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남자도 하얀 피부시대
미남 스타, 안정환 눈부시게 맑고 하얀 피부에 빠지다
남자의 화이트닝 화장품, 꽃을 든 남자 ’’에소르 화이트’’
축구도, 사랑도, 얼굴도 모든 면에서 주목받는 남자 안정환이 하얀 피부로 돌아왔다. 지난해 ’’피부가 장난이 아닌데!’’라는 카피로 ’’남자의 잡티도 감춰야 한다’’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었던 그가 이번에는 ’’남자 피부도 하얗게 바꾸자’’라는 또 하나의 트렌드 코드를 가지고 돌아온 것이다.
![](http://thumb.ad.co.kr/article/migration/image/5/image/20040108_essor.jpg)
그가 등장하는 광고는 ’’에소르 화이트’’로 남성화장품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은 ’’꽃을 든 남자’’가 미백 기능성 인증을 받고 출시한 고급 브랜드이다. 그 동안 여자 화장품 시장에는 기능성 출시붐이 있었지만, 남성 리딩 브랜드로서 에소르 화이트가 남성 기능성 화장품 시장의 포문을 연 것이다.
꽃을 든 남자 에소르 화이트는 ’’메트로섹슈얼족(Metrosexuals, 패션과 음식 등에 신경쓰는 현대 남성을 일컫는 신조어)’’을 겨냥한 남성용 화이트닝 화장품으로 여성피부보다 외부 활동이 많아 그만큼 자외선과 외부 유해 환경에 많이 노출되는 남성 피부가 더 절실히 전용 미백 화장품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는 트렌드에 맞춰 출시된 것이다. 실제로 광고대행사에서 광고 제작에 앞서 100명의 20-30대 남성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하얀피부에 대해 과반수 이상의 남성들이 ’’귀티가 난다’’, ’’지적으로 보인다’’ 등의 긍정적인 답변을 해, 남성 피부에 대한 인식이 시대에 따라 변해감을 보여주었다.
에소르 화이트 TV-CF는 이렇게 변화된 트렌드를 자연스럽게 녹이면서, 남자들의 꿈인 아름다운 여자들에게 주목받는 남성의 모습을 통해 남자들의 하얘지고 싶은 욕구를 일깨우고 있다.
눈부시게 하얗고 맑은 피부를 자랑하는 미녀군단이 저마다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고, 그 가운데 얼굴에 검은 가면을 쓴 남자가 보인다. 이 장면만으로도 남자들의 부러움을 사기에 충분하지만 상황은 반전된다. ’’여자들만 하얘지란 법은 없다’’는 나레이션과 함께 남자는 가면을 내리고, 미녀들보다 더 눈부시고 하얀 피부의 안정환이 얼굴을 드러낸다. 갑자기 미녀들과 안정환의 하얀피부 대결 구도로 반전되는 묘미가 살아있는 광고다.
마지막 카피인 ’’미남본색 하얀피부 에소르 화이트’’는 CM의 결론을 한 마디로 내리는 명쾌한 카피다. 지금까지 하얀피부는 여성의 전유물인줄 착각하지만 우리가 최근에 인기있는 꽃미남의 피부는 모두 하얀색이기 때문이다. 비도, 김재원도, 팀도 모두 하얀 피부를 가지고 있다. 본래 미남의 피부색은 ’’하얀색’’인 것이다.
이 CM의 백미는 뭐니 뭐니 해도 심플한 귀걸이와 앞단추를 풀어헤친 하얀 셔츠를 입은 안정환의 클로즈업이다. 미남 축구스타에서 이제 완벽한 화장품 모델로 변신한 또 다른 안정환을 볼 수 있다. 예전의 CM에서는 약간 연기를 어색해 했지만 이번 CM에서는 여느 연기자 못지 않은 완벽한 표정 연기를 보여 주고 있다.
애처가로 알려진 안정환이 미녀들에 둘러 쌓여 촬영을 했기 때문에 혹시 촬영거부(?)를 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처음엔 역시나 너무 덤덤한 표정에 연기가 안 되어 감독님이 몹시 고민했다고 한다. 그런데 아내(이혜원)와 장모님이 방문한 이후부터는 너무나 자연스럽고 멋진 미소를 지어보여 촬영이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그의 장모님은 특별히 찐 고구마와 금방 담은 겉절이 김치를 많이 준비해와서 외국인 모델뿐 아니라 모든 스탭들이 촬영 중에 먹을 수 있도록 배려를 아끼지 않았는데, 스탭들은 훌륭한 김치맛에 ’’역시 운동선수 장모님은 솜씨도 달라야 한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꼬박 12시간을 넘게 촬영해 새벽 5시 가까이 가서야 끝이 났지만 안정환 선수는 피곤한 기색 없이 촬영을 끝내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 주었다.
꽃을 든 남자 에소르 화이트는 미백 기능성 인증을 받은 기초 화장품으로, 남성 전용 기능성 화장품이 전무하다시피 한 국내 화장품 시장을 이끌어 나갈 획기적인 제품이다.
소망화장품은 꽃을 든 남자 에소르 화이트를 출시함으로써 남성 기초 시장의 선두 주자격인 에소르의 브랜드 파워를 더욱 공고히 함은 물론 남성 기능성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 리더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고주 : 소망화장품, 광고회사 : 웰커뮤니케이션즈>
[광고정보센터 ⓒ 2004 www.advertisng.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