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인터넷공익광고 공모전[2006.11.01~2006.11.20]
기사입력 2006.10.30 04:19 조회 1980


공모주제
 - 건전한 인터넷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사이버공간에서 반드시 지켜야 하는,
  건전한 <댓글문화>를 교육시키거나 그 중요성을 인식시켜 주는 공익광고

참가자격
 - 참가자격은 대한민국의 고등학생, 대학생 및 일반인
 - 팀으로 제출할 경우 팀원은 4인 이내이어야 한다.

일정
 - 공모작 접수 : 2006.11. 1(수) ~ 11. 20(월)
 - 심사(예정): 2006. 11. 21(화) ~ 11. 24(금)
 - 발표 및 시상 : 2006. 11. 27(월) 오후 2시 한양사이버대학교
  발표 방법 : 본교 홈페이지(http://www.hycu.ac.kr) 및 개별 통보
  ※ 상기 일정은 주최측 사정에 따라 일부 조정 가능

광고소구층(Target)
 - 인터넷 활용빈도가 많은 10∼30대

광고유형
 - 인터넷 광고로서 노출형광고, 동영상광고 등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인터넷광고 사이즈는 (사)한국인터넷마케팅협회에서 표준 규격으로 권장하는
  한국표준규격과 인터넷 광고 운영기준에 적합한 광고물에 한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및 한국인터넷마케팅협회웹사이트 www.imck.or.kr 참조)을
  적용함

 ※ 노출형광고의 종류
  1) 가로형 광고 : 가로(width):세로(height) 비율이 3:2
           즉 가로 대비 세로값이 1.5 이상
  2) 세로형 광고 : 가로(width):세로(height) 비율이 2:3
           즉 가로 대비 세로값이 0.67 이하
  3) 네모형 광고 : 위의 비율이하의 가로형/세로형 광고
  4) 떠있는 광고 : 레이어로 분리되어 컨텐츠위에 보여지는 광고
  5) 팝업/팝언드광고 : 웹사이트와 별개의 창을 생성하여 원래사이트의 위나
             아래에 노출되는 광고

참가방법
 - 제1회 인터넷 공익광고 공모전 응모 신청서 작성
  (홈페이지 상단 메뉴 [공모작 접수]에서)
 - 인터넷 광고 제작물
  : 실제작물 또는 콘티(conti) 형식의 스토리보드(story board)
 - 인터넷 광고 제작규정
  1) 허용규격과 용량에 맞는 제작물로 파일형태로 제출, 구현이 될 때의 사이트
    배경화면 을 같이 첨부요망.
  2) 1개의 시안 광고물
  3) 노출형 광고 (Display AD) 규격 (허용규격 : 29개)
  
  4) 동영상 광고는 상기 규격중에서 택1하여 제작(허용용량 3MB)
  5) 노출형광고와 동영상광고를 결합하여 제작하여도 됨
  6) 팝업/팝언더광고는 제외함
  7) 인터넷광고 운영규정을 준수하여 제작할 것

제출방법
 - 온라인접수 : 상단의 공모작접수 메뉴에서 접수 (문의 : hwa@hycu.ac.kr)
 - 우편주소 : (우133-791) 서울 성동구 행당동 17번지 HIT(한양종합기술연구원) 2층
       한양사이버대학교 인터넷 공익광고 공모전 담당자
 - 전화 : 02-2290-2938, 2924
 - 이메일 : hwa@hycu.ac.kr)
 ※ 우편 접수의 경우 마감일 오후6시 도착분 까지 인정.

심사
 - 심사위원 : 대학교수 및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서 결정
 - 심사기준 : 내용, 창의성, 활용도, 완성도

기타
 - 1인당 제출 작품 수에 제한이 없으며 제출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는다.
 - 제출된 작품에 저작권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시상금 반환 및 수상무효와 함께
  관련된 모든 법적인 책임은 제출자가 책임을 진다

문의사항
 -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홍보학과(02-2290-2938),
  디지털디자인학과(02-2290-2924)
 - 인터넷 마케팅협회(02- 511-2152, imck@imck.or.kr, http://imck.or.kr)
  문화관광부(www.mct.go.kr)

주최/후원
 - 주최 :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홍보학과 / 디지털디자인학과)
 - 후원 : (사)인터넷마케팅협회, 문화관광부

응모형태
   -
개인&팀응모 가능
     1명 ~ 4명

첨부파일
   -
061027제1회_인터넷공익광고_공모전.zip

총장학금
   -
3,700,000원 현금&현물

시상내역
   -
대상(1명) : 장학금 100만원
   - 금상(3명) : 장학금 각 50만원
   - 은상(3명) : 장학금 각 30만원
   - 동상(3명) : 장학금 각 10만원
   - 장려상(10명) : 각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홈페이지
   - http://www.hanyangcyber.ac.kr/InternetAD/index.html
광고공모전 ·  인터넷공익광고 ·  인터넷문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