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5월 새 소식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3.05.26 12:00 조회 1857
 롯데웰푸드, 윤하프로젝트와 '뇌파아트 NFT 프로젝트' 진행



출처 lottewellfood.com


대홍기획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함께 5월 4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아트부산 2023'에서 체험 형 NFT 프로젝트 <Taste, Feel, Be Art〉를 진행했다.
아트부산 특별 초청전 CONNECT의 윤하프로젝트 부스에서 진행된 〈Taste, Feel, Be Art〉는 관람객이 롯데웰푸드 의 달콤한 스낵을 먹고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뇌파를 미디어 아트로 변환, 이를 NFT로 발행하는 체험형 NFT 프로젝트다. 이는 세계적인 척추신경외과 권위자이자 브레인 맵핑 기법을 활용한 NFT 아티스트로 활동하는 윤하프로젝트 와 함께 공동 기획됐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활용된 브레인 맵핑 기법은 EEG(Electroencephalography) 센서와 같은 뇌파 감지 기술로 뇌 활동을 측정하고 그 데이터를 예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는 예술작품과 사람이 실시간으로 상호 작용하는 새로 운 형식의 예술이다.
대홍기획과 롯데웰푸드의 〈Taste, Feel, Be Art〉 프로젝트는 아트부산 관람객 누구나 체험할 수 있었으며 롯데웰푸 드 자사몰인 스위트몰에서 NFT 지갑을 간편하게 개설해 나만의 뇌파아트 NFT를 소장할 수 있게 했다. 과자를 먹고 변화하는 자신의 뇌파를 활용한 NFT 작품을 소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람객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고, 예술 과 과학을 NFT 기술과 결합한 새로운 NFT 마케팅 시도였다.

대홍기획은 지난 2월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 ‘폴리곤'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해외진출의 발판을 확보한 데에 이 어, 국내 대표 NFT 커뮤니티인 벨리곰 시즌2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최근 탈중앙화 오라클 네트워크 '체인링크'와 블 록체인 기술의 안정성 및 투명성 향상을 위한 기술 협력을 발표하며 기업의 성공적인 Web3.0 마케팅 안착에 기여 하고 있다.
#EEG ·  #nft ·  #NFT마케팅 ·  #뇌파아트 ·  #롯데웰푸드 ·  #벨리곰 ·  #브레인맵핑 ·  #스위트몰 ·  #아트부산 ·  #윤하프로젝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가장 트렌디한 SNS 마케팅? K-POP 아이돌을 보라!
  글 디지털솔루션3팀 장한솔 CⓔM   K-POP 아이돌에게는 사실 어느 정도의 성공 공식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지리스닝, 청량, 풋풋, 첫사랑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그룹들이 성공한 사례가 많기 때문인데요. 다만 이렇게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도 정체성의 가치를 뻗어 나가며 그룹색을 구축해나가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SNS와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