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기분좋게 속여라 웹카피 전략 2.0 [윤주협, 제우미디어]
기사입력 2007.11.07 01:16 조회 5112

네티즌은 이런 카피를 클릭한다!  

웹카피라이터, 웹기획자, 광고기획자 등 다방면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저자가 필드에서 놓치기 쉬운 웹카피라이팅에 관한 전략과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 흔히 카피라고 하면 광고에 사용되는 문구를 의미한다. 이와 관련 지어 볼 때 웹카피라 함은 온라인 광고에 쓰이는 문구를 생각하기 쉽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웹카피는 비단 배너 광고에 쓰이는 문구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도메인, 네비게이션, 메뉴 네이밍, 뉴스레터 심지어 회사소개까지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글을 웹카피라 부른다. 따
라서 웹카피가 전략적으로 씌어져야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사이트는 매출을,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사이트는 회원증가를, 커뮤니티를 활성화시켜야 하는 사이트는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 즉, 성공하는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전략적으로 웹카피가 씌어져야 한다.

이 책은 웹카피를 쓰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웹기획자, 혹은 웹디자이너에게 웹카피를 쓰는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으며, 새로운 직업으로서의 웹카피라이터가 갖추어야 할 덕목과 체크리스트로 가득하다. “웹카피는 인터넷 비즈니스가 더 큰 부가가치를 내기 위한 강력한 수단이다”라는 점을 저자는 강조하며, “카피라이터가 광고 캠페인을 이끄는 핵심 스텝이라면 웹카피라이터 역시 웹사이트 구축 및 온라인 광고 캠페인의 주역이 되어야 한다”는 주장을 일관되게 하고 있다.

저자가 직접 참여한 10여 개 프로젝트들의 실전 사례들을 통해 웹카피 작성에 관한 생생한 현장의 방법론을 엿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의 가장 큰 선물이다.


[추천평]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온라인마케팅 종사자들이 추천한 말.말.말

대형 웹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무엇보다 웹카피에 있어 중요한 것은 일관성, 체계성, 법칙성이다. ‘더 기분좋게 속여라’는 앞서 말한 웹카피라이팅의 모든 미덕에 있어 권위적이지만 친절하게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 KT그룹 홍보실 | 윤희숙

웹 시장은 예전부터 웹카피라이터를 간절히 불러왔다! 인터넷은 이제야 성숙기의 시장으로 진입하고 있다. 시장은 발군의 웹카피라이터들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 책은 웹카피라이팅의 시금석이 될 것이다.     
- 코마스 | 차정환

온라인마케팅에 있어 부족한 모든 것을 ‘더 기분좋게 속여라’가 깔끔히 채워주고 있다. 이 책을 우리 회사에 채용하고 싶다.      - (주)디킴스커뮤니케이션즈 전략기획국장 | 곽민욱

멋진 크리에이티브를 만드는 일은 쉬우나 클릭을 유도하는 일은 쉽지 않다. 이 책은 일관되게 ‘클릭’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이라는 우리의 業에 있어 가장 본질적인 이야기들일 것이다. 
- 나인후르츠미디어 | 백영호 국장

웹기획자에게 주는 새로운 힘!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가장 어려운 점이 체계화된 이론이 정립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웹카피라이팅이다. 웹기획자의 관점에서 저술된 이 책을 통해 웹카피라이팅의 법칙성을 체득할 수 있었다. 또한 웹에 필요한 것은 통찰력과 상상력이라는 점에 충격을 받았다.  
- 그레이블루 | 이중호 기획팀장

이제는 웹의 오스카라 불리우는 웨비어워드에도 수상부문이 있는 웹 카피라이팅. 기획, 온라인마케팅, 컨설팅, 심지어 웹디자이너까지 웹질로 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국내 웹카피라이터 1호가 쓴 이 책은 분명 기본적으로 소장해야 할 책이다.     - 아이파트너즈 | 웹컨설턴트 황경록 (일명 황선배)



 

 


지은이: 주협 (funnyone@fishingtree.com)

웹에이전시인 ㈜피싱트리(www.fishingtree.co.kr)의 공동대표로 재임중.
프리랜스 카피라이터, 작사가, 광고기획자, 웹기획자, 웹카피라이터 등으로 활동

[웹카피 대표작]
KT 웹사이트, LG텔레콤 카이-홀맨
롯데닷컴 꼬마루, 한화그룹, CJ 뚜레쥬르, 한샘인테리어, 삼성전자 서비스 등

[수상경력]
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작 카피라이팅
뚜레쥬르 (04 웹어워드 브랜드 프로모션 대상, 심사위원대상)
한샘인테리어 사이트 (05 기업커뮤니케이션 대상)
한화그룹 (04기업커뮤니케이션 대상, 05웹워드 기업부문 대상)


