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Finalist]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파이널리스트
-
2025.04.24 11:39
| 광고계동향
-
[Finalist 1]
코웨이
'더블, 제 1화 뒷조사' 편
환경가전기업 코웨이의 룰루 비데 신제품 ‘더블케어 비데2’ 출시에 맞춰 공개한 ‘더블, 제1화 뒷조사’ 편이 누아르 장르를 가미한 드라마 형식의 캠페인 영상으로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선정작은 예고편과 본편 3개로 제작한 ‘더블 시리즈’ 중 1편으로 일반적인 광고 형식과는 차
-
-
[Best Creative]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
2025.04.24 10:42
| 광고계동향
-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정관장 ‘새해 설 선물은 정관장터로’ 편
취재·글 장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제일기획
기 획 옥애니 AE, 허지은 AE, 김세윤 AE, 조진형 AE, 김희연 AE
제 작 장선경 CD, 한주형 CW, 정원준 CW, 김명주 AD, 조유환 AD,
장현영 AD
제작사 다즐링
광고주 정관장
건강기능
-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3
-
2025.02.17 04:32
| 광고계동향
-
| 그림 8 | 글로벌 시장 아날로그 옥외 vs. 디지털 옥외 광고비 추이 (단위: billion USD)
| 그림 9 | 국내 시장 아날로그 옥외 vs. 디지털 옥외 추이
-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
2025.02.17 04:11
| 광고계동향
-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
2025.02.17 03:58
| 광고계동향
-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
-
2025년 광고 관련 정책 및 제도
-
2025.02.17 03:09
| 광고계동향
-
2025년 광고 관련 정책 및 제도
글 편집부
3기 ‘한국판 타임스퀘어’ 옥외광고 자유구역 지정
3기 ‘한국판 타임스퀘어’ 옥외광고 자유구역 지정 ‘한국판 타임스퀘어’를 조성하는 정부가 코엑스·광화문 외에 다른 지역에도 옥외광고물 자유구역을 2026년에 지정할 방침이다. 기획재정부는 2024년 7월 10일 오전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관계 부
-
-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
2025.02.17 02:54
| 광고계동향
-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
-
신세계백화점, Hello New Santa 캠페인
-
2025.02.17 11:49
| 광고계동향
-
작년 겨울, 산타 사고 현장
목격하셨나요?
글 김수언 매니저 | 돌고래유괴단
눈이 흩날리는 겨울, 익숙한 모습의 산타클로스가 신나게 썰매를 끌고 순록들과 함께 도로를 달립니다. 그의 등장을 반가워하기도 전에 어디선가 경적을 울리며 덤프트럭이 썰매와 강하게 충돌하죠. 산타클로스의 몸은 공중에 띄워진 뒤, 바닥에 한참을 뒹굴고 그대로 쓰러져 있습니다. 충격적인 사고 현장 뒤로, 응급실에 실려 간 산타를 대신해 전 세계에 선물 배달을
-
2024년 PR업계 전망 AI,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등 PR업무에 디지털 기술 활용 필수!
-
2024.08.21 10:57
| 광고계동향
-
글 성민정 교수 |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2024년 역시 숨가쁜 변화와 혁신이 계속되고 있다. 지난 몇 년간 PR업계뿐만 아니라 전 사회적 화두였던 AI가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아닌, 커뮤니케이션 업무의 한 요소로 다양한 측면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한 기술 발전에 따른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은 PR 업무에서도 ‘must have’가 됐다.
사회적 존재로서 기업의 역할과 가치에 대한 관심도
-
-
AI는 거들 뿐
-
2024.06.20 03:07
| 광고계동향
-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