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용감한 광고
2009.08.26 09:45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올해 칸 광고제는 글로벌 경기침체의 여파로 출품작이 20%나 줄었다. 그러나 새로움을 향한 칸의 도전정심만은 변함이 없었다. 많은 이변과 이슈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띈 것은 필름부문 그랑프리를 TV가 아닌 인터랙티브(Interactive) 필름이 받았다는 것이다. 필립스 시네마21: 9TV의 ‘회전목마(Carrousel)’편을 소개하려 한다.
질레트, 질레트를 뛰어 넘다
2009.08.24 10:27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1895년 여름, 보스턴의 한 허름한 여관에서 코르크 병마개 세일즈맨 질레트는 서둘러 짐을 챙겼다. 자칫하면 거래처와의 미팅에 늦을지도 모를 상황. 질레트는 급하게 면도를 하다가 살을 베고 말았다. 이때까지 인간은 작두 날 같은 것을 숫돌이나 동물 가죽에 갈아서 면도를 했다. 얼굴에 상처를 입기 일쑤였다. 100여 년 전, 질레트도 그랬다.
디지털사이니지, 광고의 멋진 신세계
2009.08.21 10:48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금년 6월 성황리에 열린 ‘제1회 디지털사이니지 재팬(Digital Signage Japan2009)’에서 소개된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사이니지들은 얼굴인식(Face Detection)기능, 동작인식(Motion Detection)기능, 터치 스크린 등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기술을 탑재한 것들이 주종을 이루고 있어 광고 미디어의 미래가 성큼 다가온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
광고라는 이름의 우주
2009.08.20 10:03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때는 2009년 봄. 엑스포에서 소화제까지, 놀이동산에서 금융까지 다양한 광고주와 브랜드를 취급하는 광고게의 순돌아빠 박 아트는 출근하자마자, 여느 때처럼 메일을 보고 있었다. '비아구라 비교자료 보내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스팸메일을 지우려는 순간, 어라? 익숙한 AE의 이름이 발신자로 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 그랬더랬다. 박 아트는 남성용 발기부전치료제 인쇄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중 아니던가? 광고계의 F4라 불리는 4명의 유부남과 1명의 꿈잔디로 구성된 A모 CD팀은 처음 OT를 받던 날 치료제 한 알을 가운데 두고, 머뭇거리고 있었다. 누군가 직접 음용한 후 그 효과와 놀라운 '성능개선효과'를 알려줘야 할텐데, 건강남을 자처하는 유부남들은 코웃음을 치며 본인은 필요없다 말하고 있으니 어쩔 수 없이 박 아트가 살신성인의 정신으로 용감히 직접 임상실험에 임하는 수밖에...
놀랍고 새롭고 뻔하지 않은 이름, CJ오쇼핑입니다
2009.08.19 11:19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CJ오쇼핑이라는 새로운 사명은 소비자를 향한 CJ오쇼핑의 의지를 명확히 담고있습니다. 새로운 사명의 ‘오(O)’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딱 맞게 제공하는 최적의 (Optimum)’, 언제 어디서나 쇼핑할 수 있다는 뜻의 옴니프레젠트(Omnipresent), 온라인(On-line), 온에어(On-air) 등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CJ오쇼핑이 기존의 ‘홈쇼핑=안방쇼핑’이라는 한정된 이미지에서 벗어나기 위해 사명에서 ‘홈’이라는 글자를 과감히 떨쳐내고 ‘모든 채널을 아우르며,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라이프스타일 쇼퍼’로 거듭하기 위해 기존의 홈쇼핑 및 쇼핑몰들과는 차별되는 새로운 쇼핑의 방향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니가 가라 하와이
2009.08.19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니가 가라 하와이" "감사합니다"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2009.08.17 10:36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Passion for ideas
2009.08.14 10:11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CJ오쇼핑_'론칭 3차 - 라이프스타일 쇼퍼' 나에겐 라이프스타일 쇼퍼가 있다 놀랍고 새롭고 뻔하지 않은 CJ오쇼핑
IMF이후 10년, Live & Move
2009.08.13 11:12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IMF 이후 10년 간의 소비트렌드로 읽는 대한민국. 이번 호는 식음료 편에 이어 소비트렌드를 통해 지난 10년 간의 변화된 대한민국의 'Live & Move'를 살펴보고자 한다. 지난 10년 간의 Live & Move산업계를 종합해 보면 크게 네 가지로 그 트렌드를 정리할 수 있다. 그 첫 번째는 바로 고급화 바람이다.
Midia Wideview
2009.08.12 10:42 | Cheil Worldwide, 2009년 07월, 402호
KT QOOK TV에서 따끈따끈한 인터랙티브 광고 상품을 출시했다. 이로서, IPTV의 양대 사업자인 SK브로드앤TV(이하SK), KT QOOK TV(이하KT)는 양방향 광고시장에서 본격적인 경쟁 구도를 구축할 것으로 예상된다. IPTV, 양방향광고, 들어봤지만 익숙하지 않은 용어와 프로세스를 본고에서 확실히 마스터하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