저자
윤주협
출판사
제우미디어
출판일
2007.06. 08.
페이지
288 페이지
ISBN
9788959520848 

0.프롤로그 

더 기분좋게 속여라 개정판을 펴내며 


1. 웹카피라이터
sec01 웹카피의 밥값 - 웹카피의 필요성
sec02 도대체 웹카피란 무엇인가? - 웹카피의 임무와 정의
sec03 왜 웹카피를 공부해야 하는가?
sec04 웹카피의 목적성에 대하여 - 웹사이트, 배너 광고, 
             이메일의 목적성
sec05 네티즌은 광고독자와 무엇이 다른가?
-네티즌과 광고독자의 다른 점을 통해 본 웹카피 전략
Web Copy Tip Copy : 가독성을 위한 4.5법칙
sec06 웹카피族, 그들이 온다- ,......
sec07 잘나가는 웹카피라이터가 되자 - ......


2. 웹카피 마인드
sec01 쇼핑 카탈로그에서 배운다 - .....
sec02 웹카피 쉽게 쓰기 트레이닝-웹카피 잘 쓰는 법
Web Copy Tip Copy: 배너광고는 아이드마가 아니네요? 아이씨바!
sec03 메타포가 있는 웹카피 - 메타포 몸에 익히기
sec04 insight, 마음에 익히기- 통찰력 있는 웹카피
sec05 일관성, 가슴에 새기기-일관성 있는 웹카피
sec06 감성카피는 힘이 세다-이성적인 두뇌가 감성적인 카피를 쓴다


3. 웹카피 실무노트
sec01 웹카피 설계하기-웹카피의 뼈대를 잡으려면 스케치가 필요하다
sec02 친절한 네비게이션 카피가 필요해- 네비게이션 카피편
sec03 레이블링, 직관성만 지켜도 90점-레이블 네이밍편
Web Copy Tip Copy: 매체지향적인 배너카피 쓰기
sec04 E메일 카피라이팅: 고객과 대화하듯이 쓰라 -e메일은 고객과의 대화
sec05 E메일 제목, 가장 잘 먹히는 5가지 방법
Web Copy Tip Copy : e메일 제목, 이렇게 쓰면 필패!
Web Copy Tip Copy : e메일 제목, 클릭의 3원칙
Web Copy Tip Copy : e메일 제목 클리닉
sec06 온라인 헤드라인론
Web Copy Tip Copy : 80점 짜리 바디카피 쓰기
sec07 팔아야 산다-쇼핑몰 카피편
sec08 팝콘같은 팝업창-팝업창 카피편
Web Copy Tip Copy: 초기화면론
sec09 힘 빼고 써라!-이벤트 카피편
Web Copy Tip Copy : 문장을 시작하는 방법론
sec10 회사소개 이렇게 써라! - 회사소개 카피편
sec11 CEO인사말! 이렇게 써라! - CEO인사말 카피편
Web Copy Tip Copy : 컨셉이 없다구요?
sec12 슬로건, 무엇을 쓸 것인가? - 슬로건 카피편1
sec13 슬로건, 어떻게 쓸 것인가? - 슬로건 카피편2
sec14 생각을 넓혀보자! - 패러디 카피편
Web Copy Tip Copy : 광고를 하는 33가지 목적
sec15 1개 또는 2개만 집약하여 제안하기 - SMP와 DMP 전략
sec16 레이블링, 실전 감각을 익히자I - Mnet Zone 사이트
sec17 레이블링, 실전 감각을 익히자II - LG텔레콤 카이홀맨 사이트
sec18 레이블링, 인트로 카피 실전으로 알아보자! - 롯데리아 사이트
sec19 웹카피의 모든 것, 실전으로 알아보자! - 롯데 꼬마루 사이트
sec20 이런 웹카피, 절대 쓰지 말자!
sec21 카피가 예술의 경지에 이르면…


4. 웹카피 사전
sec01 국어책에 숨어있는 문장 방법론
Web Copy Tip Copy: 카피력 증진방법
sec02 눈을 잡는 문장 방법론
Web Copy Tip Copy: Copy.zip 문장 압축술
sec03 마음을 잡는 문장 방법론
Web Copy Tip Copy: 오길비가 말하는 헤드라인
sec04 사람 속에 숨어있는 문장 방법론
sec05 스크랩에도 경지가 있다
sec06 죽은 카피도 살려내는 물음표의 힘


5. 웹카피의 책꽂이
sec01 카피 명언집
sec02 웹카피 불변의 법칙
sec03 윤카피 생각! 오리지널 이야기
sec04 윤카피 생각! 카피는 암기과목이 아니야
sec05 온라인 광고 제작 사례



더 기분좋게 속여라 웹카피 전략 2.0 [윤주협 ·  제우미디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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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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