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 몰라도 (안) 괜찮아 딩딩딩딩딩~ [2025년 1월 최신 밈 모음]
고구마팜 기사입력 2025.07.22 03:55 조회 843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고양이가 걸어간 지 벌써 일 년이래요! 2024년의 밈들이 지고 2025년의 밈들이 떠오르고 있어요. 새로운 밈을 발견하자마자 “내가 1빠”라며 눈을 반짝일 마케터로서의 본능도 좋지만, 밈의 시작이 조롱이나 부정적인 감정에서 시작된 것은 아닌지 ★출처 확인★이 무엇보다 중요! 에디터가 각종 1월 밈과 출신 배경을 함께 정리했습니다. 밈 주우러 출발!??
 

 
 
? 괜찮아 딩딩딩딩딩
베트남?? 일본?? 휩쓸고 드디어 한국 상륙!
 
출처 유튜브 Vie Channel

베트남의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등장한 한 출연자가 한국어가 섞인 노래를 선보였는데요. 오늘 소개할 1월의 첫 밈이 바로 이 노래의 훅 구간! “괜찮아~ 딩딩딩딩딩?” 파트가 여러분의 SNS 알고리즘 이 도배될 정도로 대중화되고 있어요. 잠깐, 작년에 인기였던 밈 아니냐고요? 미묘하게 다릅니다.


출처 유튜브 스브스뉴스 SUBSUNEWS

미묘하게 다른데요, 작년 밈은 “아임오케이, 괜찮아~”로 조금 달라요.(음원까지 들어야 확실한 차이를 알 수 있으니 꼭 클릭해 주세요!) 뉴스에서도 취재한 이 영상 속 얼굴을 보니 이제 알 것 같죠? 한 스트리머의 흥얼거림이 작년 밈이었다면, 새해에는 그 스트리머가 흥얼거린 밈에서 영감을 받은 노래가 새로운 밈을 만들어낸 거예요!


세븐틴 도겸, 에스파 카리나, 더보이즈&엔믹스 등 아이돌 사이에서도 핫한 밈으로 자리잡은 이 밈은 브랜드가 사용하기에 딱 좋은 인지도가 쌓여가고 있는데요.
혹시 모르니 전체 가사를 살펴봐야겠죠? 가사에 숨은 의미로 인해 나중에라도 부정 바이럴이 터질 수도 있으니까요.
 
?가끔 미래가 흐릿하고 안개 속인 것 같아도. 괜찮아. 마음을 선하게 가지면 하늘도 도와줄 거야.?
 
가사를 살펴보니 한국 생활의 어려움을 토로하는 가사에 이어 ‘내 삶을 밝힐 기회를 찾고 있어’, ‘거울 속의 자신과 싸우는 데는 절대 지지 않아’라는 긍정적인 다짐이 담겨 있습니다. 밈이 된 훅 부분도 파이팅 넘치는 가사이니 문제없어 보여요. 가사는 통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괜찮아 딩딩딩딩딩’ 밈은 텍스트 그대로 활용해도 좋지만 흥겨운 BGM과 안무가 곁들여질 때 빛을 발합니다.? 벌써 챌린지화되고 있기 때문이죠. 그럼 안무를 따볼까요?

출처 유튜브 댄싱꽥꽥 Dancing Duck

이 밈은 ‘괜찮아~’ 하며 내미는 멈춤? 모양의 손 안무가 포인트입니다. 안무를 암시하는 이모지를 섞어 활용해도 좋겠네요!

출처 X @onthebody_foot

발을씻자 X 공식 계정처럼 가벼운 이벤트 소개 멘트로 활용해도 좋고, 제품 USP를 어필하는 컨텐츠에도 어울릴 것 같아요. 제 맘대로 아이디어 두고 갑니다.
 
 
 
·
·
·
 
그 외 다양한 밈들은 링크 내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SNS 밈 바이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Interview 1]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혁신 넘어 성장 이끄는 리더, 강지현 서비스플랜 코리아 대표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독일계 종합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법인은 2013년 본격 진출했다. 강지현 대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전신인 리퀴드 캠페인에 이사로 입사해 2017년에 대표로 선임됐다. 강 대표는 BMW, 이케아, 앱솔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