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7월 편 - 밈집, 이제 그만 CLOSE 합니다.
HS Ad 기사입력 2023.07.19 12:00 조회 1491


최애의 아이 챌린지
CLOSE... CLOSE TO...
어? 뭐야! 아이~
진짜 내 마음은 뭘까?
굳이 굳이 낭만을 찾아서, 굳이 데이
쓰며들고 있어, 쓰팔~ 스레드
 
 
최애의 아이 챌린지
 
2023년 2분기 최고의 애니메이션 최애의 아이. 남다른 스토리 전개로 팬들에게 충격을 선사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오프닝곡도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최애의 아이'라는 제목답게, '누구든 시선을 빼앗기는 너는 완벽한 궁극의 아이돌 결단코 나타나지 않는 샛별의 환생'이라는 가사로 많은 아이돌 팬들의 공감을 사고 있어요.
 
공감 가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최애의 아이'챌린지 또한 유행을 하고 있어요. 이번 챌린지는 귀여운 댄스 버전과 애니메이션 한 장면을 따라하는 응원봉 버전 총 2가지 버전이 있어요.
 
 
 
댄스 버전은 귀여운 춤과 표정으로 무장하여 가사처럼 '내가 바로 모두의 시선을 빼앗는 완벽한 궁극의 아이돌! 결단코 나타나지 않는 샛별의 환생!'의 마인드로 춤을 추는 게 포인트!
 
 
르세라핌(LE SSERAFIM) - 사쿠라
 
 https://www.tiktok.com/@le_sserafim/video/7252612832917720321?is_from_webapp=1&sender_device=pc&web_id=7143059871356667393
TikTok · LE SSERAFIM 님
좋아요 1.2M개, 댓글 5363개가 있습니다. "최애의 꾸라?”
www.tiktok.com
출처: 르세라핌 공식 틱톡(@le_sserafim)
 
THE BOYZ (더보이즈) - 영훈, 현재, 선우
 
 https://www.tiktok.com/@istent_theboyz/video/7240868852467354888
TikTok · THE BOYZ 님
좋아요 406.1K개, 댓글 4940개가 있습니다. "데헷”
www.tiktok.com
출처: 더보이즈 공식 틱톡(@istent_theboyz)
 
 
응원봉 버전 챌린지는 그룹 에스파와 트와이스가 참여하여 큰 화제가 됐어요! 응원 버전 챌린지는 애니메이션 속 두 아이가 유모차에 앉아 야광봉을 들고 최애를 응원하는 장면을 따라 하는 챌린지예요. 어두운 방 안에서 응원봉 불빛에 의존하여 촬영하는 것이 포인트!
 
 
aespa (에스파) - 카리나, 지젤, 윈터, 닝닝
 
 
출처: aespa 공식 유튜브
 
 
TWICE (트와이스) - 채영, 나연, 모모
 
 https://www.tiktok.com/@twice_tiktok_official/video/7244490931456462082
TikTok · TWICE 님
좋아요 2M개, 댓글 21.3K개가 있습니다. "♡•. 최애의 #트와이스 .•♡”
www.tiktok.com
출처: 트와이스 공식 틱톡(@twice_tiktok_official)
 
 
CLOSE... CLOSE TO...
 
[공지]
밈집 7월을 마지막으로 CLOSE 하겠습니다.
CLOSE...
CLOSE TO 여러분.
여러분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겠습니다.
-HS애드
 
CLOSE 밈은 트위터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밈 중 하나예요. 트위터를 하는 사람 중 특히 좋아하는 아이돌을 찍으러 다니는 일명 '홈마'가 트위터 계정을 더 이상 운영하지 않겠다고 마음을 먹으면 CLOSE라는 트윗을 남기곤 해요. 계정을 닫겠다는 의미인데요.
몇 년 전부터 이게 밈으로 유행하기 시작했어요. CLOSE라고 써서 팔로워들에게 계정을 닫는다는 느낌을 주고, 그들을 슬픔 속에 빠뜨리지만 그다음 줄에는 CLOSE TO OO. OO에게 더 다가가겠습니다.라고 말하는 거예요. 닫는다는 의미와 가까운 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진 CLOSE라는 단어를 재치 있게 사용한 밈이라고 생각해요. OO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상대의 이름을 넣어 사용한답니다.
 
