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모주제
- 건전한 인터넷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사이버공간에서 반드시 지켜야 하는,
건전한 <댓글문화>를 교육시키거나 그 중요성을 인식시켜 주는 공익광고
▶ 참가자격
- 참가자격은 대한민국의 고등학생, 대학생 및 일반인
- 팀으로 제출할 경우 팀원은 4인 이내이어야 한다.
▶ 일정
- 공모작 접수 : 2006.11. 1(수) ~ 11. 20(월)
- 심사(예정): 2006. 11. 21(화) ~ 11. 24(금)
- 발표 및 시상 : 2006. 11. 27(월) 오후 2시 한양사이버대학교
발표 방법 : 본교 홈페이지(http://www.hycu.ac.kr) 및 개별 통보
※ 상기 일정은 주최측 사정에 따라 일부 조정 가능
▶ 광고소구층(Target)
- 인터넷 활용빈도가 많은 10∼30대
▶ 광고유형
- 인터넷 광고로서 노출형광고, 동영상광고 등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인터넷광고 사이즈는 (사)한국인터넷마케팅협회에서 표준 규격으로 권장하는
한국표준규격과 인터넷 광고 운영기준에 적합한 광고물에 한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및 한국인터넷마케팅협회웹사이트 www.imck.or.kr 참조)을
적용함
※ 노출형광고의 종류
1) 가로형 광고 : 가로(width):세로(height) 비율이 3:2
즉 가로 대비 세로값이 1.5 이상
2) 세로형 광고 : 가로(width):세로(height) 비율이 2:3
즉 가로 대비 세로값이 0.67 이하
3) 네모형 광고 : 위의 비율이하의 가로형/세로형 광고
4) 떠있는 광고 : 레이어로 분리되어 컨텐츠위에 보여지는 광고
5) 팝업/팝언드광고 : 웹사이트와 별개의 창을 생성하여 원래사이트의 위나
아래에 노출되는 광고
▶ 참가방법
- 제1회 인터넷 공익광고 공모전 응모 신청서 작성
(홈페이지 상단 메뉴 [공모작 접수]에서)
- 인터넷 광고 제작물
: 실제작물 또는 콘티(conti) 형식의 스토리보드(story board)
- 인터넷 광고 제작규정
1) 허용규격과 용량에 맞는 제작물로 파일형태로 제출, 구현이 될 때의 사이트
배경화면 을 같이 첨부요망.
2) 1개의 시안 광고물
3) 노출형 광고 (Display AD) 규격 (허용규격 : 29개)
4) 동영상 광고는 상기 규격중에서 택1하여 제작(허용용량 3MB)
5) 노출형광고와 동영상광고를 결합하여 제작하여도 됨
6) 팝업/팝언더광고는 제외함
7) 인터넷광고 운영규정을 준수하여 제작할 것
▶ 제출방법
- 온라인접수 : 상단의 공모작접수 메뉴에서 접수 (문의 : hwa@hycu.ac.kr)
- 우편주소 : (우133-791) 서울 성동구 행당동 17번지 HIT(한양종합기술연구원) 2층
한양사이버대학교 인터넷 공익광고 공모전 담당자
- 전화 : 02-2290-2938, 2924
- 이메일 : hwa@hycu.ac.kr)
※ 우편 접수의 경우 마감일 오후6시 도착분 까지 인정.
▶ 심사
- 심사위원 : 대학교수 및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서 결정
- 심사기준 : 내용, 창의성, 활용도, 완성도
▶ 기타
- 1인당 제출 작품 수에 제한이 없으며 제출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는다.
- 제출된 작품에 저작권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시상금 반환 및 수상무효와 함께
관련된 모든 법적인 책임은 제출자가 책임을 진다
▶ 문의사항
-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홍보학과(02-2290-2938),
디지털디자인학과(02-2290-2924)
- 인터넷 마케팅협회(02- 511-2152, imck@imck.or.kr, http://imck.or.kr)
문화관광부(www.mct.go.kr)
▶ 주최/후원
- 주최 :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홍보학과 / 디지털디자인학과)
- 후원 : (사)인터넷마케팅협회, 문화관광부
▶ 응모형태
- 개인&팀응모 가능
1명 ~ 4명
▶ 첨부파일
- 061027제1회_인터넷공익광고_공모전.zip
▶ 총장학금
- 3,700,000원 현금&현물
▶ 시상내역
- 대상(1명) : 장학금 100만원
- 금상(3명) : 장학금 각 50만원
- 은상(3명) : 장학금 각 30만원
- 동상(3명) : 장학금 각 10만원
- 장려상(10명) : 각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 홈페이지
- http://www.hanyangcyber.ac.kr/InternetAD/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