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천 따~지! 비타천 따~지? - 동화약품 비타천 플러스
기사입력 2003.06.19 01:27 조회 9308



하늘천 따~지! 비타천 따~지?


비타민 음료를 서당에서 따 먹는다는 독특한 상황 그려낸 
’’동화약품 비타천 플러스’’ TV-CM
 
 

  

 

전통적 느낌이 물씬 나는 서당에 현대적 비타민C 음료가 등장, 그 엄밸런스함으로 주목 받고 있다. 주인공은 동화약품의 비타천 플러스 TV-CM. 비타천 플러스는 106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동화약품이 선보인 제품. 경쟁사보다 함량 면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음을 제품명에서 ’’천’’자로 알려주고동시에 광고를 통하여 강조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번 동화약품 비타천 플러스 TV-CM에는 젊고 진취적인 청학동의 김봉곤훈장이 메인모델로 등장한다. 모델부터 타 광고와는 확실한 차별화를 꾀하는 것. 김봉곤훈장이 넓은 대학 강의실에서 대학생들을 앉혀놓고 천자문 강의를 하면서 광고는 시작된다. 김훈장은 "하늘천 따~지"라고 외치면서 학생들을 돌아본다. 지루해하다 못해 졸기까지 하는 학생들. 이에 김훈장은 학생들 앞에서 비타천 플러스 뚜껑을 따면서 "비타천 따~지"라고 외친다. 뚜껑이 따지는 상쾌한 소리와 함께 학생들은 모두 잠에서 깨어나고 강의실은 순식간에 싱그럽고 활기 넘치는 분위기로 바뀐다. "하늘천 따~지"의 운율을 따라 "비타천 따~지"라고 김훈장과 학생들이 함께 외치며 광고는 끝난다.
 

광고 상황과 메시지는 심플하기 그지 없지만 그 만큼 임펙트있는 광고이다. 무엇보다, 귀에 익은 "하늘천 따~지"의 운율에 "비타천 따~지"가 실리면서 제품명은 확실하게 각인된다는 점. 자연스럽게 잠에서 깨어나는 비주얼은 비타민C의 특성을 그대로 전달하며 비타천 플러스의 필요성을 일깨워준다는 점. 이 두 가지가 돋보이는 광고이다.


이번 광고를 담당한 대홍기획 조윤기국장은 다음과 같이 기획의도를 밝혔다. "현재 비타민제 시장은 2002년에 1700억을 기록할 정도로 급속히 성장 중이고 그 중 마시는 비타민제 시장은 이중 약 43%를 차지하는 730억을 기록하고 있다. 마시는 비타민제 시장은 현재 2개 제품이 대립하는 양강구도인데 그 중 하나가 우리의 동화약품 비타천 플러스이다. 따라서 이번 광고에서는 타사와 차별화되는 비타천 플러스의 장점을 극대화시켜 표현해내는 것이 관건이었다. 이에 맞춰 경쟁제품보다 비타민 함량이 많다는 소비자 이점에 포커스를 두고 ‘천’자를 강조하기로 했다. ’’천’’자를 강조함으로써 제룸장점은 물론 비타천 플러스라는 제품명도 부각될 수 있었다."
 

제작 뒷 얘기

 김봉곤훈장은 이번 촬영에서 모델 겸 감독이었다고. 새벽 촬영인지라 엑스트라들이 피곤해하는가 하면 졸기도 하자 김훈장은 조는 학생들을 하나씩 깨우고 지휘를 하기 시작했다고. 나이만 젊은 게 아니라 진취적 사고방식과 적극적 성격에 탤런트 기질까지 갖춘, 청학동 훈장이었다고. 나중에는 촬영장이 김봉곤훈장의 청학동 서당이 되었고 학생들은 웃음을 터뜨리며 촬영에 임했다고. 결국 초저녁으로 되돌아간듯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아침 9시까지 촬영을 계속 할 수 있었다는 후문.

 



 

<광고주 : 동화약품, 광고회사 : 대홍기획>
▒ 문의 : 광고2본부 박계남부장  
☎ 02-3671-6371
 PR팀 서양희  02-3671-6171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동화약품 ·  비타천 ·  플러스 ·  하늘천 따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