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Weekly ADinfo 제 95호
기사입력 2011.03.09 06:31 조회 9294

 

구독신청

구독추천

이메일

WEEKLY THEME   광고인들이 알아야할 테마 매거진

뉴스>연예/스포츠
현빈, 해병대 입대 현장 ‘인산인해’

오후 1시35분 경북 포항 소재 해병대 교육훈련단내 ‘김성은관’ 앞에 진청색 바지에다 외투 차림의 현빈이 모습을 나타냈다. 그는 “많이 오셨네요. 서울에서 여기까지 오는 내내 많은 팬들이 모였다는 얘길 들었다”면서 ..

뉴스 >광고업계
'현빈앓이' CF업계도 장악…"전통도 바꿨다"

현빈이 각종 CF를 섭렵하며 최고의 핫 아이콘임을 입증하고 있다. 제품군도 다양하다. 현빈의 럭셔리한 이미지를 강조한 디지털 제품은 물론, 화장품, 건강음료, 아웃도어까지 모든 업계를 장악했다.

동영상 > 자유/기타
현빈 '가질수 없는 너'
군입대 후 아쉬운 팬심을 달래주는 현빈의 '가질 수 없는 너' 동영상이 화제가 되고있다. 가수 못지 않은 현빈의 가창력과 함께 가사의 의미가 결별설 발표 등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것. 화제의 영상을 지금 바로 감상해보자.

 
"현빈" In ADs    고로 살펴본 현빈의 매력 속으로 go go~!


크리에이티브 > TVCF
현빈비타민
고려은단


크리에이티브 > TVCF
하늘과 땅차이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 TVCF
기다려라, 거기가 어디든
K2


크리에이티브 > TVCF
숨어있는 V라인을 찾으세요
광동제약


크리에이티브 > TVCF
3D 입체면도   
필립스


크리에이티브 > TVCF
스타일도 잡힌다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 > TVCF
프로페셔널 스피드
LG전자 


크리에이티브 > TVCF
하늘의 물
웅진식품

 

ADs NEWS   간추린 광고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뉴스 >IT/과학
거품 꺼진 트위터 마케팅, 이제 천덕꾸러기?!
트위터 마케팅에 실패한 업체들…"트위터, 다루기 어려운 야생동물" 트위터 열풍, 이제 한바탕 휩쓸고 갔다고 해도 될까? 어쨌든 그 열풍의 열매로 트위터는 이제 일상에서는 익숙


뉴스 >광고업계
“아이돌 비켜”.. 광고계 요즘 대세는 ‘아저씨’

‘아저씨 군단’이 TV광고를 점령하고 있다. 드라마와 영화에서 주로 활약하던 중년 남성배우들이 최근 광고 주연 자리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은...

 

뉴스 >IT/과학
좀비PC '자폭' 시작… 62건 피해 접수

‘"안전모드로 부팅해야" 분산서비스거부(DDoSㆍ디도스) 공격으로 악성코드에 감염된 '좀비PC'의 하드디스크 파괴가 시작되면서 방송통신위원회에는 모두 62건의 피해..


뉴스 >일반/사회
스마트폰 증가 탓? 소비자 불만 폭주

우리나라 국민 7명중 1명이 사용한다는 스마트폰. 스마트폰의 인기만큼이나 소비자 불만도 늘고 있다. 최근 한국소비자원의 스마트폰 관련 상담자료를 보면 품질 관련 불만이..

뉴스 > 광고업계
남성모델 전성시대

유재석·이승기·원빈·차두리·정우성 등 훈남스타들 여심 공략 성공… 매출 쑥쑥 여성모델 통념 깨고 브랜드 홍보 차별화 ? 애경 '리큐' 모델 유재석.(왼쪽) 네이처리퍼블릭 모델 JYJ..




SKT, 아이폰4 도입 선언, 통신업계 지각변동 뉴스 >크리에이티브
‘착한 마케팅’ 쭉~ 기업들 이미지 쑥~
뉴스 >기업/경제
소셜 서비스’관련 취업, 2년 사이에 755% 급증?
뉴스 >기업/경제
현지 언론 "CF 속 이청용, 제임스 본드 같아"?
뉴스 >크리에이티브

 

UPDATED  CREATIVE    새로 업데이트된 광고물들을 소개합니다.


크리에이티브 >  TVCF
하루종일 맑은 얼굴
에뛰드
2011.03.07


크리에이티브 >  TVCF
맛은UP 칼로리는 DOWN ,
OB맥주
2011.03.07 


크리에이티브 >  TVCF
이분이 바로 T의 신기술
SK텔레콤
2011.03.07


크리에이티브 >  TVCF
아이라인에 눈뜨세요
클리오
2011.03.04

 
 

 

 


수신거부 / 본 소식지는 애딕(www.ad.ic.co.kr)과 애드와플(www.ad.co.kr) 회원님들 중 뉴스레터 수신을 동의해주신 분들을 대상을 발송되었으며, 수신 거부를 원하실 경우 로그인 후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위클리 ·  애드인포 ·  현빈 ·  군입대 ·  해병대 ·  광고인명록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