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백서] 오피스의 재구성
INNOCEAN Worldwide 기사입력 2016.01.18 03:53 조회 8068

상상해보세요! 당신은 지금 회사를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는 에디터의 직위에 있습니다. 공간의 재구성, 업무의 재편, 상사와의 관계나 동료와의 관계 정리도 좋습니다. 선택, 강조, 복사, 붙여 넣기 등 화려란 편집의 기술을 총동원하여 일할 맛 나는 사무실을 만들어볼까요?

 Ctrl+A 모두 선택
일할 맛 나는 사무실을 위해내 책상 위로 가져오고 싶은 것들 몽땅 다~(는 셀 수 없이 많을 테니 각자 3가지씩 선택)
 
1.내 눈 높이에 딱 맞는데 다른 사람한테는 안 보이는 모니터- 업무도 프라이버시다.
2.나만한 인형- 내가 없을 대 내가 있는 척  3.현재 책상 위에 있는 것들을 모두 숨길수 있는 수납장- 깨끗하게 일하자./ 1. 클리어하고 짱짱한 화질의 대형 업무용 모니터  2. usb멀티포트- 노트북을 쓰는 우리는 usb포트 숫자에 항상 목마릅니다. 3. 개인용 시스템 O/A(모니터 놓는 트레이, 책꽂이 등 시스템형 원츄~)/ 1. 듀얼모니터- 작은 노트북 화면만 보고 일하기엔 업무효율이 너무 떨어집니다. 2. 데스크매트- 마우스 패드 겸, 명함꽂이 겸 등으로 좋을 것 같아요. 3.노트북 거치대- 거북목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을 듯/ 1.화이트와인과 생굴- 이 계절 단조로운 업무테이블을 술과 분위기 있는 디너테이블로 바꾸고 싶다. 2.대형 무민인형- 힘들 때 한번씩 포옹하려고.
해외여행 티켓- 언제든 떠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 느끼게!/
 
1. 슬램덩크, 드레곤볼, 원피스, 기타 등등 만화책 전편을 보면서 머리에 휴식을~
2. 누르면 음식을 자리로 가져다 줬으면 좋겠다. 3. 각종 야구용품- 내 삶의 활력소?/ 1.조명- 업무의 집중도가 향상됩니다. 2. 데스크노트패드- 책상위 전지사이즈 노트가 있으면 아이디어를 놓치지않을 것 같습니다. 3. 노트북 선반 및 거치대 자라목 안 되려면.../ 1. 가습기- 건강을 위해  2. 대형 메모지판- 아이디어를 위해
3. 스탠딩 책상- 건강 및 능률향상을 위해/ 1. MAC 2.별도모니터  3.DESK ACC (e.g 노트북 받침대, 전선정리함 등)/
 
1. 파티션 상단위에 유리대신 책꽂이- , 개인물품들 정리정돈 2. 미니가습기-중앙 공기난방이라 건조하네요. 3. 모니터 차양막(ex. 네이버 잎사귀모양 차양막)- 이미지 작업을 하다보면 주변 형괄등이 모니터에 맺혀서 불편함이 있습니다. 예쁜 차양막이 있으면 인테리어적으로도 작업 효율적으로도 좋을 것 같네요./
 
1. 듀얼모니터를 만들기 위해 최신식 와이드 LED 모니터- 일할 때 정말 편해요.
2. 장식장- 취미생활, 책 등을 가지런히 보관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3. 작은 신발장- 슬리퍼, 여분의 신발, 구두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작은 신발장이 밑에 있었으면 합니다. / 1.연못- 자연을 보면 기분이 좋아져요2. 거대한 통유리-통유리 밖으로 보이는 풍경  3. 일만하느라 보지 못하고 보내버린 수많은 빗방울 전부1. 가습기- 내 피부는 소중하니깐  2. 화분- 힐링할 수 있는 내 자리1. 기획에게도 맥북을! 큰 모니터로 일하고 싶어요. 흐흑2. 월별 킨포크 모두모두  3. 간식거리 이것저것/ 야구공, 야구방망이, 야구 볼 때 마실 맥주
 

Ctrl+B 강조
회사생활 하루 이틀 하는거 아니잖아요. 이거 하나만은 꼭 지키자고요!
딱 한 가지 사규를 만들 기회가 주어진다면?

하루에 8시간만 꼭 일하자! 8시간에 부족하지도, 8시간에 넘치지도 않게, 8시간만 근무하자./ 퇴근 시간 지키기ㅎㅎㅎ/ 마주치면 웃으며 인사하기/ 흡연자들 연장근무- 비흡연자 대비 휴식시간 과다 및 각종 민폐 (냄새 등)/ 지나가며 만나는 동료에게 하루 한 번 이상 웃어주기/ 정해진 업무 시간 혹은 퇴근 시간/ 정시출근 정시퇴근/ 5분 이상 장시간 통화는 별도 공간에서(너무 시끄러워요.) 별도 통화부스 필요 (전화기, 노트북거치대 필요)/ 사내에서 항상 웃기~!!! 억지로라도/ 쪼리를 신자!/ 주말출근금지/ 말 바꾸기 엄금!

