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리스 외 저, 마케팅 반란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846










서명 : 마케팅 반란

저자 : 알 리스, 로라 리스 저

역자 : 심현식 역

출판사 : 청림출판

원제 : The fall of advertising and the rise of PR
 
출판일 : 2003년 04월
 
페이지수 : 451페이지

ISBN : 8935205117


마케팅 전문가 알 리스의 새로운 마케팅 메시지 『포지셔닝』『마케팅 불변의 법칙』의 저자 알 리스기 전하는 도발적인 마케팅 메시지. 그는 이제 광고보다 PR이 훨씬 중요한 시대가 왔다고 말한다. 저자는 엄청난 비용을 들이고도 매출은 늘지 않은 광고 사례를 다양하게 들면서 광고를 통해 브랜드를 구축한다는 전통적인 사고에서 탈피, 브랜드 구축은 신뢰성 있는 PR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한다. 그 바탕 위에서 구축된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고 심화하는 것이 광고의 역할이라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저자는 광고와 PR의 차이점을 14가지에 걸쳐 언급하면서 왜 광고의 생명은 짧은 반면에 PR의 생명이 길 수밖에 없는지를 짜임새 있게 정리하고 있다. 그리고 경영자와 광고인, PR인에게 보내는 글에서는 지금까지의 광고 중심의 마케팅 사고를 전환하여 광고와 PR의 역할을 역전시켜야 한다고 충고하고 있다.


저자 : 알 리스 (Al Ries) 딸인 로라 리스와 공동설립한 마케팅전략회사 리스 앤 리스(Ries & Ries) 회장이다.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 수십 개 회사를 컨설팅하고 있는 리스 부녀는 21세기 비즈니스의 화두인 인터넷 마케팅에 관해 확실한 해답을 제시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가로 정평이 나있다. 공저로『브랜딩 불변의 법칙 22』『포지셔닝』『마케팅 불변의 법칙』『인터넷 브랜딩 11가지 불변의 법칙』등이 있다. 저자 : 로라 리스 노스웨스턴 대학을 졸업하고, 아버지 알 리스와 함께 컨설팅회사 리스&리스를 운영하며, 공저로 『브랜딩 불변의 법칙 22』가 있다. 역자 : 심현식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7년 동안 근무했다. 현재는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역서로는『미국 문화의 몰락』, 『The CEO; Who Are They?』 등이 있다.

한국 독자에게
추천의 글
서문

Part 1 광고의 몰락

1. 광고와 정직성
2. 광고와 예술
3. 광고와 창의성
4. 광고와 광고상
5. 광고와 브랜드 인지도
6. 광고와 매출
7. 광고와 닷컴 기업들
8. 광고와 신뢰성
9. 새로운 광고 매체의 발굴

Part 2 PR의 부상

10. 제3자의 위력
11. PR로 새 브랜드 구축하기
12. PR로 기존 브랜드 재구축하기
13. 브랜드 강점 부각하기
14. 브랜드의 전개
15. 교육기관의 브랜드 구축
16. 관광지의 브랜드 구축
17. 주류의 브랜드 구축
18. 브랜드를 대변할 유명인사
19. 라인확장명 다루기
20. 브랜드명의 위력

Part 3 새로운 광고 마케팅

21. 브랜드 유지하기
22. PR로 구축된 브랜드 지키기
23. 브랜드 구축에 전력하기

Part 4 광고 vs PR

1. 광고는 바람이고 PR은 해다
2. 광고는 공간적이고 PR은 선형적이다
3. 광고는 폭발적인 전략, PR은 완만한 전략이다
4. 광고는 시각적이고 PR은 언어적이다
5. 광고 대상은 만인, PR 대상은 특정인이다
6. 광고는 자기 주도형, PR은 타인 주도형이다
7. 광고는 단명하고 PR은 영원히 산다
8. 광고는 비용이 많이 들고 PR은 적게 든다.
9. 광고는 라인확장, PR은 새 브랜드를 선호한다
10. 광고는 기존 브랜드명, PR은 새 브랜드명을 좋아한다
11. 광고는 재미있고 PR은 진지하다
12. 광고는 비창조적이고 PR은 창조적이다
13. 광고는 믿기 어렵고 PR은 믿을 만하다
14. 광고는 브랜드를 유지하고 PR은 브랜드를 구축한다

Part 5 광고와 PR의 행복한 공존

1. 경영자에게 보내는 글
2. 광고인에게 보내는 글
3. PR인에게 보내는 글
감역자의 글
알 리스 외 저 ·  마케팅 반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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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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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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