 



From. 예비광고인
CLOSE...
CLOSE TO HS애드
YCC를 통해 HS애드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겠습니다.
 
이렇게 사용할 수 있어요. 팔로워들을 낚음과 동시에 자신의 애정을 보여줄 수 있는 밈이에요.
 
 
어? 뭐야! 아이~
 
2011년 MBC에서 진행한 뉴스데스크 게임 폭력성 실험을 기억하시나요? PC방에 관찰 카메라를 설치 후, 전기를 끄며 게임 폭력성을 관찰한 실험이에요. 게임 중 컴퓨터가 꺼지자 한 학생이 "어? 뭐야! 아~ 이기고 있었는데! 미치겠다."라고 말하며 화제가 됐었어요.
 
그리고 최근 충주시가 이 실험을 패러디했어요. 공무원 폭력성 실험이라는 제목으로 패러디한 해당 영상 속에서 열심히 일하던 사람들은 갑자기 조명이 꺼지자 당황했고, 누군가 "어? 뭐야! 아이~ 시민을 위해 일하고 있었는데 미치겠다"라고 말하며 밈화 됐어요. 
 
 
공무원 폭력성 실험  / 출처: 충주시 공식 유튜브
 
 
보통 어떤 일을 하고 있는데 그 일을 못하게 되거나, 계획이 틀어지거나 등의 상황에서 많이 사용해요. 예를 들어 유튜브 광고를 보려고 했는데 잘못해서 광고 건너뛰기 버튼을 눌렀다면?
 
"어? 뭐야! 아~! HS애드 광고 열심히 보고 있었는데 미치겠다!"라고 사용할 수 있겠죠?
 
 
출처: 네이버 VIEW / 트위터
 
 
원본처럼 분노에 의한 미치겠다 보다는 조금 더 순화되고, 말랑한 느낌의 미치겠다로 많이 사용되며, 좋아서 미치겠다는 뉘앙스로 사용하는 사람도 많아요.
 
 
진짜 내 마음은 뭘까?
 
난 니가 참 좋아
근데
니가 너무 싫어...
하지만
널 사랑해
그러나
널 미워해
However
널 갖고 싶어
But
I hate you
Nevertheless
너와 평생 함께하고 싶어
진짜... 내 마음은 뭘까?
 
 
출처: 피식대학Psick Univ 유튜브 (04:51 - 05:30)
 
 
피식대학에서 시작된 유행어예요. 주로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서로 충돌하는 2가지 마음이 한 번에 들  사용해요. 그런 네가 좋으면서도... 이런 네가 미운... 네가 이랬으면 좋겠으면서도... 이러지 않았으면 좋겠는... 진짜 내 마음은 뭘까? 하루에도 수천번씩 고민하는 팬들의 마음을 대변해준달까? 
 
 
 
출처: 트위터 / 네이버 VIEW
 
출처: 유튜브
 
 
외에도 혼란스러운 마음이 들 때 사용하는 사람도 있다고 해요. 혹시 공모전 때문에 마음이 혼란스러운 분이 계시다면?
 
공모전에 참가하고 싶어
근데
어떤 공모전이 좋을지 모르겠어
하지만
지금은 공모전 시즌이야
그러나
캠페인 실행도 해볼 수 있는 공모전이 있으면 좋겠어
However
그런 공모전... 진짜 있을까?
진짜... 내 마음은 뭘까?
 
ㄴHS애드 YCC 공모전 추천 드립니다!
총 1,600만원의 상금과 캠페인 실행 비용까지 지원해준대요.
자세한 내용은 하단 링크를 참고하세요 : )
 
제36회 YCC 둘러보기
 
 
굳이 굳이 낭만을 찾아서, 굳이 데이
 
발렌타인데이, 빼빼로데이 등 OO데이라 불리는 수많은 기념일 중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데이를 아시나요? 바로 '굳이 데이'예요. 솔로가수 우즈(조승연)가 작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굳이 데이가 최근 트위터에서 다시 주목을 받으며 화재가 되고 있어요.
 
 
출처: WOODZ 공식 유튜브 (08:50 - 09:37)
 
 
공부하지 않아도 되는데 굳이 공부를 하거나, 동네에도 고깃집이 있는데 굳이 멀리까지 맛집을 찾아가거나 하는 등의 굳이, 굳이 무언가를 하는 날이에요. 우즈는 굳이 데이를 언급하며 '낭만을 찾으려면 귀찮음을 감수해야 되는  같아요'라는 명언을 남기기도 했어요.
 
