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Forum] 광고인력 인프라 문제에 대한 광고주와 광고회사의 인식차이 비교
2011.01.17 02:19 | 한국광고업협회보
광고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있어 우수한 광고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이 광고회사의 경쟁력이며, 인력 확보, 인력 투자가 시급하다는 점이 지속적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에 마정미(한남대 정치언론국제학과 조교수)·김병희(서원대 광고홍보학과 부교수)·이화자(호남대 광고홍보이벤트학과 조교수)·이희복(상지대 언론광고학부 조교수)등이 금년 10월 '광고학연구'지에 발표한 연구논문, '광고인력 인프라 문제에 대한 광고주와 광고회사의 인식차이 비교 : 상호지향성 모델의 적용'의 주요 내용을 통해 그 현황과 개선방안을 알아본다
[해외 광고 크리에이티브] 관련성 있는 무언가를 대입한다 - ④
2011.01.17 12:10 | 한국광고업협회보
글 ㅣ 편집실 헤드라인 : 이제 당신의 손을 더럽힐 시간입니다. 기름 유출 오염 등으로 야생조류가 위협받고 있다. 자신의 손을 더렵히는 길이, (오염을 걷어내) 오히려 조류의 생명을 구하는 일이 된다는 역설 / Bird In Hand Project 헤드라인 : 슬픔을 희망으로 바꿔드립니다 비통에 젖어 얼굴을 감싸고 있는 남녀의 손등에 희망에 겨워 웃음 짓는 또 다
[Code in Ad] 예뻐도 소용없다, '스마트' 하라 ‥ ?
2011.01.17 10:34 | 한국광고업협회보
휴대폰은 물론이고 냉장고와 세탁기, 하물며 스마트와는 전혀 상관없어도 될 것 같은 물건들까지 다들 '스마트'라는 형용사를 달고 나오는 요즘이다. 이젠 예쁜 것도 소용없다. 스마트해야 살아남고, 스마트라는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나 역시 일반적인 휴대폰 유저였다. 아주 기본적인 통화와 문자 기능에만 충실한, 그런 휴대폰 말이다. 주위에서는 요즘 같은 때에 왜 그런 구닥다리 휴대폰을 쓰냐며 구박이 극심했다. 하지만 꿋꿋이 버티고 있었더랬다. 워낙 기계에 관심이 없기도 했거니와 스마트폰이라는 이름을 달고 나온 휴대폰(휴대폰이라고 해도 되나?)들, 아니 그것을 사용하는 이들의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회원사 소식] 대홍기획, 여민지 선수와 매니지먼트 계약 外
2011.01.13 03:01 |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기획(대표 최종원)은 17세 이하(U-17) 여자월드컵 축구경기의 우승 주역인 여민지선수와 공식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월 16일 밝혔다. 광고업계에서 스포츠 선수 매니지먼트 사업에 진출한 것은 대홍기획이 처음이다. 이 계약에 따라 대홍기획은 고교 1년생인 여 선수의 대학 진학과 해외 진출, 광고 및 후원유치 등 스포츠 마케팅에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관리한다. 여 선수를 육성하기 위해 전담 인력도 지원하기로 했다. 대홍기획 최종원 대표이사는 "여 선수가 성인들이 뛰는 무대에서 세계적 스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Issue] 2011, 광고 전망은 밝다 !
2011.01.13 02:01 | 한국광고업협회보
미디어 관련법이 통과됨으로써 매체환경이 급변할 것이다. <표>에서 알 수 있듯이 미디어 관련법은 광고산업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가상광고와 간접광고는 방송과의 공식 범주에 들어가게 되었다. 광고 시간대가 프로그램 속에 포함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초기에는 주요 대형 광고주 위주로 광고를 할 것이다. 그렇지만 가상광고와 간접광고가 모든 업종에 적합하지는 않으며 일반광고와는 달리 표현의 제약도 있으므로 가상광고와 간접광고의 조기 정착에 지혜를 모아야 한다
[기획특집] 광고인, 광고회사를 말하다 - Q3. 광고산업 발전을 위한 과제
2011.01.10 05:19 | 한국광고업협회보
광고업게에 몇 년 이상 근무해 본 사람이면 누구나 공통적으로 느끼게 되는 현상이 있다. 광고는 그 어떤 산업 분야보다도 최종 결과치에 대해서 무척이나 냉철한 산업이다. 캠페인 진행 과정에서 '이런 점은 문제점이었고, 어려움이 있었구나' 라고 절대 용납해 주지 않는다. 오로지 결과물만으로 모든 것을 평가하기 때문이다.
[기획특집] 광고인, 광고회사를 말하다 - Q2. 광고인의 喜怒哀樂
2011.01.04 01:03 | 한국광고업협회보
광고회사의 현장은 누코 뜰 새가 없을 정도다. 내가 아는 한, 한밤중에 전화를 해도 누군가가 회사에 남아서 일을 하고 있는 곳이 광고회사다. 아름다운 모델의 멋진 비주얼, 재치 발랄한 카피, 귀를 자극하는 광고음악으로 포장된(?) '15초의 예술' 이라고 불리며, 때로는 화려한 전문직의 대명사로 불리는 지금의 광고인들은 업무강도로 따지자면 3D 업종에 버금가는 업무중량감으로 밥 먹듯이 하는 철야작업과 정신적 스트레스, 게다가 커피와 연신 피워 대는 담배를 마치 피로회복제인 양 상시 복용하며 육체적, 정신적 피로로 고통(?) 받곤 하는게 광고인일 게다.
[기획특집] 광고인, 광고회사를 말하다 - Q1. 현재 광고계의 현안 및 이슈
2011.01.04 12:00 | 한국광고업협회보
디지털·모바일·소셜네트워크·소비자 접점 다변화‥. 광고환경 변화가 숨 가쁘다. 격동의 시기, 광고인들은 무엇을 생각하며 무엇으로 사는가 ? 광고가 좋아 광고회사에 다니는 사람들의 광고이야기를 세 가지 항목으로 물어본다.
[KAAA News] 협회 2010년 마무리 이사회 개최 外
2010.12.23 12:50 | 한국광고업협회보
협회는 지난 11월 22일 신라호텔에서 올해를 마무리하는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지난 5월부터 활동해온 협회 4개 분과위원회의 활동 결과를 보고 받고, 각 분과위원회별 후속조치 등에 대해 논의했다.
광고계의 이모저모 l 2010 대한민국광고대상 작품 모집 外
2010.08.20 01:34 | 한국광고업협회보
한국광고단체연합회는 ‘2010 대한민국광고대상’의 작품을 모집한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방송·인쇄·SP·인터넷 등 전 매체 부문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특징. 특히 올해에는 극장용 CF·옥내외 동영상광고·온라인 등 기타 미디어 동영상광고를 대상으로 ‘특별상·동영상`CF`(非`TV)부문’이 신설되었다. 접수기간은 9월 6일?8일까지이며, 광고인 인터넷 사전심사와 예심, 본심을 거쳐 선정된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은 11월 24일 2010 한국광고대회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