 
Ctrl+C Ctrl+V
복사 후 붙여넣기 

이런 건 복사해서 나한테 붙여 넣기 하고 싶네~
누군가의 탐나는 업무 능력

문서 작성 능력/ 일하는 시간에 비해 일 해온 결과가 큰 능력/카리스마/ 하루 4시간 수면으로 거뜬한 팀장님의 체력/ 좋은 기력과 곧은 척추를 지닌 아무나/ 빠른 업무처리 능력 및 판단력/ 우리 팀원들의 열정과 체력/ 사수의 꼼꼼함과 집중력/ 쇼맨십 포장능력/ 야근하지 않아도 한 시간 만에 기획서 쭉 뽑아내는 능력/ 옆 팀 사원의 여유로움?/ 만수르의 재력과 여유/ 사장님의 연봉이 탐납니다
 

Ctrl+D 즐겨찾기
업무능력 향상이나 재충전을 위해 즐겨 찾기로 지정해두고 싶은 곳(&오프라인)
   

-
주말교외
-! 집만한 재충전 공간이 또 있을까
-최신 기술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유료 웹진
-17층 둥글 의자: 타인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워서 오롯이 아이데이션에 집중할 수 있음
-남해
-지하 헬스장
-사색공간: 회사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았으면 합니다. (일하다가 빡칠 때 한숨 쉬면서 차 한 잔을 할 수 있는 공간 정도) / 현재 이노션 사옥에는그러한 곳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사색공간 즉, 그 누구도 여깃는 말을 걸지 않고, 무엇을 해도 제한이 없는 그런 동간이 있음 좋겠어요.
-회의실에서 스마트폰 게임 한판!
-메이저리그 및 한국 야구
-수영장
-오늘의 유머
-안 가본 곳(: 쿠바)


Ctrl+N 새창
내 업무 파트 외에 도전해보고 싶은 새로운 분야나 탐나는 프로젝트
 
해외파트/ 인사팀-뭔가 시크릿 요원들스럽다/ 공익광고- 자본주의의 창이 비 자본주의를 위한 방패가 될 수도 있다는 걸 실현해보이고 싶어서/ 카피라이터/ 스페이스팀의 공간 설계- 맡은 일과 전혀 다른 업무지만 전시홍보 공간을 구성하는 일이 재미있을 것 같다./ 그런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스포츠마케팅팀의 사회인 야구 대회- 야구를 사랑하니까/ 스트레스 관리. ? 이노시안에 필요하니까./ F&B연계 문화사업(먹고마시는것도 문화~)/ 피자 치킨 등등 먹거리 광고주 먹는 건 늘 즐겁다./ 사회인 야구 프로젝트 참여도 하고 싶고, 하는 사람들을 응원도 하고 싶은 마음에./ 없다. 내 꺼 짱/ 일일 이노키친 주방장&일일이노카페바리스타- 새로운 경험과 활력이 되어줄 것 같아서/ 비상임 자문위원으로 65세까지 일해보고 싶습니다.


Ctrl+O 열기
오픈마인드! 한 해를 정리하며 마음을 열고 용기 내어 전하고 싶은 말 한마디.
누구에게 어떤 말을?
 
팀장님, 마지막 달에 남은 휴가 써도 됩니까?/ 팀원 모두에게, 웃음이 함께하는 팀문화를 만들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나에게, 잘해보자. 즐겨보자. 누려보자/ 올해는 꼭 너의 해가 될거야, 병신년이니까./ 직급에 맞는 행동을 합시다./ 팀원들게 한 해 동안 민폐 끼쳐드려서 너무 죄송하고, 제가 한 해를 버틸 수 있도록 용기를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To 이노시안, 건강은 건강할 때 지텨야 합니다./ 이노션 전체 , 오픈마인드 합시다~!!!/ 승진시켜.../엄마! 저 잘 지내고 있어요! 요즘 거실에서 못 본 지 꽤 됐죠? 앞으로도 못 볼 것 같네요. 카톡에서 만나요!/ 나에게, 고생했어./ 사장님, 내년 연봉은 좀 많이 올려주세요./ 나에게수고하고 있다고.
이노션 ·  이노시안 ·  사무실 ·  ctrl ·  회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기술의 힘인가, 사람의 힘인가
  올 6월도 칸에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경쟁을 했고, 유의미한 작품들이 수상했습니다. 늘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칸의 사자는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듯 생성형 AI는 주요 주제가 되었고, 구글은 세션을 통해 AI가 마케팅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만들고 개인화할 수 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메타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강조했고, 브랜드와 소비자가 새롭게 소통하는 방법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기술의 힘인가, 사람의 힘인가
  올 6월도 칸에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경쟁을 했고, 유의미한 작품들이 수상했습니다. 늘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칸의 사자는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듯 생성형 AI는 주요 주제가 되었고, 구글은 세션을 통해 AI가 마케팅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만들고 개인화할 수 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메타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강조했고, 브랜드와 소비자가 새롭게 소통하는 방법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기술의 힘인가, 사람의 힘인가
  올 6월도 칸에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경쟁을 했고, 유의미한 작품들이 수상했습니다. 늘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칸의 사자는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듯 생성형 AI는 주요 주제가 되었고, 구글은 세션을 통해 AI가 마케팅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만들고 개인화할 수 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메타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강조했고, 브랜드와 소비자가 새롭게 소통하는 방법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