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HS Ad 기사입력 2024.08.08 12:00 조회 3059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때 불렀으면 조켄네'라는 말을 한 영상이 팬들 사이에서 '유우시 말투'라는 말과 함께 유행했는데요.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현재는 타팬들도 유우시 말투를 함께 즐기고 있어요.

 

 NCT WISH 유우시 자기파트때불렀으면조켄네 1시간 / 출처: 유우시 이케멘 유튜브


그리고 X에서는 유우시 말투를 사용해 부모님께 '용돈좀만주면조켄네'라고 말하는 게 유행하고 있는데, 과연 유우시 말투의 효과는...?
 
유우시 말투 성공?(*•??•?*)




출처: X

유우시 말투 실패( o??????o???? )

 

출처: slow 뵤 X(@sijunhee1649)


자신이 원하는 걸 말하며 문장의 마지막에 '조켄네'를 붙이는 조켄네 밈은 MZ들 사이에서 빠르게 퍼지고 있으며, 다른 밈과 마찬가지로 콘텐츠의 제목에 사용되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좌) 유튜브(우)


하늘에서 보고 있지??
 
2024 파리 올림픽이 한창인 지금! 올림픽 시즌답게 '올림픽 밈'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요. 현재는 X를 기반으로 '하늘에서보고있지'밈이 유행이에요.
 
밈의 원본은 인스타그램에서 시작되었지만, 반짝 떠들썩하다 말았는데요. 올림픽 시즌 대한민국이 양궁, 펜싱, 사격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하늘에서보고있지? 라는 말을 시작으로 금메달 종목과 관련 있는 사람의 이름을 외치며 대한민국이 금메달을 땄음을 알리는 하나의 방식이 됐어요.




 
 출처: X(좌) 네이버 블로그(우)

  
이렇게 유행을 하며 금메달과 관련 없는 사람 등의 이름과 함께 '하늘에서보고있지 OOO오빠/언니 나 그날 이후로 OOO 않아/ 하면서 무언가를 다짐?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밈으로 사용하는 사람도 늘고 있어요
 



둥근해 또 떴네...?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영상의 장면 캡처본인 '둥근해 또 떴네'라는 밈은 주로 월요일 아침에 사용해요.(어쩌면 매일 아침...?)
 
원본 짤에 있는 사람 대신, 좋아하는 연예인 또는 캐릭터 등을 합성하여 짤로 활용하는 경우도 많아요. 포인트는 대사와 잘 어울리는 표정, 행동 등을 하고 있는 사진을 사용하는 것!





출처: 인스타그램(@doyouwannaroll.daily), 구글 이미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는 짤 뿐만 아니라, 영통팬싸(영상통화 기능을 사용하여 아이돌과 팬사인회를 하는 것)에서 아이돌에게 해당 밈을 따라 해주길 요청하기도 하는데요. 특히, 그룹 라이즈의 멤버 소희 버전의 둥근해 또 떴네가 큰 화제가 됐어요.



 
출처: 유튜브(좌) 네이버 블로그(우)


두바이 초콜릿?
 
요즘 쇼츠/릴스/틱톡에 들어가면 쉽게 볼 수 있는 두바이 초콜릿. 혹시 드셔보신 분 계시나요?(저는 아직이요.) 작년 12월 숏폼 플랫폼에 업로드된 영상 하나가 현재까지 화제예요.
 
두바이에 기반을 둔 '픽스 초콜릿'에서 판매하는 이름바 두바이 초콜릿. 작년 12월 올라온 틱토커의 두바이 초콜릿 먹방 영상이 여전한 인기를 끌고 있고,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픽스 초콜릿에서 판매하는 두바이 초콜릿은 매일 1분 품절이라, 현지에서도 구매가 어려워 없어서 못 산다는 말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어요.
 
원조 두바이 초콜릿 'Fix Chocolate'은 65 디르함으로 한화 약 24,000원이에요. 매일 두바이 시간으로 오후 2시와 5시에 온라인 판매가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픽스 초콜릿은 다가오는 10월 국내에서도 판매될 수 있게 준비 중이라고 해요!


 
원조 두바이 초콜릿 구경하기 https://www.instagram.com/fixdessertchocolatier/


구하기 어려우면 안 먹느냐!? 재료만 있으면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디저트이다 보니, 직접 만들어 먹으며 레시피와 함께 영상을 올리는 사람도 많아요. 두바이 초콜릿을 만들기 위한 준비물은 (녹인) 초콜릿, 카다이프,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와 초콜릿 틀 이 네 가지예요.
 
녹인 초콜릿을 초콜릿 틀에 붓고, 볶은 카다이프와 피스타치오 스프레드를 섞어 위에 얹고 다시 녹인 초콜릿을 부은 후 굳혀주면 끝!

