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내 마음대로" VS "대신 골라줘" 소비자의 마음은?
-
2024.08.22 09:27
| CHEIL WORLDWIDE
-
송수진 고려대 글로벌비즈니스대 교수, 소비행동학자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써브웨이는 올해 2월 ‘썹픽’이란 메뉴를 출시했다. 써브웨이의 가장 인기 있는 메뉴와 재료 조합으로 구성한 베스트 메뉴로, 이것저것 고를 필요 없이 빠르게 주문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 한다. 써브웨이가 픽(pick)했다는 썹픽은 실제로 큰 인기로 매장에선 썹픽을 고르는 이들을 흔히 볼 수 있다. 그런 이 장면을 보며 어딘가 이상함도 느껴진다. 원
-
-
운동은 축제처럼, 다이어트는 맛있게! MZ 건강관리 트렌드
-
2024.06.13 12:00
| CHEIL WORLDWIDE
-
한다혜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건강 챙기는 게 제일 재밌어요.” 지난 5월, 노들섬에서는 독특한 축제가 열렸다. 건강에 진심인 사람들이 다 함께 운동을 즐기는 축제, ‘시티포레스티벌2024’다. 서울 한복판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잔디밭에 일렬로 앉아 요가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몸을 푸는 모습은 평소 볼 수 없는 특별한 광경을 선사했다. 아이돌만큼이나 인기 있는 운동 인플루언서
-
-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
2024.04.23 03:03
| CHEIL WORLDWIDE
-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
-
[어텐션, 크리에이터] 스트리밍계의 돌풍! 네이버 치지직 인기 스트리머 4
-
2024.04.23 02:49
| CHEIL WORLDWIDE
-
트위치가 떠난 자리, 스트리밍 서비스의 대세 자리를 놓고 네이버의 ‘치지직’과 아프리카TV가 격돌하고 있다는 소식 알고 계실 텐데요. 주 시청자인 MZ 세대 사이에선 스트리머의 영향력이 웬만한 연예인급 이상으로 올라가고 있는 현실에서 마케팅 담당자들도 관심이 많을 것 같습니다.
-
-
너도? 나도! 믿고 사는 디토소비
-
2024.04.23 12:00
| CHEIL WORLDWIDE
-
한다혜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전 이게 필요했어요. 제 삶을 바꿀 것 같았거든요. 그리고 실제로 그랬어요(I need this, this looks like it’ll change my life. and it completely did).”
미국의 팝스타 올리비아 로드리고가 어느 인터뷰에서 ‘스탠리(Stanley) 텀블러’를 소개하며 언급한 말이다. 지난
-
-
2024년, 잘파(Zalpha) 세대가 온다
-
2024.01.18 05:24
| CHEIL WORLDWIDE
-
잘파(Zalpha)라는 표현을 들어보았는가? Z세대(1990년대 중반~2009년)와 알파세대(2010년 이후 생)를 결합한 말이다. MZ에 이어 새로운 세대를 말하는 표현이 아직 생소할 수도 있지만, 이미 아마존, 우버, 쇼피파이 등 글로벌 기업들은 잘파를 주목하며 이들을 겨냥한 상품과 서비스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잘파세대에 주목해야 할 이유, 이들이 리드하고 있는 마케팅 트렌드와 한국에 있는 마케터들에게 시사하는 바를 살펴보자.
-
-
[어텐션, 크리에이터] 2024년 새해부터 갓생 살기, 갓생 크리에이터 4 추천
-
2023.12.28 04:36
| CHEIL WORLDWIDE
-
2024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많은 분들이 새해를 앞두고 내년 계획을 세우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기억을 더듬어 올해 2월을 떠올려보자. 지난해 세웠던 계획은 다 어떻게 되었더라? 의욕이 의욕으로만 끝나지 않게 여러분의 새해 계획을 도와줄 갓생 크리에이터 4인을 추천한다.
-
-
주류가 된 서브컬처, 대중의 마음을 훔치다
-
2023.12.01 11:29
| CHEIL WORLDWIDE
-
올해 5월 더현대 서울에서 어느 아이돌의 팝업스토어가 열렸다. 누적 참가자만 1만 5000명, 올해 가장 흥한 팝업스토어 중 하나인 이 행사의 주인공은 인간이 아니다. 웹소설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에 등장하는 가상 아이돌, 소위 ‘활자돌(활자+아이돌)’이다. “현생에선 공시생이었던 내가 눈 떴더니 아이돌!”
-
-
원하는 만큼, 원하는 방식으로 보다, 시성비 시대의 시청자
-
2023.12.01 11:19
| CHEIL WORLDWIDE
-
콘텐츠를 보는 형태가 크게 바뀌고 있다. 드라마를 2배속 3배속으로 빠르게 보고, 2시간짜리 영화가 지겨워 10분짜리 요약본으로 본다. 사회학자 지그문트 바우만의 ‘리퀴드(Liquid, 액체 혹은 유동적인)’라는 레토릭을 빌린다면, 이런 문화 현상은 ‘리퀴드 향유’로 표현할 수 있다.
-
-
시간의 가성비, 시성비를 높이는 법
-
2023.12.01 11:10
| CHEIL WORLDWIDE
-
요즘 잘 못 듣는 말이 있다. ‘본방사수’, ‘생방’이라는 말이다. 누구보다 빠르게 방송프로그램의 새로운 회차를 볼 수 있지만 사람들은 그 장점보다 본방 · 생방이 가지는 불편함을 더 크게 느끼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