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과 뉴진스가 만났다. 그램 속 뉴진스, 뉴진스 속 그램 살펴보기
HS Ad 기사입력 2023.02.10 12:00 조회 2328
 
최근 그룹 뉴진스가 ‘디토’에 이어 ‘OMG’로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핫 100’에 진입했습니다. 국내 음원차트는 물론 스포티파이, 멜론과 같은 음원 플랫폼에서 정상에 오른 뉴진스는 사실 데뷔 때부터 연일 화제였죠. 이 인기를 실감할 수 있듯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멤버 다섯 명의 컬러를 하나씩 보여주었는데요. 이번에는 LG전자 그램과 함께하며 또 새로운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LG전자는 2023년형 LG 그램 신제품 출시를 맞아 뉴진스를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했는데요. 뉴진스와 함께 광고뿐만 아니라, 제품 컬래버레이션까지 함께했고, 신제품 팝업스토어인 그램 스타일랩을 통해 이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Z세대 공략에 나섰습니다. 이번 2023년 그램의 브랜드 캠페인에 HS애드도 함께하며 소식을 전합니다.
 
 
 
 
 
 
1. 디지털 광고 - 뮤직비디오 포맷으로 더 친숙하게
 
그램 Style 출시를 기념해 지난 25일에는 LG전자 유튜브채널에서 '뉴진스-LG그램: 아름다워'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유튜브 업로드 당일 ‘인기 급상승 동영상' 30위권에 올랐고, 릴리즈 후 5일이 안 된 지금은 약 14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광고 영상으로도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 특성상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는 기업 채널의 영상보다는 크리에이터들의 주로 영상들이 올라오는 것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결과입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80년대에 사랑받은 윤수일 밴드의 ‘아름다워’라는 곡을 리메이크하여 레트로와 시티팝 콘셉트로 풀어냈습니다. 시티팝은 유튜브에서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들이 공유되면서 사랑받게 된 장르 중 하나입니다. 유튜브 트렌드에 맞는 곡 선정부터 특히 비틀즈의 애비로드를 오마주 하는 등 비주얼적으로도 다양한 표현 방식을 차용해 보는 재미도 더했습니다. 제품과 모델이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모두 잘 어우러지게 표현되었다는 반응입니다.



NewJeans I LG gram : 그램Style 뉴진스 '아름다워' Official M/V / 출처: LG전자 공식 유튜브


2. 그램 Style 리미티드 에디션 - 뉴진스의 그 ‘토끼’가 그램 속으로
 
리미티드 에디션은 빅 버전·스몰 버전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됩니다. HS애드도 함께 디자인 과정에 함께 참여하며 LG전자와 함께 고민했던 포인트는 ‘팬덤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카페에서 자연스럽게 꺼내 사용할 수 있을 만한 디자인이 무엇일지’였습니다. 또한 이번 그램 Style의 컬러와 소재가 어떻게 디자인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도 중요했습니다. 컬래버레이션은 제품과 콜라보 브랜드의 밸런스가 한쪽으로 치우칠 수도 있지만, 자연스럽게 두 브랜드가 어우러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의 방향성은 바로 뉴진스의 토끼 캐릭터, ‘버니’에 충실한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 그램 Style에는 빛의 각도나 보는 방향에 따라 다채로운 색을 표현하는 오로라 화이트 색상이 적용되었는데 뉴진스의 버니와 함께 표현되면서 그 매력이 배가 되었습니다. 그램 Style 리미티드 에디션은 출시가 며칠 되지 않아 다양한 매체와 커뮤니티에 소개되며 높은 버즈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는 2월 1일 오후 8시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lge.co.kr)의 라이브 방송 ‘엘라쇼’에서 뉴진스 에디션을 200대 한정 판매 예정입니다. 한정판 구입 시 굿즈도 함께 포함되며 굿즈 역시 ‘한정판’입니다. 노트북 파우치, 케이블 스트랩, 마우스 패드 및 마우스를 비롯해 팬들에게도 더 소장 가치를 더할 수 있는 스티커, 뉴진스 DIY(직접 만들기) 편지지, 포스터 등을 포함해 다양한 구성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굿즈 역시 그램 Style 리미티드 에디션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아기자기한 콘셉트로 아직 판매 전임에도 굿즈 별도 판매 요청 문의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여러 굿즈가 담긴 한정판 제품이지만 가격은 기존 LG 그램 스타일(249만 원)과 동일합니다. 또한 구매자 및 이벤트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뉴진스 사인회 초대권의 기회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상세한 내용은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 그램 Style 뉴진스 리미티드 에디션 빅 버니 노트북 | 14Z90RS-XA5NK | LG전자 (lge.co.kr)
LG 그램 Style 뉴진스 리미티드 에디션 미니 버니 노트북 | 14Z90RS-XA5JK | LG전자 (lge.co.kr)
 
 
3. 그램 STYLE LAB 팝업 - 빠질 수 없는 그램 체험 공간
 
또한 LG 그램은 무신사와 협업한 팝업스토어인 ‘그램 스타일 랩’(서울시 성동구 연무장11길 19)을 오는 6일까지 운영 예정입니다. 이어서는 2월 3일부터 2월 9일까지 7일간은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도 그램 제품과 다양한 스타일링의 패션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램 스타일 랩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11길 19)
 
 
이곳에서 2023년 출시한 그램 신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출시 전부터 큰 사랑을 받고 ‘뉴진스’ 리미티드 에디션의 실물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LG 그램은 출시 10년 차를 맞아 공간에 헤리티지 존을 조성하여 2014년부터 시작한 첫 번째 그램부터 최신 그램까지 그램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무신사’와 협업한 퍼스널 스타일 존은 사전 신청 고객에게 유명 스타일리스트와 함께 LG 그램 스타일을 활용한 맞춤형 의상 추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워크인으로 방문하는 분들도 역시 다양한 스타일을 직접 피팅하며 그램 Style과 함께 매칭해 볼 수 있습니다. 그램 Style을 또 하나의 패션 아이템처럼 다양하게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이 존의 매력입니다.
 

 
 

'그램 360'으로 진행하는 드로잉 클래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진 촬영 후 싱크온을 통해 그램 360에 내 사진을 옮기고, 무신사 추천 코디 중 원하는 스타일을 골라 나의 스타일을 드로잉 하는 프로그램으로 전문 강사가 함께하며 아래 링크에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그램 스타일랩 지금 예약하기
 
 
 
 
 
 


 
이 외에도 그램 Style 리미티드 에디션에 탑재된 뉴진스 월페이퍼를 다운로드하고 싶으시다면 LG 그램의 Jammy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그램과 뉴진스의 컬래버레이션을 즐길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뉴진스 ·  LG그램 ·  노트북 ·  무신사 ·  LG ·  한정판 ·  아름다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