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11월의 디데이
HS Ad 기사입력 2023.10.13 04:08 조회 1183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11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바탕화면 박제용 11월 캘린더




11월 3일(금) #넷플릭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공개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11월 3일(금) #BTS 정국 솔로 앨범 발매



출처: BTS_official 트위터(@bts_bighit)
 

그룹 방탄소년단의 황금 막내 정국이 첫 번째 솔로 앨범 'Golden'을 발매한다고 해요! 정국이 솔로 활동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모습이 기대가 돼요 : )

 
11월 6일(월)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컴백



출처: ZEROBASEONE 트위터(@ZB1_official)
 

11월 7일(화) #서울영상광고제 2023 출품마감일



출처: 서울영상광고제 홈페이지
 

국내 최고의 광고를 한 자리에서 만나는 제21회 서울영상광고제의 출품 마감일이 다가오고 있어요! 11월 7일 접수 마감 후, 11월 중순부터 12월 초까지 심사가 진행되며, 수상작 발표는 내년 1월로 예정되어 있다고 해요. 서울영상광고제에서의 영광스러운 순간을 원하는 모든 분들은 출품작 접수 마감일에 유의하시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합니다!

 
11월 8일(수) #입동





24 절기 중 29번째 절기로,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 11월부터는 본격적인 겨울 준비를 시작해야 할 것 같아요.

 
11월 8일(수) #더 마블스 개봉


 
[더 마블스] 티저 예고편 / 출처: MarvelKorea 유튜브
 

11월 9일(목) - 11월 12일(일) #메가쇼 2023 시즌2



#메가쇼 | Megashow 2023 Season 1 / 출처: 메가쇼MEGASHOW 유튜브
 

11월 4일 동안 메가쇼 2023 시즌2가 킨텍스에서 진행될 예정이에요. 1,000개의 기업에서 1,500 부스가 참여 예정이라고 해요. 라이프 용품부터 푸드, 뷰티와 패션까지 다양한 소비재를 판매하며 이번 시즌의 메가쇼는 팔도밥상페어가 동시 개최 예정이라고 해요.

 
11월 10일(금) #스트레이키즈 컴백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樂-STAR" Prologue / 출처: JYP Entertainment 유튜브
 

11월 11일(토) #광고의 날



[K-AD] 2022 광고의 날 캠페인 "Creativity Will Save Us Again" / 출처: MAD TV 유튜브
 

11월 11일은 농업인의 날, 빼빼로 데이 그리고 모든 광고 분야와 광고인을 하나로 연결한다는 의미의 광고의 날이에요!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향상시키고 광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만들어졌어요. 

 

11월 11일(토) #빼빼로데이




막대 과자를 닮은 1111. 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예요. 상업적인 기념일로, 사랑하는 사람, 소중한 사람 등에게 빼빼로와 함께 자신의 마음을 전달하는 날이에요. 연인 사이에 사랑을, 친구 사이에 우정을, 가족 사이에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날이에요.

 
11월 15일(수) #영화 '헝거게임: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 개봉



[헝거게임: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 런칭 예고편 / 출처: Noori Kr 유튜브
 

11월 16일(목)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분들이 노력의 결실을 보는 수능이 다가오고 있어요. 얼마 남지 않은 기간, 컨디션 조절에 신경 쓰며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HS애드가 응원합니다!! 

 
11월 17일(금) #넷플릭스 오리지널 독전 2 공개



독전 2 |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11월 22일(수)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Squid Game: The Challenge)’ 공개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 | 공식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현실에서 진행하는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가 방송 예정이라고 해요. 서바이벌 리얼리티쇼로 드라마 속 게임에 새로운 게임을 추가하여 진행되며,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모집이 진행되었고 총 456명의 참가자가 선발됐다고 해요. 456만 달러를 두고 벌어지는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는 영국에서 약 4주간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10부작으로 편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11월 23일(목) #2023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시상식


출처: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홈페이지
 

이번 공모전은 총 29편의 작품이 수상할 예정이며 총 8,200만 원의 상금이 수상자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본심 심사 전인 지금, 홈페이지에서 대국민 표절 검증을 진행하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해요.

 

11월 23일(목) #서울영상광고제 영크리에이티브어워즈 접수마감일


출처: 서울영상광고제 홈페이지
 

서울영상광고제 영크리에이티브어워즈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어워즈예요. 총 11팀이 수상 예정이며, 접수 마감은 23일 18시로 마감 날짜와 시간에 유의하세요!

 
11월 23일(목) - 11월 26일(일) #제45회 맘앤베이비엑스포

 
출처: 맘앤베이비엑스포 홈페이지


제45회 맘앤베이비엑스포가 11월 말 킨텍스에서 4일 동안 개최 예정이에요. 이번 행사에는 약 1,000개의 부스가 참석하여 태교 용품, 출산 용품, 임산부 식품, 영유아 서비스 등이 포함된 임신출산 품목과 영유아 조기교육, 도서 등의 유야교육 품목이 전시될 예정이라고 해요. 
 

제36회 YCC 캠페인 실행 종료



 
10월 중순부터 진행될 제36회 YCC의 캠페인 실행이 11월 중순 마감될 예정이에요. 본선에 진출한 4가지 작품은 직접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는 300만 원의 캠페인 실행비를 지원받으며, 해당 캠페인의 SNS 반응은 대상 결정에 영향을 줄 예정이라고 하오니 앞으로 진행될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캘린더에 대한 제안,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
한발 빠른 캘린더 2023년 12월호로 또 만나요!

 
11월일정 ·  11월컴백 ·  11월행사 ·  HSAd ·  HS애드 ·  슈퍼캘린더 ·  월간달력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