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사랑하는가? 당신은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0.01.12 12:00 조회 4661

written by 박윤진(CR6팀 차장)

나는 사람들과 하루에 25억 번의 키스를 한다. 나는 1,400년 전 호기심 많은 염소들에 의해 발견됐다. 그 후로 수많은 사람이 나와 사랑에 빠졌다. 세상에는 나로 인해 몇 번의 전쟁이 일어났고, 바흐는 나에 대한 연모를 음악으로 노래했다.

발자크는 나 없이 단 한 줄의 글도 쓰지 못했으며,황제를 꿈꾸던 나폴레옹도 스스럼없이 나를 황제라고 했다.나는 악마처럼 검다. 세상의 모든 색이 내 안에선 빛을 잃는다. 나는 지옥처럼 뜨겁다. 희미한 정신을 일깨운다.

하지만 때론 키스보다 황홀하고 때론 사랑만큼 달콤하다. 이것이 당신이 내게 빠져드는 이유이며 나에 대한 인류의 사랑이 유효한 까닭이다.

광고1 잠을 깨워주는 아르헨티나 보나피드(Bonafide)사의 블랙커피

          

                             모터홈(캠핑카) 편                            트럭 운전사 편


내가 가장 참기 힘든 것 중의 하나는 졸음을 쫓고 있는 사람의 얼굴이다. 스르르 동공이 풀리고 눈꺼풀이 내려오며 시야가 흐려지는 사람의 얼굴은 우습기도 하고 안쓰럽기도 하다.

사람들은 이상하게도 바쁘게 움직이는 걸 미덕으로 생각한다. 그래서 그들을 위해 나는 때로 있는 힘껏 뺨을 때리기도 한다. 오해 마시라. 진정 그들이 원해서다.

광고2 일본 ‘가까움을 즐기는 사람의 네스카페’ 캠페인


   붕어빵 편                           슈크림 빵 편

사람들을 넘어 이제 붕어빵과 슈크림 빵까지 나를 찬미하기 시작했다. 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보자. ‘커피 잔 2개. 두 사람 사이에서 같은 향기를 떠올리는 것은 2개의 기억이 아니라 같은 기억이라서 좀더 행복해. 두 사람 사이에 향기가 가득 찬다.

‘가까움을 즐기는 사람의 네스카페’ ‘포근포근 부들부들 부드러운 말들, 어느 쪽이 먼저 태어났는지는 몰라도 커피에서 그 말은 먼저 태어났다. 아~ 부드럽구나. 가까움을 즐기는 사람의 네스카페’.

광고3 아침을 깨우는 사우디아라비아 아로마 커피광고

내가 가장 바빠지는 시간은 아침, 그리고 점심 식사 후. 더러는 밤에도 사람들은 곧잘 나를 찾는다. 사람들은 아침마다 눈을 감고 입을 벌린 채 양손을 뻗으며 ‘아아~함’ 등 나를 부르는 특유의 신호를 보낸다. 나를 담는 잔이 동그란 이유도 입 모양에서 연유했다는 설이 있다. 그냥 설일 뿐이다.

광고4 이탈리아 라바차 커피의 ‘당신 스스로를 표현하라’ 캠페인

  스트롱 걸(Strong Girl) 편           타이거 레이디(Tiger Lady) 편

나와 함께하는 사람들은 때로 자신을 표현하는 무기로 나를 사용한다. 강하면서도 부드럽고 헤어 나올 수 없는 매혹적인 자태, 그 모습이 나를 닮았다.

광고5 무료 커피 프로모션을 위한 캐나다 맥도널드의 가로등 변형광고

여기 이렇게 나를 하나의 조형물로 만든 곳도 있다. 나를 잠시 공짜로 나눠주는 것을 알리기 위해(나는 원래 그렇게 싼티 나는 존재는 아니다) 거리의 가로등을 하루 만에 나의 형상으로 둔갑시켰다. 보기만 해도 당장 손에 넣고 싶지 않은가. 나는 그런 존재다.
 

광고6 일본 네스카페의 ‘좋은 아침입니다’ 캠페인

이제 나를 알겠는가? 누군가는 말했다. 겨울이 다가오는 게 좋은 이유는 나의 따스함을 느낄 수 있어서라고. 내가 어울리는 이 계절, 나는 당신의 아침과함께할 것이다. 어린아이 얼굴을 한 채 잠이 든 당신 곁을 지키고 있다가 눈을 뜬 당신에게 밤새 그리워한 향기를 전할 것이다. 몇 년 전 그 아름다움을 시로 표현한 광고 한 편을 마지막으로 이제 나의 이야기를 마칠까 한다.
 

아침의 릴레이

캄차카의 젊은이가 기린의 꿈을 꾸고 있을 무렵
멕시코의 아가씨는 아침 안개 속에서 버스를 기다린다
뉴욕의 소녀가 꿈결에 미소 지으며 몸을 누일 무렵
로마의 소년은 기둥을 물들이는 아침 해에 윙크한다
이곳 지구에선 언제나 어딘가에서 아침이 시작되고 있다
우리는 아침을 릴레이한다
경도에서 경도로 그렇게 교대로 지구를 지킨다
잠들기 전 살며시 귀 기울여보면
어딘가 멀리로부터는 알람 시계의 소리가 들려온다
그것은 당신이 보낸 아침을 누군가 확실히 전해 받았다는 증거다

- 타니카와 순타로(谷川俊太)

발자크 ·  나폴레옹 ·  아르헨티나 ·  블랙커피 ·  키워드 ·  일본 ·  네스카페 ·  캠페인 ·  사우디아라비아 ·  이탈리아 ·  캐나다 ·  변형광고 ·  아침의릴레이 ·  타니카와순타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