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엔 플레이리스트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3.07.31 01:00 조회 1064
 


3~5분 남짓의 짧은 시간 동안 그날, 그 시점으로 나를 데려다주는 것? 바로 그때 함께 했던 ‘음악’과 ‘향기’가 아닐까 합니다. 저는 설레는 일, 중요한 일을 시작하기 전에 꼭 플레이리스트를 챙기곤 합니다. 향기는 일정 진행 중에 어울리는 게 있으면 그때 곁들이고요. 제가 플레이리스트를 꾸릴 때 반드시 지키는 네 가지 규칙도 있습니다.
 
① 이름 짓기 → 플레이리스트 앞에 연도와 날짜 기입 필수
② 앞둔 일과 내 기분에 어울리는 음악을 리스트에 넣기
③ 지인들에게 추천받기 → 함께하는 친구가 있다면 반드시 추천받기
④ 추천받은 음악은 시작 전까지 절대 미리 듣지 않기
 
이렇게 사전에 꾸려놓은 플레이리스트에 더해 일정 진행 중에 우연히 접했는데 마음에 드는 음악이 있다면 추가해 내내 듣곤 합니다. ‘원래 좋아하는 음악 + 지인들이 추천해 준 새로운 음악 + 우연히 알게 된 음악’과 함께하면 그 시간이 평소와 더욱 차별화된 느낌이 들어요.

 


이렇게 중요한 일이 있을 때마다 만든 플레이리스트들은 특별한 일기가 됩니다. 혼자 시간을 보낼 때나, 친구와 그때의 이야기를 나눌 때 만들어둔 플레이리스트를 틀어놓고 향기까지 더하면 그때가 제법 생생하게 떠올라 아련(?)하고 묘한 기분이 느껴집니다.

이미 다녀오신 분들도 있겠지만 늘 우리가 기다리는 것, 바로 여름휴가! 여느 때처럼 저는 이번 휴가를 위해 틈틈이 플레이리스트를 꾸리고 있습니다. 제 리스트에 포함한, 올 여름휴가에 듣기 좋은 노래 몇 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 당신의 휴가가 시작됐습니다.bgm

첫날 아침, 아직은 실감이 나지 않을 때 휴가의 시작을 일깨워주는 음악
 
 
 
 
# 이동 중에는 내적 흥을 깨워보자.bgm

일상을 벗어나는 중 내적 흥에 잔잔한 리듬을 더해줄 음악

 
 
 
# 멍때릴 때도 느낌 있게.bgm

바쁜 일정 중 잠시 한숨 돌릴 때 혹은 저녁 숙소에서 차분하게 듣기 좋은 음악


 
 

반복되는 일상과 바쁜 업무, 스트레스로 하루하루 지쳐가고 있는 우리들. 이번 여름에는 나만의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기억에 남는 특별한 휴가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BGM ·  노래 ·  디깅 ·  여름휴가 ·  음악 ·  음악추천 ·  최은비 ·  플레이리스트 ·  플리 ·  플리공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AI 워크플로우 플랫폼 ‘대시플로우’ 구축… ‘대시 2.0’ 전략 고도화하며 전사적 AX 추진
  HSAD가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실무자가 자신의 업무 영역에 맞춘 AI 에이전트를 직접 설계 · 활용할 수 있는 ‘AI 워크플로우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 ‘대시플로우(DASH FLOW)’ 구축에 나서며 ‘대시 2.0’ 전략 고도화에 본격 착수합니다.   지난해 HSAD는 고유의 전략 및 제작물을 자산화해 광고 마케팅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