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위력과 함정 / 임성룡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909













서명 : 마케팅의 위력과 함정
저자 : 임성룡
출판사 : 학문사
출간일 : 2004년 06월 15일
쪽수 : 417 쪽
ISBN : 8946722223

비즈니스맨에게 있어서 가치를 향상시키는 것, 타인에게 그 가치를 나눠주는 보람을 즐기는 마케팅의 단순한 성공 방정식을 알려준다. 저자는 기존의 개인비즈니스에 적용되어 비즈니스의 이론으로 통했던 것들이 기업비즈니스에서는 매우 부적절한 마케팅 기법이라는 것을 지적하며, 기업비즈니스의 성공 비결은 개인비즈니스의 차원과 별도로 존재한다는 것을 역설하고 마케팅 분야에서 활동했던 자신의 경력을 살려 기업비즈니스 나름의 특별한 노하우를 제시한다.



서문

1장 마케팅의 기초적 사항
2장 마케팅과경쟁력
3장 소비자를 향한 초점
4장 차별성의 추구
5장 충성고객이 성패를 좌우한다

6장 고객지향 성공접근 사례
7장 마케팅 믹스전략
8장 마케팅지향 경영
9장 창조와 모방
10장 비즈니스맨 경쟁력의 3가지 기본가치

11장 3가지 기본가치의 구체적 실현
12장 비즈니스맨의 능력과 전략
13장 현장의 전략적 기술
14장 네트워크 마케팅
15장 마케팅 능력과 SR 경쟁력프로그램
참고자료

마케팅의 위력과 함정  ·  임성룡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