두바이 초콜릿 후기 영상들은 백만회를 훌쩍 넘는 영상이 다수이며, 두바이 초콜릿 언박싱 영상, 초콜릿 속을 가득 채운 필링의 바삭한 식감과 소리 덕분에 asmr 콘텐츠로도 활용되며, 최근 국내 편의점에서는 두바이 초콜릿과 이를 활용한 쿠키 등이 출시됐어요!

출처: 유튜브


 
 
 
 
국내에서는 두바이 초콜릿뿐만 아니라, 두바이 초콜릿의 속재료인 카다이프와 피스타치오 스프레드를 사용해 두바이 초콜릿 케이크, 붕어빵, 떡, 아이스크림 등 두바이 초콜릿을 활용하여 다양한 음식이 나오고 있답니다.




출처: 유튜브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그룹 라이즈의 멤버 소희의 공항짤을 본 팬이 짤에 대한 반응이 밈이 됐어요. 소희가 잠에서 막 깬듯한 '여기 어디야?'하는 얼굴을 하고 있는 사진인데요. 팬이 해당짤이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라고 말하는 것 같다는 뉘앙스의 트윗을 올리면서 화제가 됐어요.



해당 트윗이 큰 인기를 얻자, 한 팬은 영통팬싸를 통해 소희에게 해당 밈을 따라 읽으며 연기해줄 것을 요청했고 결과는...!

너무 잘 말아줘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화제의 영상이 되었어요.
 
외에도 최근 영화 '탈주'를 촬영한 배우 이제훈이 무대인사 중에 팬의 요청에 따라 해당 밈을 재연했고,
 
 그룹 에스파의 멤버 닝닝은 앞순서에 이미 해당 밈을 따라 했다고 말하며, 자신의 팬에게 해당 밈을 해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어요.

미니백 보부상 ??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그리고 유튜브 쇼츠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미니백 보부상! 손바닥만 한 사이즈의 백에 작은 물건들을 가득 담아 '왓츠인마이백'을 촬영하는 게 유행이에요.  
 
보통 가방의 내용물을 하나하나 꺼내 소개하는 왓츠인마이백과는 조금 다르게, 내용물을 하나하나 보여주며 가방을 싸는 왓츠인마이백 미니백 버전! 저 작은 거에 뭐가 들어가긴 하나...? 하는 생각으로 영상을 보게 되는데요. 영상을 다 보고 나면 미니백의 수납력에 깜짝 놀라게 돼요.?

 

 샤넬 미니백 수납력 테스트?너무 귀엽다? 폰 안 들어가는 가방 안 사야 하는데.. #whatsinmybag / 출처: 이여름 summer 유튜브


작은 물건들로 미니백을 꽉꽉 채우며, 미니백에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의 립스틱, 팩트, 크림 등의 화장품도 함께 유행하고 있어요. 미니 사이즈의 화장품이 없으면 내용물을 작은 용기에 소분하여 가지고 다니기도 해요.


 
 ??휘뚜루마뚜루 보부상 미니 에코백?? AESTHETIC ASMR? / 출처: 리틀푸키 Little pookiee 유튜브


미니백 보부상 열풍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미니백과 미니미한 용품들을 보는 재미가 있어요.


인간실격? 인간합격!?
 
다자이 오사무의 '인간실격'이라는 책 아시나요? 일본의 한 크리에이터가 2년 전 올린 올린 영상이 화제예요. 그녀는 2년 전 룩북(LOOK BOOK) 영상을 올렸는데요. 영상 초반, 그녀가 '룩북이 뭘까...'라고 말을 하고 바로 뒤에 따라오는 말에 집중해 주세요.
 


 ギャル芸人の衣???LOOK BOOK【骨格ストレ?ト】 / 출처: エルフのギャルJAPAN 유튜브


다자이오사무, 인간 실격
다자이오사무는... 인간실격이라고 했지만..
나는 오늘 사람에게 친절했어☆
인간 합격~~♡!
다자이 오사무, 기운 내♪
 

그녀의 긍정적인 사고를 본 사람들은 '갸루적사고'라고 부르고 있으며, 해당 영상이 국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는 걸 알게 된 그녀는 '한국어로 해봤어'라는 말과 함께 한국어 버전으로 영상을 올려줬어요.

