, 기업PR 캠페인 <SBI저축가요> 

2019년에는 종합금융기업의 위상을 알리는 동시에 대한민국의 저축 문화를 활성화 시킬 컨텐츠 중심의 기업PR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SBI저축가요>입니다. 제작을 준비할 당시에는 뉴트로 열풍이 불기 이전이었고 캠페인이 시작되면서 너도나도 뉴트로 붐이 일었으니, 트렌드를 선도했다고 평가해도 되겠죠? 국민들 누구나 알만한 옛 가요를 저축 장려의 메시지로 재탄생 시킨 SBI저축가요는 실제 음원을 제작했고 전세계로 스트리밍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하다 보니 벌써 앨범은 3집까지 발매됐네요. 물론 캠페인의 정점은 아래의 뮤직비디오였죠!
 

  

2019년, 기업PR 캠페인 <SBI저축가요>
 
<SBI저축가요 캠페인 수상 내역> 
- 대한민국광고대상 은상 수상 (오디오 부문)
- 에피어워드 파이널리스트 (브랜디드 콘텐츠, 금융 2개 부문)



 



끝난 거 아니냐고요? 2021년에도 저축가요는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2019년, 또 하나의 CSR <희망나눔 글로벌원정대, 캄보디아 자전거 나눔>


 

한국에선 버려지는 자전거, 하지만 캄보디아 어린이에게는 학교에 다니는 꿈을 이어갈 수 있는 소중한 존재인 자전거! SBI의 또다른 CSR 프로그램 중의 하나인 <희망나눔 글로벌 원정대>는 세계 곳곳에 희망을 전하는 글로벌 봉사 프로젝트인데요. 2019년에 캄보디아에 희망을 전하러 갈 때 국내에 방치된 자전거를 수거/수리해서 가져가 아이들에게 나눠주는 의미 있는 일을 진행했습니다. HS애드는 이 의미 있는 이야기를 대중에게 알리게 됐습니다. 
 

 

 <SBI 희망나눔 글로벌원정대 _ 캄보디아 캠페인 수상 내역>
-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 좋은 광고상)


2020년 ~ 2021년, 기업PR <SBI가 SBI를 찾습니다> 캠페인 
 
OK, 웰컴과 다르게 의미를 알기 힘든 알파벳 세 글자 S, B, I.
우리는 기억하기 어려운 기업명이라는 한계를 돌파하기 위해 2020년말, 세상 모든 SBI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주변에 존재하는 SBI를 떠올리며 SBI가 의미 있는 이름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디지털 접점인 마이크로 사이트(iamsbi.co.kr)엔 수많은 사연들이 이어졌고 2년간 다섯 SBI를 세상에 소개했습니다. 
 






2021년, ‘SBI가 SBI를 찾습니다’캠페인은 에피어워드 파이널리스트에 또 다시 이름을 올렸습니다.그리고 마침내 2022년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자그마치 2관왕을 차지하며 세계에서 인정받게 됐습니다. 





올해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국내 4개 광고 대행사, 7개 캠페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는데, 국내 금융회사의 캠페인이 Spikes 본상을 수상한 것은 2013년 이후 처음이라죠? 
 광고를 하는 사람으로서, 스파익스 아시아 같은 세계적인 광고제에서 상을 받는다는 것은 정말 큰 영광이죠. 근데요, 대한민국 1등 저축은행이자, 대한민국 Creative No.1 금융기업인 SBI저축은행의 캠페인을 하고 있다는 것도 참으로 큰 영광입니다.
 
업계 최초 앤어워드, 에피어워드, 대한민국광고대상, 국민이 뽑은 좋은 광고상 그리고 스파익스 아시아까지… 최초의 역사를 계속 이어나가는 SBI저축은행과 HS애드의 콜라보!
지금까지 다음 캠페인이 더 기대되는 금융기업, SBI저축은행 캠페인 이야기였습니다.
  

 
HS애드 ·  SBI저축은행 ·  캠페인 ·  은행 ·  SBI ·  자전거 ·  가요 ·  은행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기술, 예술에 다가가다 삼성 The Frame x 아트바젤 캠페인
제일기획 이기환 프로(비즈니스 6팀)   삼성전자는 2023년부터 TV 제품군에 대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일상에서 제품을 활용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때론 전문성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의 강점을 소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의 The Frame(더 프레임)은 ‘Art TV’라는 콘셉트의 제품으로, 마치 미술 작품을 걸어둔 듯한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액자를 닮은 베젤
[The Best Creative] 세스코 ‘독약전달의 기술’ 편
지적인 다큐로 승화시킨 웰메이드 광고 광고회사 ‘TBWA KOREA’가 기획하고 프로덕션 ‘617’이 제작한 세스코의 ‘지효성 방제_독약전달의 기술’ 편(이하 ‘독약전달의 기술’)이 선정되었다. 본 작품은 여왕개미의 먹이를 미리 맛보는 기미상궁 개미를 통해 살충 과정을 소비자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려내고 특유의 위트로 기존 해충에 대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기술, 예술에 다가가다 삼성 The Frame x 아트바젤 캠페인
제일기획 이기환 프로(비즈니스 6팀)   삼성전자는 2023년부터 TV 제품군에 대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일상에서 제품을 활용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때론 전문성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의 강점을 소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의 The Frame(더 프레임)은 ‘Art TV’라는 콘셉트의 제품으로, 마치 미술 작품을 걸어둔 듯한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액자를 닮은 베젤
[The Best Creative] 세스코 ‘독약전달의 기술’ 편
지적인 다큐로 승화시킨 웰메이드 광고 광고회사 ‘TBWA KOREA’가 기획하고 프로덕션 ‘617’이 제작한 세스코의 ‘지효성 방제_독약전달의 기술’ 편(이하 ‘독약전달의 기술’)이 선정되었다. 본 작품은 여왕개미의 먹이를 미리 맛보는 기미상궁 개미를 통해 살충 과정을 소비자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려내고 특유의 위트로 기존 해충에 대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기술, 예술에 다가가다 삼성 The Frame x 아트바젤 캠페인
제일기획 이기환 프로(비즈니스 6팀)   삼성전자는 2023년부터 TV 제품군에 대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일상에서 제품을 활용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때론 전문성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의 강점을 소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의 The Frame(더 프레임)은 ‘Art TV’라는 콘셉트의 제품으로, 마치 미술 작품을 걸어둔 듯한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액자를 닮은 베젤
[The Best Creative] 세스코 ‘독약전달의 기술’ 편
지적인 다큐로 승화시킨 웰메이드 광고 광고회사 ‘TBWA KOREA’가 기획하고 프로덕션 ‘617’이 제작한 세스코의 ‘지효성 방제_독약전달의 기술’ 편(이하 ‘독약전달의 기술’)이 선정되었다. 본 작품은 여왕개미의 먹이를 미리 맛보는 기미상궁 개미를 통해 살충 과정을 소비자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려내고 특유의 위트로 기존 해충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