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Campaign Case Study] Shot it got it case 外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14.11.03 04:24 조회 3006


ABOUT CAMPAIGN
브랜드 : AHLENS
광고주 : AHLENS / 대행사 : Forsman & Bodenfors
집행매체 : SNS (Instagram)
http://youtu.be/ZcqsRhMHo8o

BACKGROUND
패션을 사랑하는 인스타그래머들의 뉴스피드에 AHLENS 여름신상품들이 마구 나타난다면? SNS에 능한 영타겟에게 직접 다가가기 위해 기획되었다.

INSIGHT
인스타그램이 새로 제공하는 ‘하이퍼랩스’ 영상으로 AHLENS 의 제품들을 짧은 시간안에 다양하게 보여주고, 유저들은 마음에 드는 제품을 캡쳐하여 자기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를 걸고 업로드만 하면 50%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CREATIVITY
해시태그등 SNS 화법의 활용, 영타겟의 매장으로의 방문을 직접 유도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 자발적인 캠페인 바이럴을 이루었다.



ABOUT CAMPAIGN
브랜드 : Misereor
광고주 : Misereor / 대행사 : Kolle Rebbe GmbH
집행매체 : DOOH
http://youtu.be/zIWHchVV0_k

BACKGROUND
자선단체 Misereor는 기존 기부자 모집 방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아이디어의 디지털 인터랙티브 옥외광고로써 작은 기부가 세상을 바꾼다는 것을 체험시키고자 하였다.

INSIGHT
지갑 속 현금이 있던 자리를 신용카드가 거의 대체하고 있는 요즘, 길을 지나다가 기부 활동에 참여하려고 해도 바로 지불할 현금이 없을 때가 많다. 매일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로 기부하면서, 내 기부의 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면?

CREATIVITY
신용카드를 긁어 2유로를 기부하면 필리핀 어린아이들의 손목에 묶인 올가미를 잘라낼 수 있고, 아이들이 먹을 빵을 전달해 줄 수 있다는 것을 비주얼화. 신용카드를 긁는 행위(기부)의 결과를 인상적으로 체험하게 해준다.


ABOUT CAMPAIGN
브랜드 : The Lounge Hair Salon
광고주 : The Lounge Hair Salon / 대행사 : BBDO
집행매체 : Interactive (Instargram)
http://youtu.be/WWGBHMZnE_4

BACKGROUND
기업의 CSR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공익 캠페인들이 등장하고 있다. 사람들은 전보다 더 쉬운 방식으로 착한 일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기업과 기술이 그 일을 돕기를 원한다.

INSIGHT
암환자들의 탈모와 연계해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헤어스타일 모양대로 친구를 태깅하고 다수의 투표로 선발이 되면 참여자의 이름으로 사진 속 환자에게 기업에서 가발을 지원해준다.

CREATIVITY
여성들이 일상적으로 사진을 올리고,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는 인스타그램. 이미지 위로 검은 박스가 팝업 되어 보여지는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참여자가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면서 브랜드와의 연결고리를 만들었다.



ABOUT CAMPAIGN
브랜드 : SEAT
광고주 : SEAT / 대행사 : Interactions, Bucharest
집행매체 : Interactive (Mobile)
http://youtu.be/KRJipb7V0uU

BACKGROUND
여름 휴가라는 말만 들어도 설레는 당신. SEAT 자동차는 여름철 휴가에 대한 독특하고 새로운 루트를 추천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했다.

INSIGHT
어디를 가볼까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가까운 휴양지를 추천하고 GPS를 통해 루트안내 네비로 시작해, 소요시간을 알려주면서 은근슬쩍 SEAT의 각 차량의 정보 등의 광고를 노출시켰다. 여름 특가로 구매할 경우 휴가 필수품인 추가 오일, 썬글라스, 등을 살 수 있음을 재차 강조한다.

CREATIVITY
시즌성 이벤트 프로모션용으로 모바일 앱을 만드는 경우가 국내에는 아직 흔치 않다. 고객들이 관심 갖는 재미난 소재와 구성, 모바일의 활동성을 더한다면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툴로써 모바일 앱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실제 본 캠페인에서 30%의 참여자들이 여름철 특가의 가격정보를 확인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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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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