해당 밈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긍정적인 사고를 위해서, 콘텐츠의 제목으로 그리고 위에 언급한 몇 가지 밈과 같이 영통팬싸에서 좋아하는 아이돌에게 해당 밈을 따라 해달라 요청하는 등의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
 
 
 
덥고 습한 날씨!
다른 사람에게 짜증 내지 말고 친절하자!
그러면 우리 모두
인 간 합 격 (??????)?♡
 
08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HSAd ·  meme ·  두바이초콜릿 ·  유우시 ·  인간실격 ·  인간합격 ·  조켄네 ·  헤어지자고 ·  출처: https://hsad.tistory.com/3535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코카-콜라의 2020년 첫 번째 광고 캠페인 스토리
야심 차게 계획한 새해 소망이 하나씩 이루어지는 것만큼 짜릿한 일이 또 있을까요? 그 소망이 꼭 거창할 필요는 없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국내여행 떠나기, 길거리 음식 먹기, 노래방 가기 등 남들에게는 ‘겨우’로 느껴질 수 있는 것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이런 사소한 순간들이 특별하게 바뀌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이것’과 함께 라면 말이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ADFEST 2025 영로터스 워크숍 참관기,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글 노신영 카피라이터 | TBWA\Media Arts Lab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의 주니어 대회 및 교육 프로그램, Young Lotus Workshop(영 로터스 워크숍). 올해의 영 로터스 워크숍에는 아태지역 17개국을 대표하는 만 30세 이하 광고인들이 2인 1조로 팀을 이뤄 모였다. 나는 대한민국 대표로 TBWA\Media A
ADFEST 2025 참관기,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정지현 AE  |  빅밴드앤코 Adfast 2025 한국은 슬슬 따뜻한 바람이 불어와 곧 봄을 맞이할 준비를 하던 와중이었다. 대행 사들도 어느덧 바쁜 비딩 시즌을 슬슬 마무리하고 여유를 찾아갈 무렵, 파타야에서 날아온 초대장 을 누구보다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이곤 태국행 비행기에 올랐다. 매해 꾸준히 열리는 ADFEST는
기묘함을 넘어 기상천외한 40년의 모험, 어떻게 설명하지?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죠죠 밈.zip
  •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   죠죠러 -  죠죠 포즈 - 죠죠 패션  •   난 인간을 그만두겠다, 죠죠!  •   고고고고(ゴゴゴゴ) 도도도도(ドドドド)  •   오라오라오라!  •   로드롤러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ADFEST 2025 영로터스 워크숍 참관기,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글 노신영 카피라이터 | TBWA\Media Arts Lab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의 주니어 대회 및 교육 프로그램, Young Lotus Workshop(영 로터스 워크숍). 올해의 영 로터스 워크숍에는 아태지역 17개국을 대표하는 만 30세 이하 광고인들이 2인 1조로 팀을 이뤄 모였다. 나는 대한민국 대표로 TBWA\Media A
ADFEST 2025 참관기,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정지현 AE  |  빅밴드앤코 Adfast 2025 한국은 슬슬 따뜻한 바람이 불어와 곧 봄을 맞이할 준비를 하던 와중이었다. 대행 사들도 어느덧 바쁜 비딩 시즌을 슬슬 마무리하고 여유를 찾아갈 무렵, 파타야에서 날아온 초대장 을 누구보다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이곤 태국행 비행기에 올랐다. 매해 꾸준히 열리는 ADFEST는
기묘함을 넘어 기상천외한 40년의 모험, 어떻게 설명하지?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죠죠 밈.zip
  •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   죠죠러 -  죠죠 포즈 - 죠죠 패션  •   난 인간을 그만두겠다, 죠죠!  •   고고고고(ゴゴゴゴ) 도도도도(ドドドド)  •   오라오라오라!  •   로드롤러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ADFEST 2025 영로터스 워크숍 참관기,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글 노신영 카피라이터 | TBWA\Media Arts Lab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의 주니어 대회 및 교육 프로그램, Young Lotus Workshop(영 로터스 워크숍). 올해의 영 로터스 워크숍에는 아태지역 17개국을 대표하는 만 30세 이하 광고인들이 2인 1조로 팀을 이뤄 모였다. 나는 대한민국 대표로 TBWA\Media A
ADFEST 2025 참관기,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정지현 AE  |  빅밴드앤코 Adfast 2025 한국은 슬슬 따뜻한 바람이 불어와 곧 봄을 맞이할 준비를 하던 와중이었다. 대행 사들도 어느덧 바쁜 비딩 시즌을 슬슬 마무리하고 여유를 찾아갈 무렵, 파타야에서 날아온 초대장 을 누구보다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이곤 태국행 비행기에 올랐다. 매해 꾸준히 열리는 ADFEST는
기묘함을 넘어 기상천외한 40년의 모험, 어떻게 설명하지?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죠죠 밈.zip
  •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   죠죠러 -  죠죠 포즈 - 죠죠 패션  •   난 인간을 그만두겠다, 죠죠!  •   고고고고(ゴゴゴゴ) 도도도도(ドドドド)  •   오라오라오라!  •   로드롤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