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SK플래닛 M&C부문
한국광고총연합회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대홍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AD Data] 100대 광고주별 매체비 현황
2019.02.13 05:06 | 광고계동향
* AD Data의 모든 자료는 광고가 집행된 내용을 광고 단가로 역산하여 산출한 내용으로, 광고주와 매체사 간의 실제 거래 내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Research] 2018 매체업계 현황조사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9일까지 총 19일간 '2018년 매체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매체사와 광고회사 매체부서, 매체전문대행사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온 매체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주요 업부 및 실적 등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42개 매체사, 21개 광고회사 매체부서, 12개 매체대행사에서 조사에 응답했다.
[AD Data] 100대 광고주별 매체비 현황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 AD Data의 모든 자료는 광고가 집행된 내용을 광고 단가로 역산하여 산출한 내용으로, 광고주와 매체사 간의 실제 거래 내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AD Data] 100대 광고주별 매체비 현황
2018.10.12 03:44 | 광고계동향
* AD Data의 모든 자료는 광고가 집행된 내용을 광고 단가로 역산하여 산출한 내용으로, 광고주와 매체사 간의 실제 거래 내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Media Insight 2] 디지털 연예 공화국 'MCN'을 아십니까?
2015.07.14 12:00 | 광고계동향
‘양띵’, ‘김이브’ 같은 사람의 영상을 보거나 이름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데이트’라는 걸그룹은? 이들은 TV에서 ‘유느님’이라고 불리는 유재석이나 최정상의 걸그룹만큼 인터넷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바로 MCN(Multi Channel Network) 스타들이다. MCN은 우리가 아는 연예 기획사에서 스타를 발굴해 육성하고 방송활동을 지원하듯 인터넷 스타들의 콘텐
[Media Insight 1] 방송광고의 트렌드와 인사이트
2015.06.11 11:35 | 광고계동향
글 ┃ 이현정 제일기획 미디어 플래닝1팀 팀장    몇 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얘기되고 있는 방송 생태계의 변화상에 대해서는 모두가 주지하고 있기에 새삼스럽게 ‘TV 시청률이 떨어지고 있다’, ‘N스크린 이용이 대세다’ 이런 얘기를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미디어 인사이트’라는 이 지면에서는 현상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거기서 도출되는 인사이트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한 것
[Media Insight 2] IPTV에 광고 가이드라인은 없다? 있다!
2015.06.11 12:00 | 광고계동향
글 ┃ 박영진 SK브로드밴드 미디어컨버전시팀 매니저    IPTV에 광고 가이드라인은 없다? 있다!    필자가 IPTV 광고 일을 한 지 벌써 약 10년이 가까워지고 있다. IPTV 광고가 시작된 이래로 어언 10여 년 현업 기간 동안 필자에게 있어서 업무상 어려운 일들 중의 하나는 광고주가 IPTV에 광고를 하겠다는 결정을 하고 광고 집행을 의뢰했을 때, 광고 집행이 어렵다는 의견을 전달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다. 광고주의 입장에서
[Media Insight 3] 옥외광고도 유행을 탄다!
2015.06.11 12:00 | 광고계동향
현재까지 국내 옥외광고 시장은 라이트박스, 와이드컬러, 실사출력물 같은 전통적인 고정매체가 여전히 주류를 형성하고 대다수의 광고행태로써 활용되고 있었다. 하지만 언제부터인지 국내 옥외광고 시장에 '디지털'이라는 개념이 차츰 늘기 시작하더니 이제야 제대로 된 '디지털'바람이 불고 있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디지털은 이제 우리 생활에 있어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언어이자 일상이 돼 버렸지만, 옥외 광고 시장에서만은 유독 디지털이라는 화두가 멀게 느껴졌
[Media Insight 2] 콘텐츠가 왕이다(Content is King)
2015.05.13 11:08 | 광고계동향
글 ┃ 이승연 제이미디어렙 마케팅국 국장      콘텐츠가 왕이다(Content is King)    1996년 69.3%였던 일간신문 가구 구독률은 2001년 51.3%였다가, 2014년 20.2%로 떨어졌다(20년간 일을 해오면서, 종종 격세지감을 실감한다). 가구의 일간신문 정기구독이 일반적이었던 15, 20년 전 신문을 읽는 행위란 매일 비슷한 시간에 배달되는 같은 신문사의 신문지를 펼쳐 들고 1면부터 혹은 맨 뒷면부터 지면을 넘기면서
[Media Insight 1] 브랜드 저널리즘은 신문광고의 미래인가?
2015.05.13 12:00 | 광고계동향
글 ┃ 양윤직 오리콤 IMC미디어본부장    브랜드 저널리즘은 신문광고의 미래인가?    신문과 잡지를 포함한 종이매체의 위기는 오랫동안 이야기되어 왔다. 종종 신문협회나 언론진흥재단으로부터 신문과 잡지의 미래에 관한 글을 쓰거나 특강을 요청받을 때마다 어두운 전망을 내놓을 수밖에 없어서 부담스러운 주제이기도 하다.    그저 위기라는 표현과 막연한 디지털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는 진부한 이야기만 반복할 수밖에 없다. 이젠 위기론만 테이블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