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이 되는 브랜드 만들기(개정판) [로렌스 빈센트, 다리미디어]
기사입력 2007.03.28 10:05 조회 2809

   전설이 되는 브랜드 만들기
저자  로렌스 빈센트
출판사  다리미디어
발행일 2005-04-15
페이지 424
ISBN  8988556992

 

내용 소개│Introduction


승리하는 마케팅 전략을 창출하기 위한 이야기의 힘!

[개정판]. 브랜드 성공의 비결은 그 브랜드의 배경이 되는 이야기와 뿌리를 바탕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그렇게 만들어진 이야기가 브랜드와 어우러지고 그 이야기가 소비자 개인의 정체성에 들어맞을 때 단골 고객 즉 충성심을 가진 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이 책은 브랜드 설화에 대해 설명하고, 브랜드 설화를 창조하는 도구와 기법을 소개한 다음, 이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와 응용을 통해 잠시의 유행이 아니라 오랫동안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주고, 소비자들과 일체가 되어 공존하며 지속될 수 있는 브랜드를 창조하는 길로 안내한다.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지은이_로렌스 빈센트 (Laurence Vincent)
지은이 로렌스 빈센트는 LA에 있는 마케팅 기획사인 ‘카바나 그룹’의 전략담당 실장으로서, 엔터테인먼트 영역과 주요 소비재 브랜드의 마케팅 제휴 전문가이다. 이전에는 ‘월트디즈니’사의 국제기업 제휴에도 참여하였다.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에서 ‘Cinema & Television’을 전공하였고, 같은 대학의 ’Marshell School of Business’에서 MBA를 취득했다.

 

 

 

옮긴이_박주민(朴柱民) 박사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오레곤대학에서 경제학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오레곤대학에서 조교수를 역임했다. 고려대, 한국 외국어대 등에서 경제학을 강의했고, 남서울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메트라이프생명보험(주) CAO로 재직중이다.
저서 및 학술 논문으로 <환경보전과 성장간의 조화를 위한 과제와 대응방안> 등 다수가 있다. 
 

목차 소개│Index


1부 브랜드 설화
1 모든 브랜드는 독창적으로 창조된다
2 브랜드 신화
3 전설적인 브랜드 신화와 설화
4 전설적인 브랜드와 개인의 설화

2부 브랜드 설화를 창조하는 도구와 기법
5 브랜드 설화의 조사
6 브랜드 설화의 세공
7 브랜드 설화의 전달
8 브랜드 문화

3부 브랜드 설화의 구체적인 사례와 응용
9 브랜드 합작, 후원, 제휴 마케팅
10 브랜드 매개체
11 비선형적인 브랜드-장소의 신화
12 불안정한 브랜드의 구제
13 브랜드 설화의 정치 단체
14 브랜드 신화의 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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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이 되는 브랜드 만들기(개정판) [로렌스 빈센트 ·  다리미디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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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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