 
 
 
 
 
 
출처: 트위터 / 네이버 VIEW / 유튜브
 
 
굳이 데이가 유행을 하면서 굳이 무언가를 하려는 사람이 늘고 있어요. 아무 생각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날이기 때문에 복잡하지도, 스트레스도 받지 않으며 우즈가 말한 대로 '낭만적'이기도 하기 때문이에요. 굳이 여행을 가고, 맛있는 걸 먹기 위해 멀리 떠나고,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결과적으로 굳이 한 것 치고는 즐거운 경험을 가져다주는 긍정적인 날이라고 생각해요.
 
 
 
 
 
쓰며들고 있어, 쓰팔~ 스레드
 
 
너, 내 스팔이 되어라!
 
 
 
 
출처: 스레드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의 신상 소셜미디어 스레드. 출시 5일 만에 가입자 수가 1억 명을 돌파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인스타그램과 연동되는 기능이 있는 스레드는 인스타그램 아이디로 가입 시 인스타 팔로워에게 자동으로 맞팔을 요청하는 기능이 있어 이는 가입자 유도 및 스레드의 인기에 한몫을 하고 있어요.
 
 
 
 
출처: 스레드
 
 
스레드는 트위터와 비슷한 개념의 마이크로 SNS로, 이미지를 포함하여 500자 이내의 글자수 제한이 있어요. 인스타그램과 달리 수정 기능이 없기 때문에 글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삭제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스레드가 유행을 하면서 스레드 팔로워 일명 '쓰팔'을 모집하는 짤과 함께 쓰.며.드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요. '쓰팔' 외에도 다양한 스레드 용어들이 등장하고 있어요.
 
 
 
출처: 스레드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스레드를 통해 야자타임을 진행하며 화재가 되기도 했어요. 야자타임인 만큼 반말로 댓글들 다는 사람들에게 반말로 시원시원하게 답변을 해주며 사람들에게 웃음을 선사했어요.
 
 
 
 
출처: 스레드
 
 
7월 밈.zip 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2023밈 ·  HSAd ·  HS애드 ·  meme ·  밈집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알바몬 올여름 알바몬으로 알박아, 알바여
알바몬은 ‘1억 알바머니 챌린지’라는 통 큰 프로모션을 홍보하기 위해, 전국민 대상 ‘알바몬으로 누구든 쉽게 알바를 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알바와는 가장 거리가 멀어 보이는 시골 어르신들을 주인공으로 정하고, ‘알바’라는 단어가 생소한 시골 어르신들이 ‘알바 가’를 ‘알박아’로, ‘알바여’를 ‘알 빠여’로 잘못 알아듣고 생긴 소동을 영상으로 담아내 재미와 신선함으로 좋은 평을 받았다.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알바몬 올여름 알바몬으로 알박아, 알바여
알바몬은 ‘1억 알바머니 챌린지’라는 통 큰 프로모션을 홍보하기 위해, 전국민 대상 ‘알바몬으로 누구든 쉽게 알바를 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알바와는 가장 거리가 멀어 보이는 시골 어르신들을 주인공으로 정하고, ‘알바’라는 단어가 생소한 시골 어르신들이 ‘알바 가’를 ‘알박아’로, ‘알바여’를 ‘알 빠여’로 잘못 알아듣고 생긴 소동을 영상으로 담아내 재미와 신선함으로 좋은 평을 받았다.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알바몬 올여름 알바몬으로 알박아, 알바여
알바몬은 ‘1억 알바머니 챌린지’라는 통 큰 프로모션을 홍보하기 위해, 전국민 대상 ‘알바몬으로 누구든 쉽게 알바를 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알바와는 가장 거리가 멀어 보이는 시골 어르신들을 주인공으로 정하고, ‘알바’라는 단어가 생소한 시골 어르신들이 ‘알바 가’를 ‘알박아’로, ‘알바여’를 ‘알 빠여’로 잘못 알아듣고 생긴 소동을 영상으로 담아내 재미와 신선함으로 좋은 평을 받았다.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Sicredi
woo8166
중국공상은행
poppop01
Stych
poppop01
프리맨스
woo8166
소프롤레
woo8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