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그들을 위한 깜찍 발랄 '부비부비'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0.05.27 03:31 조회 7156
 
그동안 우리의 머릿속에 있던 ‘부비부비’는 19금에 가까웠다. 그러나 지금 우리나라 10대 청소년의 건전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위해 기획된 전체 관람가 등급의 ‘부비부비’가 등장했다. 케이티테크가 선보인 10대 전용 풀터치폰 ‘부비부비’가 바로 그것이다.
 
 
이제현 I 크리에이티브솔루션 9팀 차장


 ‘요즘 애들’은 하루 종일 휴대폰을 만지작거리고 하루에 평균 65개 이상의 문자를 보낸다. 그리고 친구들과의 스킨십을 즐기며 친밀한 유대감을 중요시한다. 이들을 위해 케이티그룹의 단말기 제조사 케이티테크는 메시징 기능이 특화된 10대 전용 풀터치폰(모델명 EV-W700)을 새롭게 출시했다. 문자 메시지가 무려 1만 통까지 저장되고, 동영상을 보면서 자유롭게 문자도 주고받을 수 있으며, 천지인과 KT나랏글이 동시에 지원되는 듀얼 문자판을 갖추고 있는 등 10대 전용 터치폰이라는 수식어를 붙이기에 손색없어 보였다.

우리는 이 녀석에게 20~30대를 타깃으로 한 터치폰 특유의 쿨하고 시크한 느낌 대신 10대만의 아기자기하고 큐트한 감성을 입혀주고 싶었다. 10대, 그들에게 터치란 과연 어떤 의미일까? 그들의 일상과 습관을 은밀히 엿보던 중 우리는 ‘부비적부비적’이라는 키워드를 뽑아냈다.

짧게 자른 앞머리를, 타이트하게 줄인 교복 앞자락을, 친구의 손을, 그리고 휴대폰을 하루종일 쉴 새 없이 부비적부비적거리는 아이들.  그들에겐 자꾸 부비적거리며 만지고 싶은 본능 같은 것이 있는 듯했다. 반듯반듯하게 각진 다른 휴대폰과 달리 부드러운 유선형 디자인으로 만지는 감촉을 한껏 살린 점 역시 하루 종일 부비적거리기엔 안성맞춤이었다.

만지는 촉감을 살린 디자인, 그리고 업그레이드된 문자 메시지 특화 기능으로 자꾸자꾸 만지고 싶은 터치폰. 이렇게 해서 10대 전용 풀터치폰 EV-W700 은 ‘부비부비’라는 귀여운 펫 네임을 얻게 되었다.


적극 반영한 10대 전용 터치폰

그러나 사람들 머릿속엔 아직 ‘부비부비’ 하면 떠오르는 어둠의 포스가 있었으니…. 부비부비의 ‘19금化’를 방지하고 깜찍발랄한 부비부비의 이미지를 새롭게 만들기 위해 큐트한 느낌의 모델 캐스팅은 필수 과제였다.
 
비록 실제 나이는 어느덧 20대 중반을 달리고 있으나,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고등학생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한 최강 동안의 준혁 학생 ‘윤시윤’과 깜찍하기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걸 그룹 ‘티아라’를 캐스팅했다. 부비부비폰의 메인 컬러인 핑크와 블루에 맞춰 캔디 컬러로 아기자기하게 지은 세트장.

인형의 집에서 금방 튀어나온 것 같은 핑크톤 의상의 티아라가 촬영장에 도착하자 스태프의 분위기가 급 ‘므흣’해졌다. 이윽고 윤시윤도 도착하고 그들의 손에 부비부비폰을 쥐여주자 이리저리 부비적거리며 셀카 삼매경에 빠져버린다.

이날 촬영은 TV 트레일러에서부터 진행되었다. TV 트레일러는 윤시윤과 티아라 모든 멤버가 참여해 문자가 1만 통까지 저장되고 동영상을 보면서 자유롭게 문자도 주고받을 수 있는등 구체적인 기능을 알려주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6명의 티아라 멤버에게 둘러싸여 어디에 시선을 둬야 할지 모른 채 쑥스러운 기색을 보이던 윤시윤도 어느새 그녀들과 친해져 특유의 살인 미소를 뿜어냈다.


