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남자도 하얀 피부시대 -소망화장품
기사입력 2004.01.08 01:30 조회 11641



이젠 남자도 하얀 피부시대


                      미남 스타, 안정환 눈부시게 맑고 하얀 피부에 빠지다

                   남자의 화이트닝 화장품, 꽃을 든 남자 ’’에소르 화이트’’
 

 

 

 

축구도, 사랑도, 얼굴도 모든 면에서 주목받는 남자 안정환이 하얀 피부로 돌아왔다. 지난해 ’’피부가 장난이 아닌데!’’라는 카피로 ’’남자의 잡티도 감춰야 한다’’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었던 그가 이번에는 ’’남자 피부도 하얗게 바꾸자’’라는 또 하나의 트렌드 코드를 가지고 돌아온 것이다.
 


그가 등장하는 광고는 ’’에소르 화이트’’로 남성화장품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은 ’’꽃을 든 남자’’가 미백 기능성 인증을 받고 출시한 고급 브랜드이다. 그 동안 여자 화장품 시장에는 기능성 출시붐이 있었지만, 남성 리딩 브랜드로서 에소르 화이트가 남성 기능성 화장품 시장의 포문을 연 것이다.
 

꽃을 든 남자 에소르 화이트는 ’’메트로섹슈얼족(Metrosexuals, 패션과 음식 등에 신경쓰는 현대 남성을 일컫는 신조어)’’을 겨냥한 남성용 화이트닝 화장품으로 여성피부보다 외부 활동이 많아 그만큼 자외선과 외부 유해 환경에 많이 노출되는 남성 피부가 더 절실히 전용 미백 화장품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는 트렌드에 맞춰 출시된 것이다. 실제로 광고대행사에서 광고 제작에 앞서 100명의 20-30대 남성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하얀피부에 대해 과반수 이상의 남성들이 ’’귀티가 난다’’, ’’지적으로 보인다’’ 등의 긍정적인 답변을 해, 남성 피부에 대한 인식이 시대에 따라 변해감을 보여주었다.
 

에소르 화이트 TV-CF는 이렇게 변화된 트렌드를 자연스럽게 녹이면서, 남자들의 꿈인 아름다운 여자들에게 주목받는 남성의 모습을 통해 남자들의 하얘지고 싶은 욕구를 일깨우고 있다.
 

눈부시게 하얗고 맑은 피부를 자랑하는 미녀군단이 저마다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고, 그 가운데 얼굴에 검은 가면을 쓴 남자가 보인다. 이 장면만으로도 남자들의 부러움을 사기에 충분하지만 상황은 반전된다. ’’여자들만 하얘지란 법은 없다’’는 나레이션과 함께 남자는 가면을 내리고, 미녀들보다 더 눈부시고 하얀 피부의 안정환이 얼굴을 드러낸다. 갑자기 미녀들과 안정환의 하얀피부 대결 구도로 반전되는 묘미가 살아있는 광고다.
 

마지막 카피인 ’’미남본색 하얀피부 에소르 화이트’’는 CM의 결론을 한 마디로 내리는 명쾌한 카피다. 지금까지 하얀피부는 여성의 전유물인줄 착각하지만 우리가 최근에 인기있는 꽃미남의 피부는 모두 하얀색이기 때문이다. 비도, 김재원도, 팀도 모두 하얀 피부를 가지고 있다. 본래 미남의 피부색은 ’’하얀색’’인 것이다.
 

이 CM의 백미는 뭐니 뭐니 해도 심플한 귀걸이와 앞단추를 풀어헤친 하얀 셔츠를 입은 안정환의 클로즈업이다. 미남 축구스타에서 이제 완벽한 화장품 모델로 변신한 또 다른 안정환을 볼 수 있다. 예전의 CM에서는 약간 연기를 어색해 했지만 이번 CM에서는 여느 연기자 못지 않은 완벽한 표정 연기를 보여 주고 있다.
 

애처가로 알려진 안정환이 미녀들에 둘러 쌓여 촬영을 했기 때문에 혹시 촬영거부(?)를 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처음엔 역시나 너무 덤덤한 표정에 연기가 안 되어 감독님이 몹시 고민했다고 한다. 그런데 아내(이혜원)와 장모님이 방문한 이후부터는 너무나 자연스럽고 멋진 미소를 지어보여 촬영이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그의 장모님은 특별히 찐 고구마와 금방 담은 겉절이 김치를 많이 준비해와서 외국인 모델뿐 아니라 모든 스탭들이 촬영 중에 먹을 수 있도록 배려를 아끼지 않았는데, 스탭들은 훌륭한 김치맛에 ’’역시 운동선수 장모님은 솜씨도 달라야 한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꼬박 12시간을 넘게 촬영해 새벽 5시 가까이 가서야 끝이 났지만 안정환 선수는 피곤한 기색 없이 촬영을 끝내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 주었다.
 

꽃을 든 남자 에소르 화이트는 미백 기능성 인증을 받은 기초 화장품으로, 남성 전용 기능성 화장품이 전무하다시피 한 국내 화장품 시장을 이끌어 나갈 획기적인 제품이다.
 

소망화장품은 꽃을 든 남자 에소르 화이트를 출시함으로써 남성 기초 시장의 선두 주자격인 에소르의 브랜드 파워를 더욱 공고히 함은 물론 남성 기능성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 리더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고주 : 소망화장품, 광고회사 : 웰커뮤니케이션즈>
[광고정보센터 ⓒ 2004 www.advertisng.co.kr]

소망화장품 ·  에소르 화이트 ·  꽃을 든 남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