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마케팅앤컴퍼니 및 뉴데이즈, 본 협회 회원사로 신규 가입 外
한국광고업협회보 기사입력 2010.06.17 04:16 조회 8344

 
 
2018 비전 선포식’

대홍기획(대표: 최종원)은 지난 5월 3일 잠실 롯데호텔 메가씨씨에서‘ 2018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대홍기획은‘ 2018년 Asia Top 7 Marketing Communication Group’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광고회사를 넘어 아시아를 가장 잘 아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한
 
단계별 로드맵을 공유했다.

앞으로 대홍기획은 토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서 광고대행뿐만 아니라 브랜드 컨설팅·미디어·디자인·옥외광고·모바일 마케팅 등 각 부문별 전문성을 강화시킬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대홍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신설된‘ People of the Month’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 People of the Month’는 명예로운 이달의 대홍인을 포상하는 제도로 매월 선정된다.



제23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시행

HS애드(대표: 김종립)는‘ 제23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의 공모요강을 회사 홈페이지(www.hsad.co.kr)를 통해 발표했다.

올해 공모전에는 기획서 부문과 크리에이티브
 
부문, 신협 특별상 등 3개 부문에서 총 16개의 과제가 주어졌다.

기획서 부문의 경우 예심 통과자를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하며, 크리에이티브와 특별상 부문은 방송광고ㆍ인쇄광고ㆍ인터랙티브 광고 등 3개 영역에서 개별 공모한다.

작품 접수는 7월 30일 마감되며, 8월 중 1ㆍ2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거쳐 9월초 시상식에서 최종 수상작을발표할 예정이다.



하계 인턴 모집

이노션(대표: 안건희)은 최근 2010년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했다.

AE·AP·Media·IMC·통합플래닝·카피라이터 등의 부문에서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7월 5일?8월 20일까지 7주간의 실습을 갖게 된다. 인턴 수료자는 신입 채용 지원 시 우대된다.



'기프티콘’ 기부 프로그램 진행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이방형)는 신개념 모바일 교환권인 기프티콘으로 다양한 모바일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올해 2월 2일부터 4월 30일까지 국제구호 개발기구 월드비전과의 제휴를 통해 아이티 긴급구호를 위한 후원금 모금 기프티콘을 판매했다.


침구류·위생키트·조리도구키트·식수용품 등 6종의 기프티콘을 선택한 후 결제하면 해당 품목이 월드비전을 통해 아이티에 전달되며, 후원자들에게는 월드비전의 활동 관련 이미지가 담긴‘ 기프티콘-행복증서’를 휴대폰으로 전송해 기부의 의의를 더했다.

또 지난 4월 6일에는 스마트 기술과 관련 트렌드를 공유하기 위한‘ 굿모닝, 퓨처’ 세미나를 개최했다.

SK마케팅앤컴퍼니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올해 21명 규모의 넥스트커뮤니케이션 사업부를 출범시킨 바 있다.



프랑스에 독립광고회사‘ 헤레지’ 설립

제일기획(대표: 김낙회)이 프랑스에 독립 광고회사인‘ 헤레지(Herezie)’를 설립했다고 지난 5월 25일 밝혔다.

헤레지는 제일기획 프랑스법인과 별도로 운영되며, 삼성전자의 주요 광고 캠페인과 현지 광고 개발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 헤레지’ 대표이사로 안드레아 스틸라치(Andrea Stillacci)가 영입됐다.

안드레아 스틸라치는 JWT밀라노·JWT런던의 제작본부장을 거쳐 2007년부터 올해 2월까지 Grey 파리의 공동대표 겸 최고 제작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를 역임했다.

김낙회 제일기획 사장 프로는“ 제일기획의 글로벌 성장전략의 핵심은 현지화”라며,“ 현지의 최우수 인재를 영입해 회사를 설립하는 것이 최적의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콧바람 여행’ 컨셉, 전 사원 워크숍 개최

하쿠호도 제일(대표:요토시로, 최규현)은 지난 5월 28일과 29일 1박 2일간 쏠비치 라오텔에서 전 사원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콧바람 여행’이란 컨셉트에 따라 팀워크ㆍ리프레시ㆍ리스타트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하쿠호도 제일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전 임직원은 상반기 실적에 만족하지 않고 하반기에도 더욱 성장하는 하쿠호도제일을 만들기 위한 성찰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고 밝혔다.

 
 
글 ㅣ 편집실

 
광고계소식 ·  한국광고업협회 ·  광고업협회 ·  광고협회 ·  광고계뉴스 ·  광고계동향 ·  광고계인물 ·  대행사소식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