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3월 새 소식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3.03.30 12:00 조회 2466
 폴리곤과 파트너십 체결로 롯데그룹 글로벌 NFT 사업 본격화





대홍기획이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폴리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롯데그룹 NFT 프로젝트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했다. 대홍기획은 롯데 NFT 프로젝트의 허브로서 지난 7월 블록체인 전문 기업 블로코 지분 투자를 시작으로 롯데그룹 계열사를 포함한 다양한 기업과 협력하며 NFT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대홍기획은 이번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 폴리곤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외 유수 기업과 함께하는 다양한 NFT 프로젝트의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폴리곤 재단의 적극적인 지원 하에 단순 NFT 발행을 벗어나 새로운 NFT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여 글로벌 생태계 속 경쟁력 있는 웹3.0 플레이어로 도약할 예정이다.


 
출처 bellygom.world


양사가 협업하는 첫 프로젝트는 롯데홈쇼핑의 벨리곰 NFT다. 대홍기획은 지난 25일 잠실 롯데월드에서 열린 벨리곰 NFT 홀더파티에서 벨리곰 NFT 시즌2 로드맵을 발표했다. 이번 벨리곰 NFT 시즌2 리브랜딩에서는 향후 벨리곰 커뮤니티 로드맵과 세계관을 더욱 견고히 하고, 폴리곤과 함께 보다 확장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대홍기획과 폴리곤은 벨리곰 NFT 시즌2 리브랜딩을 시작으로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며 홀더(NFT 소유자)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해 글로벌 NFT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폴리곤은 블록체인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하는 사이드 체인(기존에 있던 블록체인에서 새로운 그룹을 형성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인)이다. 폴리곤은 높은 안전성과 호환성, 낮은 수수료와 생태계 내 유망한 프로젝트로 주목받고 있으며, 현재 폴리곤 기반 NFT가 다수 발행되는 등 글로벌 기업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폴리곤은 지난해 미국에서 스타벅스와 NFT 기반 멤버십 솔루션 '스타벅스 오디세이'를 구축하고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투자하는 6개 테크 스타트업 '디즈니 액셀러레이터'에 선정됐다. 인스타그램, 나이키, JP모건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도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nft #Polygon #롯데nft #롯데그룹 #벨리곰 #사이드체인 #웹3.0 #이더리움 #파트너십 #폴리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가장 트렌디한 SNS 마케팅? K-POP 아이돌을 보라!
  글 디지털솔루션3팀 장한솔 CⓔM   K-POP 아이돌에게는 사실 어느 정도의 성공 공식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지리스닝, 청량, 풋풋, 첫사랑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그룹들이 성공한 사례가 많기 때문인데요. 다만 이렇게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도 정체성의 가치를 뻗어 나가며 그룹색을 구축해나가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SNS와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