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아무도 기획하지 않은 자유
2009.05.06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398호
최근 우리 업계의 화두(話頭) 한 가지는 '미디어가 크리에이티브'라는 겁니다. 정해진 미디어 안에서 크리에이티브를 어떻게 구사할까가 아니라, 무엇을 미디어로 활용해서 커뮤니케이션을 할까로 생각의 출발점이 달라지는 겁니다. 때로는 미디어로 치자 않았던 것들이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채널이 되기도 하는데, 크리에이티브를 담을 그릇이 다르니 그 안에 담는 콘텐츠는 더 큰 폭으로 달라집니다.
'좋은 귀'
2009.04.30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398호
자, 모두 따라해보시길 "아~~야~!" 뭔지 잘 모르시겠다고? 음 그렇다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25세 이상의 성인남녀 100명 중 85명이 그 목소리를 따라 할 수 있다는 이덕화 오빠의 목소리를 최대한 비슷하게 해서 해보길 바란다. 다시 한 번 "아~~ 야~!"
생명이 잉태되어 캠페인을 낳기까지! (웅진코웨이 정수기 다큐캠페인)
2009.04.29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398호
‘누구나 다들 쓰고 있는 코웨이 정수기지만, 왜 이 제품이 좋은 거지? 유명해서 좋은 건가? 사람들이 많이 쓰니까 나도 써야하는 걸까? 괜히 브랜드 제품이라서 비싼 것이 아닐까?’ 등등… 이러한 의문들은 훗날 코웨이 정수기에 충분한 위협이 될 수 있으며, 경쟁사들에게는 좋은 무기가 될 수도 있었다. 우리는 웅진코웨이 정수기 광고캠페인을 시작하며, 소비자들의 마음속에서 자라고 있을 이런 생각들을 없애고, 그 자라에 새로운 무언가를 심어야 할 시점이라고 판단했다. 그리고 가장 먼저 그 ‘무언가’를 제품 자체에서 찾기 시작했다. 소비자들이 정수기를 사용하는 이유는 당연히 깨끗한 물을 마시기 위해서다. 그렇다면 물을 걸러주는 필터에 그 비밀이 숨어 있지 않을까?
Gorgeous Trumps Evertthing - JAGUAR
2009.04.28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398호
영화 ‘사랑보다 아름다운 유혹(Cruel Intentions, 1998sus)’은 뉴욕 맨해튼에 사는 상류층 10대들의 본능적인 쾌락과 발칙한 사랑 게임이 그 줄거리다. 영화 중간중간 등장하는 화려한 소품들이 볼거리인데 특히 남자 주인공 세바스찬을 남들보다 더 쿨(Cool)한 존재로 부각시키는 강력한 무기가 바로 검정색 클래식카 1956년형 재규어 XK140이다.
'또 하나의 가족' 양방향 광고시대를 열다
2009.04.27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398호
삼성전자 ‘또 하나의 가족’ IPTV 양방향 광고. 2008년 11월, 2009년 1월 두 차례로 진행된 삼성전도 ‘또 하나의 가족’ IPTV양방향 광고. 이벤트 형태의 이번 캠페인은 인터랙션이 실현된 국내 최초 양방향 TV광고다. 가족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질문 편을 방영하고, 시청자들이 인터넷 사이트 고훈닷컴에 남김 답변을 광고로 제작.방영하는 형태로 새로운 인터랙티브 캠페인의 전형을 선보였던 또 하나의 가조이 양?향 IPTV광고로 다시 한 번 한발 앞선 시도를 한 것이다.
막장의 시대
2009.04.24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398호
"근데, 왜 제가 그걸 써야하죠?" '종합병원2' 작업하느라 몸이 불고, 장가는 가야겠고, 아침저녁으로 열심히 인조인간 같은 마스크를 한 동네 아줌마들 뒤를 따라 운동장 트랙을 돌고 있는데, 갑자기 전화가 걸려왔다. 처음 보는 전화번호. 받을까 말까..... 불규칙적인 번호 배열로 봐서 스팸 대출번호는 아닌 것 같고, 제일기획 사보편집실이란다. 드라마 PD인 나에게 생뚱맞게 원고를 하나 써달랜다. 아니 도대체 광고회사의 사보에 무슨 내용의 글을 쓰라는 건지. 나도 모르게 신음처럼 외마디 소리가 나오고 말았다.
광고가 내게 다가와 길을 물었다
2009.04.23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398호
그 때 그 거리엔 졸음에 겨운 햇살이 내려앉고 있었는지도 보드라운 분홍빛 바람이 불어오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재잘대며 오가는 인파 속 그의 시선이 머문 곳은 어느 언더웨어 매장의 대형 현수막. 그 순간 그의 모든 생각과 행동과 숨이 멈췄고, 미세한 떰림이 밀려왔다. 미디어의 옷을 입고 화려하게 변신한 그 인생 최초의 카피가 명동의 오후를 유혹하는 위력적인 장면. 그리고 이 낯선 풍경에 얼어붙은 그에게 광고가 다가와 나지막이 속삭였다. "마침내 네가 걸어갈 길이 시작되었어."
너라도 웃어야지
2009.04.23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398호
Everyday, Holiady - 너라도 웃어야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기술의 힘인가, 사람의 힘인가
  올 6월도 칸에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경쟁을 했고, 유의미한 작품들이 수상했습니다. 늘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칸의 사자는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듯 생성형 AI는 주요 주제가 되었고, 구글은 세션을 통해 AI가 마케팅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만들고 개인화할 수 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메타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강조했고, 브랜드와 소비자가 새롭게 소통하는 방법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기술의 힘인가, 사람의 힘인가
  올 6월도 칸에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경쟁을 했고, 유의미한 작품들이 수상했습니다. 늘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칸의 사자는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듯 생성형 AI는 주요 주제가 되었고, 구글은 세션을 통해 AI가 마케팅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만들고 개인화할 수 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메타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강조했고, 브랜드와 소비자가 새롭게 소통하는 방법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기술의 힘인가, 사람의 힘인가
  올 6월도 칸에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경쟁을 했고, 유의미한 작품들이 수상했습니다. 늘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칸의 사자는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듯 생성형 AI는 주요 주제가 되었고, 구글은 세션을 통해 AI가 마케팅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만들고 개인화할 수 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메타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강조했고, 브랜드와 소비자가 새롭게 소통하는 방법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