밤새도록 놓치고 싶지 않는 부비부비

“문자 만 통 저장하고 부비부비~ 부비부비~” “동영상 보면서 문자를 부비부비~” 손발이 약간 오그라드는 증세를 동반하는 하이 톤의 멘트와 깜찍한 표정으로 무사히 TV 트레일러 촬영을 끝내고 나자 이미 해가 지고 날은 어둑어둑해졌다. 밤샘 촬영을 해야 한다는 것은 각오하고 있었지만, 밤이 다가올수록 모델들의 체력이 버텨줄 수 있을지 스태프의 마음이 조금씩 불안해지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런 걱정이 무색하리 만큼 밝은 표정을 짓는 윤시윤과 티아라의 지연. 메인 CF에서 커플 연기를 펼칠 그들이 촬영장 한쪽에서 부비부비 댄스를연습하고 있었다. 앗! 그런데, 걸 그룹 멤버답게 안무 선생님이 제시하는 댄스를 척척 따라 하는 지연과는 달리 윤시윤의 몸은 뻣뻣했다. “하나, 둘, 셋, 넷 부비부비~ 부비부비~” 연습에 매진한 뒤에야 뻣뻣한 몸이 조금 풀렸다 싶을 무렵 드디어 메인 촬영이 시작 되었다.

촬영장 가득 볼륨을 높인 부비부비송. “B. U. B. I. 에브리바디 부비~” 흥겨운 부비부비송 덕분에 모델뿐만 아니라 엑스트라와 스태프도 모두 부비부비스러운(?) 신나는 마음으로 촬영에 임할 수 있었다.

그러나 연습 때 우려한 대로 뻣뻣한 윤시윤 덕에 촬영 진도가 더뎌지고, 이미 시각은 자정을 훌쩍 넘겼다. 안무 지도와 연습이 이어졌고 마침내 댄스 컷에 OK 사인이 떨어졌다.

다음으로 투명한 유리에 얼굴을 귀엽게 부비부비하는 신으로 넘어갔다. 아니 이게 웬걸? 젊은 나이답지 않은 몸치로 스태프를 잔뜩 걱정시키던 윤시윤의 귀여운 표정 연기는 스태프의 혀를 내두르게 할 지경이었다. 유리에 얼굴을 부비면서 눈찡긋하며 웃기, 뾰로통한 표정 짓기 등 찍을 때마다 버리기 아까운 깜찍한 표정이 종합 선물 세트처럼 줄줄이 쏟아졌다.

티아라 지연 역시 드라마 <공부의 신>에서 갈고닦은 연기 실력을 마음껏 뽐내며 귀여운 표정을 마구마구 펼쳐보였다. 정오부터 시작된 촬영이 다음 날 새벽까지 이어지는 강행군이 계속되었다. 하지만 티아라와 윤시윤은 어린 나이답지 않게 끝까지 프로 정신을 발휘, 체력적으로 지칠 수밖에 없는 스케줄에도 시종일관 밝은 미소를 잃지 않아 제작진에게 큰 힘을 주었다.


"엄마, 부비부비폰 사주세요”

너도나도 도회적이고 시크한 톤 앤 매너의 광고가 봇물 터지듯 쏟아지는 요즈음, 핑크톤의 깜찍 발랄한 부비부비폰 광고는 10대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데 어느 정도 성공한 듯하다. 이 광고를 집행하기 전, 아이폰을 필두로 한 스마트폰이 휴대폰 시장을 점령한 시기인 만큼 이제 와서 터치폰 광고를 하는것이 과연 소비자에게 얼마만큼 어필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적지 않았다.

그러나 스마트폰의 주 사용층이 20~30대라는 점, 10대에겐 wi-fi를 이용한 데이터 사용 기능 등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어떤 기능보다 앞서 문자 메시지라는 요소가 절대적이라는 점에 착안해 제작진은 10대를위한 터치폰이라는 점을 부각하며 커뮤니케이션했고, 이 같은 판단은 만족스러운 결과로 보답해주었다.

부비부비폰 광고가 온에어되기도 전에 각종 연예 프로그램을 통해 모델인 윤시윤과 티아라의 만남이 이슈가 되었고, 이들의 부비부비가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광고가 온 에어된 이후 TV광고 주간 인기광고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온에어된 이후 광고주로부터 일 개통 수가 최근 몇 년 중 최고를 달성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고무적인 현상이 아닐 수 없다.

더욱 반가운 것은 개통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 광고를 보지 못한 부모에게 10대의 자녀들이 “부비부비폰 사주세요”라고 졸라댄다면 혹자는 19금스러운 부비부비를 떠올리며 “아니, 어린 녀석이 무슨 부비부비”냐며 정색할지도모른다. 그러나 오해 마시길. 그리고 문자를 1만 통씩이나 저장하며 또래 친구들과 즐겁게 커뮤니케이션하고 있는 아이의 부비부비폰의 메인 컬러인 핑크와 블루에 맞춰 캔디 컬러로 아기자기하게 건전한 부비부비 활동을 기쁜 마음으로 지지해주시길 !

부비부비 ·  휴대폰 ·  EVER ·  윤시윤 ·  티아라 ·  KTF ·  광고스토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소프롤레
woo8166
프리맨스
woo8166
닥터외트커
woo8166
Sicredi
woo8166
Stych
poppop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