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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광고 크리에이티브 - 이질(異質)결합, 역(逆)결합
2007.02.26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1-02월, 61호
헤드라인: 모험을 갈망하십니까? 가축에 야생동물의 상징을 절묘하게 결합함으로써 보는 이의 일상 탈출 욕망을 자극하고 있다. 가축 = 일상생황에 안주함. 야생성 = 야외로의 탈출이라는 등식./랜드로바 헤드라인: 바로 이점이 우리 차에 전륜구동을 채용하지 않는 이유 마력을 상징하는 말과, 점프를 상징하는 개구리의 앞뒤다리를 서러 바꿔붙인 비주얼로 후륜구동의 우수성을 역으로 소구한 크리에이티브 / BMW
우리의 초상, 광고 속에 나타난 광고인
2007.02.23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1-02월, 61호
광고인이라면 라는 영화에 등장하는 미국 광고회사의 모습을 은근히 호기심을 가지고 봤을 것이다. 몇몇 국내 영화에서도 올백으로 머리를 빗어 넘긴, 소위 '도시적이고 세련된'직종으로 광고업에 종사하는 캐릭터들이 종종 등장한다. 그런데 돌이켜 보면 영화에 등장하는 광고인의 캐릭터들에 대해 막상 광고하는 사람들의 반응은 별로였던 것 같다.
광고에서 T-Commerce 정책 방안에 관한 연구
2007.02.22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1-02월, 61호
방송의 디지털 전환과 더불어 데이터 방송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이는 곧 본격적인 T-Commerce의 구현이 가능해짐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에 이시훈 계명대 교수, 주정민 전남대 교수, 강명현 한림대 교수가 <광고학연구>2006년 5호에 발표한 연구논문 '광고에서 T-Commerce정책 방안에 관한연구:전문가 의견조사를 중심으로'의 주요내용을 통해 T-Commerce의 의미와 향후 전망을 살펴본다.
회원사 소식 (2009년 01-02월)
2007.02.20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1-02월, 61호
대홍기획(대표:박광순)은 지난 1우러 5일~6일 양일간 충북 제천 청풍리조트에서 'Hope DAEHONG! Hope 2007!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 앞서 진행된 금수산 산행을 통해 2007년 나아갈 길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목표달성에 대한 노력과 의지를 한마음으로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광고계·매체사·공적기구 공동 책임의 심의기구 필요
2007.02.19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1-02월, 61호
지난 몇 년 동안 우리사회는 개혁, 변화, 규제완화라는 전반적 흐름이 지배하는 가운데, 방송계 또한 현재 커다란 변화과정을 거치고 있다. 경쟁력 우열에 따른 사회구조 재편성 현상이 급속히 진행되고 있으며, 인터넷광고 시장이 급속히 확장에 따라 신문, 방송광고 시장의 여건 또한 악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방통융합 틀에 맞춘 개선 이루어져야
2007.02.16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1-02월, 61호
케이블TV등장 이휴 광고시장에도 새로운 형식의 광고가 등장해 관심을 모으기 시작하고 있다. 지상파와 달리 광고시간에 구애가 없고 중간광고가 가능하다는 점 등에서 새로운 기획이 시도되고 있다. 특히 지상파의 빅모델 위주의 광고 시스템에 식상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적인 소재 및 형식의 파괴는 케이블TV만의 특징으로 귀결되고 있기도 하다.
방송광고 유통구조 감안한 개선 이루어져야
2007.02.15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1-02월, 61호
현재의 방송광고심의제도는 2000년 1월 통합방송법에 의해 정부규제의 기본성격은 유지하며 심의업무구조는 민간기구에 위탁하는 절충형으로 바뀌었다. 이러한 제도 개선을 위해 광고단체연합회 등 광고 관련 단체는 2004년 초 '방송광고 사전심의는 헌법에서 보장하는 언론출판과 표현의 자유를 침해하는 사전 검열'이라며 위헌청구를 추진하 바 있으며, 2005년 5월 보와작업을 거쳐 '방송광고 사전심의의 위헌성을 확인'하기 위한 헌법소원을 다시 제출한 상태다.
규제 필요시 광고 제작자가 공감할 수 있어야
2007.02.14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1-02월, 61호
글을 시작하기 전에, 여기에서 제기되고 주장하는 바는 광고회사의 모든 의견을 대변한다고 할 수 없음을 먼저 밝힌다. 어떤 부분은 주관적인 의견이기도 하고, 어떤 부분은 주변 사람들과 토론을 통해서 필자가 가지게 된 생각이다.
업계 자율적인 심의, 거스를 수 없는 대세
2007.02.13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1-02월, 61호
2005년 9월 27일. 많은 광고인들은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총리실 주재 서비스 관계 장관회의에서 광고계가 오랫동안 염원했던 방송광고심의와 관련해 '사전심의대상 방송광고 범위를 최소한으로 축소하고, 여타 광고는 사후심의로 전환한다'고 결정했기 때문이었다. 방송광고사전심의제도는 일부 소비자단체와 시민단체의 반대와 정책을 담당하는 해당 부처의 결단력 부족으로 개선의 실마리조차 찾지 못했었다.
의료광고 허용점위 확대
2007.02.12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1-02월, 61호
오는 4월부터 의료광고 허용범위가 '대폭'확대된다. 의료업계는 전통적으로 불황을 모르는 곳이다. 따라서 일단 광고업계로서는 블루오션이 생긴 것만큼이나 반가운 소식인 듯 들린다. 의료광고 허용범위가 확대되지만, 사실 '대폭'이라는 표현을 붙이기에는 아직 애매하다. 광고단가가 높은 TV와 라디오를 통한 광고는 여전히 금지되는 데다, 의료광고를 담당하는 주무 부처인 보건복지부의 입장이 아직 명확히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