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뉴스] 영국, 담배 겉포장에 브랜드 광고 금지 검토 外
KAA저널 기사입력 2011.02.18 11:43 조회 5052

영국, 담배 겉포장에 브랜드 광고 금지 검토
 
영국에서의 담배마케팅 반대 캠페인이 조만간 중요한 전기를 맞을 것으로 보인다. 영국 정부는 담배회사가 담배 포장 면에 자신의 브랜드 광고를 금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앤드류 랜슬리 보건부 장관은 이 같은 계획을 면밀하게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는데, 이는 분명 이미 여러 가지 마케팅 상이 불이익을 겪고 있는 담배회사들의 공분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가디언지에 따르면 랜슬리 장관은 영국 정부는 이 문제에 대해 새로운 접근이 필요하고 국민 모두의 복지를 위한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배 포장이 많은 흡연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따라서 포장에 제재를 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청소년들이 화려한 담배 포장에 현혹되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영국 의학협회는 랜슬리 장관의 발언을 지지하고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담배 회사들이 브랜드 위상을 높이고 판매를 늘리기 위해 교묘한 마케팅을 펼치면서 엄청난 돈을 쓰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고 덧붙였다.
 
그러나 담배제조사협회장은 “이는 기본적인 원칙에 강력히 반하는 일이다” 라면서 “만약 정부가 이를 추진한다면 진솔한 협의와 규제가 미칠 영향에 대해 사전 평가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우리는 이번 규제안이 공중의 이익을 위한 것도 아니고 어떤 분명한 근거에 입각한 것도 아니라고 생각한. 이는 담배 회사들의 지적 재산권 행사를 막는 행위가 된다. 만약 정부가 이를 실행에 옮긴다면 지적재산권에 관한 법과 국제 무역에 관한 의무를 어기는 것이고, 유럽연방법에도 저촉되는 행위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미연방공정거래위원회,
약 백만 명 대상으로 허위광고에 대한 피해보상 시작
 
미연방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 11월 라이프락(Life Lock)사의 허위광고로 인한 피해자 백만 명에게 일인당 각각 10.87 달러의 수표를 발송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수표는 정확히 967,928 명에게 2주 동안 발송되었고 이를 받은 사람은 60일 이내에 현금화해야 한다고 공정거래위원회는 말했다. 이는 라이프락사가 매달 10달러에서 15달러를 내고 ID보호서비스에 가입하면 개인정보침해 등으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받을 수 있다고 소비자들에게 광고한 것에 대한 보상이다.
 
지난 3월, 미연방공정거래위원회는 라이프락사가 소비자 피해보상금액으로 총 천백만 달러를 공정위에 지불하고 35개주 법무부 앞으로 각각 백만 달러를 지불하는 데에 합의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특히 35개 주 법무부에 지불하는 돈은 이번 사건에 대한 각 주의 조사비용에 대한 보상이다.
 
라이프락사는 자사의 서비스에 대한 광고를 TV, 옥외보드 및 트럭 옆면을 통해 광범위하게 진행하면서 완벽한 개인(신용)정보 보호를 약속했었는데 공정위는 라이프락사가 광고를 통해 약속한 수준의 개인정보 보호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았을 뿐더러 데이터 안전문제에 관한 것도 모두 거짓이라고 라이프락사를 조사했다.
 
토드 데이비스 라이프락 사장은 합의에 앞서 보시자가 오인한 일은 없고 이와 관련된 광고는 다른 내용으로 대부분 대체했기 때문에 회사에 큰 타격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배상건에 대한 기존의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 우리는 그 동안 공정거래위원회와는 좋은 관계를 발전시켜왔고, 우리 업계에 대해 한층 높아진 기준에도 박수를 보낼 것이다” 라고 마이크 푸루신스키 부사장은 말했다.
 
한편 이번 배상과 더불어 라이프락은 소비자에게 개인신용정보 침해나 강탈 위험에 대해 과장된 광고나 설명한느 것이 금지되고, 특히 특정 소비자가 희생자가 될 수 있다는 식의 광고나 설명도 금지된다. 또한 개인정보를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다는 광고나 설명 소비자의 개인정보에 대해 상시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는 설명도 금지된다. 이번에 수표를 받는 사람들은 이 건에 대해 더 이상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고 공정위는 밝혔다.
 
 
한국광고주협회 ·  KAA ·  해외광고계 ·  글로벌소식 ·  영국 ·  담배광고 ·  브랜드광고 ·  광고규제 ·  담배포장 ·  공정거래 ·  라이프락 ·  허위광고 ·  소비자피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