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이노션 월드와이드, 환경부 공익캠페인으로 ‘서울영상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6.02.18 05:26 조회 4157
이노션 월드와이드, 환경부 공익캠페인으로 ‘서울영상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이사 안건희, 이하 이노션)는 지난 1월 14일(목)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서울영상광고제 ‘TVCF 어워드 2015’에서 최고의 영예인 그랑프리를 포함해 총 9개의 상을 받았다. 이노션이 환경부와 함께 제작한 ‘쓰레기도 족보가 있다(I Am Your Father)’ 캠페인은 2015년 한 해 동안 방영된 광고 중 가장 높은 심사평가를 받은 그랑프리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쓰레기도 족보가 있다’는 환경부의 자원 순환 실천을 독려하는 캠페인의 하나로 이노션의 재능 기부로 만들어졌으며 그랑프리를 비롯해 금상, 은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13회째인 이 광고제에서 정부 광고가 상업 광고들을 제치고 1위에 오른 것은 처음이며, 이 캠페인은 지난해 11월에 열린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도 영상 부문 대상작으로 선정되며 크게 주목받았다.
이노션 ·  환경부 ·  공익캠페인 ·  서울영상광고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