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부산국제광고제] 부산국제광고제 컨퍼런스, 미래를 전망하다.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 기사입력 2012.08.13 01:26 조회 6322

부산국제광고제 컨퍼런스, 미래를 전망하다.

- 디지털 시대, 휴머니즘이 답이다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허남식 부산광역시장)는 오는 8 23~25일 부산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2 부산국제광고제(AD STARS 2012)’의 세미나 내용을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2012부산국제광고제는 행사 기간 동안 디지털 휴머니즘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조직위는 세계적인 광고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행정?경영 전문가들의 세미나가 준비되어 있다오늘날 발전된 문명을 상징하는 디지털 세계 속에서 인간 존재의 가치를 되새겨보며, 향후 광고계뿐만 아니라 미래 사회의 방향을 전망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주요 강연 중의 하나가 23일 열리는 미국 코카콜라 본사 부사장 조나단 밀든홀씨의 마스터 클래스’이다. 이를 통해 125년동안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유지하고 있는 코카콜라의 창의성 진화가 소개될 예정이다.


제목부터 호기심을 끄는 ‘스프에 QR 코드가 있어요’ 세미나가 다니엘 코마(ogivy action regional executive creative director)씨의 진행으로 24일 열린다. 테크놀로지를 위한 테크놀로지 사용의 위험을 주제로 하며, 아이디어를 기반한 테크놀로지의 성공 사례가 소개될 것이다.
점심 식사 후 지미 램(ad fest president)씨의 ‘우리 안의 특별한 재능을 발견하라’세미나를 들으면 되겠다. 참석자들은 브랜드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실행할 때 지역 문화 유산과 결부시켜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방법을 배우고 발견할 수 있는 영감을 얻게 될 것이다.

진정 디지털 휴머니즘에 대한 정의를 듣고 싶다면 25일에 열리는 알랜 쿠드리(The Brand Union CEO)씨의 강연에 참석해 보자. 디지털 시대에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전한다.
같은 날 일본 덴쯔의 전설적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아키라 가가미(dentsu new school / founder & president)의 강연이 ‘다가오는 세대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비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향후 아이디어 창조의 시대에는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채워질 것이라는 미래 전망을 해 줄 것이다.

조직위 최환진 공동집행위원장은 “광고분야의 세미나는 단순히 광고계의 경향을 확인하는 자리 이상으로, 광고 전문가들로부터 현 시대의 흐름을 간파할 수 있는 능력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부산국제광고제의 컨퍼런스 참관등록은 홈페이지(
http://www.adstars.org)에서 진행 중이며 문의사항은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 사무국 (051-623-553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부산국제광고제 본선행사는 오는 23일 오후 530분에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치열한 예선을 거친 1,474편의 본선 진출작들은 벡스코 컨벤션홀 1층 전시관에 전시될 예정이며, 벡스코 야외 공간을 활용한 ‘애드 스트리트’ 야외 전시회 등도 마련된다. 또한 홍보대사 황정음씨의 팬사인회도 23 15시에 열릴 것이다. 이는 모두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전체 세미나 일정]

날짜
시간
연사
주제
8/23(목)
14:10~14:50
윤도일 (오클라호마대학교수)
디지털미디어에서의소비자경험과브랜드관계
15:00~16:00
조나단밀든홀 (코카콜라부사장)
마스터클래스
16:10~16:35
스콧와이트만 (주한영국대사)
한국에서의영국그레이트캠페인
16:45~17:10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장)
한국의브랜드파워
8/24(금)
10:00~10:40
다니엘코마 (Ogilvy Action RECD)
스프에 QR코드가있어요
10:50~11:30
쉬어리 (HMDG Agency partner)
나이키는어떻게항상 Top지킬있는가
13:40~14:10
지미 (ADFEST President)
우리 안의특별한재능점을발견하라
16:00~16:40
에밀리 (대한항공부사장)
브랜드와소비자간사회적상호작용을위한디지털플랫폼활용
16:50~17:30
조나단밀든홀 (코카콜라부사장)
키노트스피치 Liquid and Linked
8/25(토)
09:10~09:50
신인섭(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초빙교수)
영스타즈를위한아시아광고의역사적이해
10:50~11:30
캠벌 (Wieden+Kennedy Regional Head of Strategy)
우리엄마도있는디지털마케팅
13:40~14:20
알랜쿠드리 (The Brand Union CEO, Asia Pacific)
디지털휴머니즘시대의브랜드구축
14:50~15:30
부르스하인즈 (제일기획
Chief Strategy Officer)
로컬컬쳐Vs글로벌브랜드?
과연대립하는문제인가?
16:30~17:30
아키라가가미 (Dentsu New School Founder & President)
더욱확장된영역 - 다가오는세대의
새로운크리에이티비티

 
[일반인을위한창의력개발“애드스쿨”]

날짜
시간
연사
주제
8/23(목)
16:10~16:40
김홍탁 (제일기획 ECD)
청소년을위한창의력클래스
8/25(토)
10:00~10:40
캐쉬스리 (SS+K Chief Creative Officer and Partner)
대학생을위한창의력클래스
11:20~12:00
한정석 (이노션전무)
일반인들을위한창의력클래스

 
애드스타 ·  부산국제광고제 ·  세미나 ·  휴머니즘 ·  adstars2012 ·  코카콜라 ·  qr코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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