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여자 옆에 앉으려다 허탕
기사입력 1999.06.16 12:00 조회 1043

 

롯데칠성 레쓰비 「영화관」편 「영화관 매표소. 표를 사려고 줄서 있다가 한 눈에 느낌이 오는 이상형의 여자를 발견하게 된다. 의도적으로 그 여자의 뒤로 자리를 옮기고 그녀의 옆자리에서 영화를 보게 되리라 기대하는데…. 극장 안에 들어가보니 옆은 옆인데 통로가 가로놓인 옆. 결국 뜻을 이루지 못하고 아쉬움만 남는다」 모두들 한두번 겪었던 일일 것이다. 실제 남녀의 만남에서 있음직한 이야기를 담은 롯데칠성의 레쓰비 광고가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광고는 제품의 타깃이 되는 젊은이들의 심리를 철저하게 파악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광고안으로 강하게 끌어들이고 있다. 레쓰비와 동일한 푸른색 톤을 광고배경으로 처리한 아이디어와 전편인 「지하철」편과 동일하게 타깃의 감성에 호소하는 에피소드로 제작 일관성을 유지한 마케팅 전략이 돋보인다.

레쓰비 ·  롯데칠성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