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스토리] 신선함을 느끼세요, 덴마크 프레시 갤러리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7.11.06 12:00 조회 10367

 

 

최근 동원 F&B가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를 리브랜딩(Re-branding)했습니다. 새로운 브랜드명 덴마크는 기존 우유와 치즈로 분리돼 있던 유제품 브랜드를 통합했는데요.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더욱 건강하고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취지입니다.

덴마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는 ‘Mark of Freshness(신선함에 대한 모든 상징)’. 유제품의 본질적 가치인 ‘신선함’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는데요. 지난 10월 19일 가로수길에 덴마크 프레시 갤러리가 오픈했습니다. 2030세대를 사로잡은 팝업스토어, 인기 요인은 무엇일까요?

 

덴마크 걸의 초대

덴마크 프레시 갤러리의 컨셉은 ‘신선함을 감각적으로 경험하는 미술관’입니다. 감성(Sensibility)과 신선함(Fresh)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녹여냈는데요.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해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실내 공간을 꾸몄죠. 예쁜 게 끝은 아닙니다. 보고, 듣고, 먹고, 놀고, 찍고… 다채로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그 중심엔 ‘디지털’과 ‘SNS’가 있습니다. 자신을 사진으로 표현하는 2030세대를 고려해 소품 하나하나에 심혈을 기울였는데요. 덴마크 프레시 갤러리만의 특별한 경험을 전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크게 네 가지 공간으로 구성됐는데요. #가장신선한순간 #신선놀음중 #전에없던신선한스타일 #신선한일상으로의여행이 바로 그것. 각 체험존은 덴마크 브랜드와 관람객을 잇는 플랫폼 역할을 하는데요. 인테리어 소품으로 깜짝 변신한 덴마크 제품들을 찾는 ‘깨알 재미’도 숨겨져 있습니다.

 

Fresh Diary1. #가장신선한순간

#가장신선한순간은 ‘우리집’ 같은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널찍한 소파, 푹신한 쿠션, 은은한 조명에 금새 마음이 편안해지는데요. 이 공간은 반복되는 일상에 지치는 날, 덴마크 드링킹 요쿠르트를 제안합니다. 덴마크 드링킹 요쿠르트는 20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프리미엄 발효유인데요. 감성적인 패키지와 달콤한 맛으로 20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죠. #가장신선한순간은 덴마크 드링킹 요쿠르트를 마실 때 소비자가 느낄 수 있는 기분을 표현했는데요. 순식간에 입안을 채우는 상큼함, 상상만 해도 행복하지 않나요?

 

Fresh Diary2. #신선놀음중

덴마크 프레시 갤러리의 인생샷 명소 #신선놀음중입니다. 벽지부터 네온사인까지 온통 핑크빛으로 둘러 쌓였는데요. 어느 각도든 어떤 포즈든 ‘인생샷’을 남겨줍니다. 사진 담당 스태프에게 요청하면 현장에서 DSLR 촬영은 물론, 인화도 해주는데요. 가족?친구?연인 등 소중한 사람과 추억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 인테리어 소품으로 변신한 덴마크 인포켓치즈도 놓치지 마세요!

 

Fresh Diary3. #전에없던신선한스타일

 


참신한 스타일, 개성있는 디자인, 트렌드를 리드하는 감각… #전에없던신선한스타일에서 만나보세요. 전신 거울과 반짝이는 조명 앞에 서면 마치 ‘스타’가 된 듯한 기분이 들 거예요. 옆에 놓여진 화려한 패턴과 색감의 의상들도 눈길을 끄는데요. 이곳은 덴마크 우유를 형상화한 공간입니다. 톡톡 튀는 패키지 디자인은 #전에없던신선한스타일을 고스란히 보여주는데요.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셀피존으로 추천합니다.

 

Fresh Diary4. #신선한일상으로의여행

커피 한 잔으로 여행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곳. 바로 #신선한일상으로의여행입니다. 이곳엔 비행기 시트와 덴마크 커핑로드가 놓여있는데요. 덴마크 커핑로드는 ‘세계로 떠나는 커피여행’이라는 컨셉으로로 출시된 프리미엄 대용량 컵커피입니다. 브라질산 스페셜티 고급원두를 프렌치프레소 공법으로 추출해 커피 본연의 향을 살렸죠. 스페인(카페봉봉)?독일(파리제)?오스트리아(비너멜랑쉬)?포르투갈(꼬르따도)등 취향 따라 기분 따라 덴마크 커핑로드와 떠나는 신선한 일상 여행, 어떠세요?

 

먹고?뽑고?찍고… 직접 느끼세요, 덴마크의 신선함!

프레시 카페에선 다양한 컨셉의 유제품을 시음할 수 있습니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덴마크 인포켓치즈’, ‘덴마크 커핑로드’, ‘덴마크 테이크얼라이브’ 등 어떤 제품을 고르던 무료란 사실!  또한 점심 및 저녁 시간에 방문하면 ‘덴마크’ 제품을 활용해 만든 샌드위치와 시리얼을 제공하는데요. 현장에서 직접 만든 신선한 음식은 물론, 낙농선진국 덴마크 방식을 고수해 본토의 건강한 유제품을 맛볼 수 있죠.

 

이외에도 △100% 당첨 가능한 뽑기 △에코백 만들기 △네일아트 △머그컵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돼 있는데요. #덴마크 #프레시마크 #덴마크프레시갤러리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업로드하면 풍성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답니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미니 콘서트도 진행되는데요.. 에디킴?제아?박재정 등 가수와 인디밴드가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덴마크의 경쟁력은 ‘신선함에 대한 고집’과 ‘독특하고 트렌디한 감성’을 꼽을 수 있는데요. 리브랜딩으로 또 한 번 신선해진 변화, 덴마크 프레시 갤러리에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덴마크 프레쉬 갤러리 팝업 스토어

 

● 기간: 10/19~11/15
● 운영 시간: 평일 오후 2시~9시, 주말 오전 11시~오후 9시
●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8길 26 (구 아리따움 위치)

 
덴마크 ·  덴마크우유 ·  팝업스토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기술의 힘인가, 사람의 힘인가
  올 6월도 칸에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경쟁을 했고, 유의미한 작품들이 수상했습니다. 늘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칸의 사자는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듯 생성형 AI는 주요 주제가 되었고, 구글은 세션을 통해 AI가 마케팅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만들고 개인화할 수 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메타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강조했고, 브랜드와 소비자가 새롭게 소통하는 방법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기술의 힘인가, 사람의 힘인가
  올 6월도 칸에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경쟁을 했고, 유의미한 작품들이 수상했습니다. 늘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칸의 사자는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듯 생성형 AI는 주요 주제가 되었고, 구글은 세션을 통해 AI가 마케팅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만들고 개인화할 수 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메타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강조했고, 브랜드와 소비자가 새롭게 소통하는 방법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기술의 힘인가, 사람의 힘인가
  올 6월도 칸에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경쟁을 했고, 유의미한 작품들이 수상했습니다. 늘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칸의 사자는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듯 생성형 AI는 주요 주제가 되었고, 구글은 세션을 통해 AI가 마케팅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만들고 개인화할 수 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메타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강조했고, 브랜드와 소비자가 새롭게 소통하는 방법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