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동향 - 英 젊은층, 신문기사 관심 크게 늘어 外
신문광고저널 기사입력 2010.07.14 12:00 조회 3206







한국경제신문은 지난 3월 11일 최종천 전무이사 후임에 김영규 이사를 임명했다. 김영규 이사는 정치부장·국제부장·증권부장·편집국장 등을 역임했다.





헤럴드경제신문은 지난 3월 22일 권충원 광고국장 후임에 김화균 국장을 임명했다. 김화균 국장은 전략기획팀장·산업2부장 등을 역임했다.




전북일보는 지난 3월 1일 이경재 경영지원국장 후임에 권순택 국장을 임명했다. 권순택 국장은 경제부장·편집부장·문화사회부장 등을 역임했다.










어려서부터 TV를 보는 것은 건강에 해로울 뿐더러 학업능력이나 사회성 발달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캐나다 몬트리올대 린다 파가니 교수 팀이 8년여의연구 끝에 발표했다.

토론토스타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파가니 교수 팀이 학령 전 어린이들의 활동을 관찰한 결과 TV 시청시간이 늘어날수록 학교에 들어갔을 때 교실 수업참여도와 수학 점수가 떨어지고 체육활동 참여시간도 줄어들었다.

연구자들은 “상식적으로만 봐도 TV 시청이 어린이들의 인지도나 행동, 운동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는 활동시간을 대체할 것”이라며, “유아 대상 프로그램이 인지력 향상에는 일부 효과를 낼 수 있겠지만 주의력과 행동규제 능력을 향상시키는데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최근 영국의 젊은층 사이에서 뉴스 소비가 크게 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발표돼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고무적인 것은 종이신문을 통한 뉴스 습득에 젊은층의 관심이 두드러지고 있다는 것이다. 영국의 조사분석 컨설팅회사인 맥킨지가 이달 초 발표한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영국 국민의 일일 평균 뉴스 소비 시간은 3년 전 60분에서 72분으로 12분 늘었는데, 증가분 대부분이 35세 이하 젊은층에서 발생했다. 뉴스 정보원으로서 신문의 선호도 역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뉴스를 얻는 매체로서 신문을 택한 응답자는 16?24세의 경우 53%에서 64%로, 25?32세는 51%에서 61%로 각각 늘었다. 시장조사기관인 시노베이트 사의 조나단 도드 조사국장은 “보고서는 이 같은 조사결과에 대한 충분한 설명은 하지 않고 있으나 뉴미디어 환경에서 뉴스 콘텐츠가 쏟아지면서 새로운 이슈에 대한 사람들의 접촉 빈도가 전체적으로 늘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젊은층에서 가장 선호하는 뉴스 매체로는 신문을 꼽았다. 응답자 66%가 ‘정보성·신뢰성 있는 매체’로 신문을 선택했는데, 이는 TV 44%, 웹 12%보다 월등히 높은 것이다.




한국광고주협회는 지난 4월 27일 제18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대한항공의 ‘음식시리즈 밀라노·시즈오카·시안’편에 인쇄부문 대상을 수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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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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