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효빈 저, 부동산 광고 실무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4457













서명 : 부동산광고 실무
저자 : 안효빈
출판사 : 새로운제안
출판일 : 2003년 03월
페이지수 : 342(페이지)
ISBN : 8955330774

부동산은 전형직인 지역학문이자 현장학문이다. 여기에는 독특한 전략과 특성이 숨어 있으며 한 시점에 멈추어서는 안된다. 시장의 구성요소들이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흐름 속에서 부동산과 관련된 학문 또한 계속 변해야 한다. 이 책은 그러한 부동산 현장에서의 변화 메커니즘을 절대적으로 중시해야 하는 부동산상품의 광고 분야에 대한 실무 중심의 이론서이다.


안효빈

충남 논산 출생으로, 재산법(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을 전공하였으며, 대림그룹·한화그룹·굿모닝증권 등에서 부동산개발과 투자 및 자산관리업무를 하였다.
현재 대한부동산경영원(주) 이사이며 한국능률협회 지도교수이다. 대전 유성고 와 경희대학교 행정학과, 행정대학원을 졸업했다. 대림그룹과 한화그룹에서 일했다. 그후 굿모닝증권 자산관리팀장, 한국능률협회 민간자격시험 출제위원, 보험연수원 FP시험 출제위원, 한국생산성본부·한국표준협회·강남대 강사, 전경련·동아일보문화센터 강사, 한국부동산포럼 교육연수분과위원장, 한국감정원·금융연수원·중앙대 등 강사, 케이블방송 [부동산TV] 분양속보 진행자, CH28 [리빙TV] 부동산투데이 부동산경제평론가로 활동했으며 조선일보 [FEEL]지와 한경비즈니스 부동산칼럼니스트이다.


 

제1장 부동산광고 일반
1. 부동산광고
2. 부동산광고의 종류
3. 부동산광고의 특성
4. 부동산광고의 수단
5. 부동산광고의 전제조건 : 상품화
6. 부동산광고의 일반전략
7. 부동산광고시의 주의사항
8. 광고의 불공정한 경쟁시 법적 제재

제2장 광고의 기본전개 전략

1. AIDA 전략
2. 인쇄물 광고의 AIDA

제3장 광고전략

1. 시기전략
2. 내용전략
3. 강도전략

제4장 전파광고

1. 전파광고
2. 전파광고의 목적
3. 전파광고의 특성
4. 전파광고의 종류
5. 전파광고의 제작 절차
6. 전파광고의 예산
7. 전파광고의 문제점

제5장 인쇄매체 광고

1. 신문광고
2. 신문광고의 특성
3. 신문광고의 종류
4. 신문광고의 제작 절차
5. 신문광고의 문제점
6. 신문광고의 운용전략
7. 기타 인쇄광고

제6장 전단지 광고

1. 전단지 광고
2. 전단지 광고의 종류
3. 전단지 광고의 기본계획 결정
4. 전단지 광고의 특성
5. 전단지 광고의 제작 절차
6. 전단지 광고의 제작시 주의사항
7. 전단지의 배포전략

제7장 DM 광고

1. DM광고
2. DM광고의 특성
3. DM광고의 종류
4. DM광고의 제작 절차
5. DM광고의 전략
6. DM광고의 주의사항

제8장 이벤트 광고

1. 이벤트 광고
2. 이벤트 광고의 필요성
3. 이벤트 광고의 종류
4. 이벤트의 구성 전략

제9장 멀티미디어 광고

1. 멀티미디어 광고
2. 멀티미디어 광고의 종류

제10장 키맨 스프레드 광고

1. 키맨 스프레드 광고
2. 키맨 스프레드 광고의 종류
3. 키맨 스프레드 광고의 절차
4. 키맨 스프레드 광고의 전략
5. 키맨 스프레드 광고의 주의사항

제11장 옥외광고

1. 옥외광고
2. 옥외광고의 종류
3. 옥외광고물법상 광고물의 종류
4. 옥외광고의 주의사항
5. 옥외광고물법상 분류된 광고물의 법적 표시방법

제12장 마크 및 노벨티 광고

1. 마크 및 노벨티 광고
2. 마크 및 노벨티 광고의 특성
3. 마크 및 노벨티 광고의 종류
4. 마...(하략)

안효빈 저 ·  부동산 광고 실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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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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