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 뮤지엄 도쿄, 제75회 광고 덴츠상 전시회(walk, walk) 개최
기사입력 2022.12.21 12:00 조회 1452
 애드 뮤지엄 도쿄는 <walk, walk, 75회 광고 덴츠상 전시회>를 개최했다. 광고 덴츠상은 1947년부터 시작된, 일본에서 가장 역사 있는 종합 광고상이다. 이번 제75회 광고 덴츠상의 특징은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새로운 일상의 전향적 제의가 많은 응모작품에 표현됐다는 점이다. 전시회에서는 제75회의 특징을 나타낸 수상작품을 전시했다. 더불어, 73회에서 3년 연속 종합상을 수상한 산토리홀딩스, 창설 이후 처음 ‘For Continuation’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파일럿 코퍼레이션의 상품과 시대와 사람의 마음을 오래 잡고 온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전시했다.

애드 뮤지엄 도쿄

일본에서 유일한 광고 전문 박물관. 광고계의 모든 것을 망라한 약 320,000점의 포스터, 비디오, 그밖의 자료를 소장하고 있다. 2002년에 개관 이래,방문자는 200만 명을 넘었으며, 광고의 사회적·문화적 가치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에도시대부터 현대까지 약 33만점의 수장자료를 자랑하며, 라이브러리에서는 광고와 마케팅 관련 서적의 열람, 광고작품의 디지털 아카이브를 검색·열람할 수 있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5 한국관광공사 해외광고 캠페인 | 전세계가 사랑하는 오징어게임과 한국관광공사의 만남, Escape to Korea 캠페인
  캠페인 한줄평   ?앗! 한국관광공사 해외광고 영상, 오리지널 콘텐츠 못지않게 재밌다!?   ?한국관광공사의 과제는?   “넷플릭스의 콘텐츠 IP를 활용해, 한국의 다양한 매력적인 요소들을 보여주세요!”   K-콘텐츠는 이제 더 이상 한국이라는 한 국가에서 만든 콘텐츠만을 의미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전 세계가 즐기고 열광하는 보편적인 것으로 자리 잡은 K-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