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은 이런 카피를 클릭한다!
웹카피라이터, 웹기획자, 광고기획자 등 다방면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저자가 필드에서 놓치기 쉬운 웹카피라이팅에 관한 전략과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 흔히 카피라고 하면 광고에 사용되는 문구를 의미한다. 이와 관련 지어 볼 때 웹카피라 함은 온라인 광고에 쓰이는 문구를 생각하기 쉽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웹카피는 비단 배너 광고에 쓰이는 문구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도메인, 네비게이션, 메뉴 네이밍, 뉴스레터 심지어 회사소개까지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글을 웹카피라 부른다. 따라서 웹카피가 전략적으로 씌어져야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사이트는 매출을,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사이트는 회원증가를, 커뮤니티를 활성화시켜야 하는 사이트는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 즉, 성공하는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전략적으로 웹카피가 씌어져야 한다.
이 책은 웹카피를 쓰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웹기획자, 혹은 웹디자이너에게 웹카피를 쓰는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으며, 새로운 직업으로서의 웹카피라이터가 갖추어야 할 덕목과 체크리스트로 가득하다. “웹카피는 인터넷 비즈니스가 더 큰 부가가치를 내기 위한 강력한 수단이다”라는 점을 저자는 강조하며, “카피라이터가 광고 캠페인을 이끄는 핵심 스텝이라면 웹카피라이터 역시 웹사이트 구축 및 온라인 광고 캠페인의 주역이 되어야 한다”는 주장을 일관되게 하고 있다.
저자가 직접 참여한 10여 개 프로젝트들의 실전 사례들을 통해 웹카피 작성에 관한 생생한 현장의 방법론을 엿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의 가장 큰 선물이다.
[추천평]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온라인마케팅 종사자들이 추천한 말.말.말
대형 웹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무엇보다 웹카피에 있어 중요한 것은 일관성, 체계성, 법칙성이다. ‘더 기분좋게 속여라’는 앞서 말한 웹카피라이팅의 모든 미덕에 있어 권위적이지만 친절하게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 KT그룹 홍보실 | 윤희숙
웹 시장은 예전부터 웹카피라이터를 간절히 불러왔다! 인터넷은 이제야 성숙기의 시장으로 진입하고 있다. 시장은 발군의 웹카피라이터들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 책은 웹카피라이팅의 시금석이 될 것이다.
- 코마스 | 차정환
온라인마케팅에 있어 부족한 모든 것을 ‘더 기분좋게 속여라’가 깔끔히 채워주고 있다. 이 책을 우리 회사에 채용하고 싶다. - (주)디킴스커뮤니케이션즈 전략기획국장 | 곽민욱
멋진 크리에이티브를 만드는 일은 쉬우나 클릭을 유도하는 일은 쉽지 않다. 이 책은 일관되게 ‘클릭’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이라는 우리의 業에 있어 가장 본질적인 이야기들일 것이다.
- 나인후르츠미디어 | 백영호 국장
웹기획자에게 주는 새로운 힘!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가장 어려운 점이 체계화된 이론이 정립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웹카피라이팅이다. 웹기획자의 관점에서 저술된 이 책을 통해 웹카피라이팅의 법칙성을 체득할 수 있었다. 또한 웹에 필요한 것은 통찰력과 상상력이라는 점에 충격을 받았다.
- 그레이블루 | 이중호 기획팀장
이제는 웹의 오스카라 불리우는 웨비어워드에도 수상부문이 있는 웹 카피라이팅. 기획, 온라인마케팅, 컨설팅, 심지어 웹디자이너까지 웹질로 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국내 웹카피라이터 1호가 쓴 이 책은 분명 기본적으로 소장해야 할 책이다. - 아이파트너즈 | 웹컨설턴트 황경록 (일명 황선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