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 실전에 강하다, 스피킹맥스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8.01.25 12:00 조회 7560


새해가 되면 늘 새롭게 하는 다짐들이 있죠. 특히 영어 공부는 자기계발과 취업을 꿈꾸는 직장인, 학생들의 새해 버킷리스트에 매년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 메뉴입니다. 하지만 처음의 각오와 달리 작심삼일에 그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2018년 새해, 여러분의 영어 회화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스피킹맥스’가 나섰습니다.

  

영어가 안된다고? 머리로 배워서 그래!

 
외국인 앞에서 말문이 턱 막혔던 상황, 다들 한 번쯤 경험해 보셨을 텐데요. 영어 학습 프로그램 스피킹맥스가 일상 속 친숙한 에피소드를 활용한 광고로 재미와 공감을 동시에 잡았습니다. 말문이 트이지 않는 영어 학습법에 대한 아쉬움을 유쾌하게 풀어내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한번 살펴볼까요?



 

한국인 강사의 영어 강의가 한창 진행 중입니다. 주어, 동사, 1형식, 2형식… 문법 설명으로 가득한 칠판이 무척 익숙하게 다가오는데요. 강사는 말합니다. “동사만 바꿔도 영어를 잘 할 수 있다!” 정말 그럴까요?



 

실제 상황! 외국의 한 카페를 방문한 주인공에게 종업원이 영어로 말을 걸어 옵니다. 순간 머릿속에는 열심히 공부한 강의 내용이 재생됩니다. 수업 시간에 배운 대로만 한다면 답변은 ‘식은 죽 먹기’일 텐데요. 과연 그 결과는?



안타깝게도 유창한 영어 답변 대신 튀어나온 건 폭포수처럼 뿜어져 나오는 식은땀. 배운 내용을 머릿속에 끊임없이 되뇌어보지만 닫힌 입은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배울 때는 끄덕끄덕 실전에선 영어마비가 되는 바로 그 증상! 기존 주입식 교육 방식에 길들여져 실전에 약한 우리의 모습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한 이 장면은 영어를 배워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상황을 잘 짚어내 많은 영어 학습자들의 웃음과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는데요. 여기에 ‘배울때는 끄덕끄덕, 실전에선 영어마비’라는 명쾌한 카피와 신나는 멜로디의 배경음악은 그 효과를 한층 배가시켜줍니다.

 

영어회화, 입으로 하자!

 
외국인과 자유롭게 영어로 대화하기 위해서는 현지인의 생동감 있는 영어 표현을 반복해서 듣고 직접 말해보는 연습이 필요한데요. 이는 스피킹맥스가 지향하는 ‘머리가 아닌 입으로 배우는 영어’와 일맥상통합니다. LA·뉴욕·영국·호주 등 전 세계 곳곳에서 직접 촬영한 원어민들의 영어 문장을 듣고 따라 말하는 학습법을 통해 문법에 치중된 영어가 아닌 ‘실용적인 영어 회화’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죠.



 

검증된 원어민들의 영어 문장을 손쉽게 듣고 따라 할 수 있다는 특장점은 영어 학습자들에게 매력 요소로 작용하기에 충분한데요. 여기에 ‘엘리트 출신 배우’라는 수식어를 지닌 배우 이서진을 광고 모델로 기용함으로써 신뢰성까지 더했습니다.



 

일반적인 영어 학습법의 문제점을 보여주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설득력을 더하고 있는 스피킹맥스. 광고 캠페인 영상 말미에 제품을 접하기 전후 모습을 대조시켜 보여줌으로써 ‘실전에 강하다’는 광고 카피를 잘 표현한 점도 인상적입니다.



 

스피킹맥스와 입 터질 준비, 되셨나요?

 
주입식 칠판 강의로 영어를 배운 주인공이 실제로 원어민을 만났을 때 겪는 영어 마비 상황을 유쾌하게 담아낸 이번 CF는 영상 조회 수 100만 건을 돌파하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15초라는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실전에 강한 영어’라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제품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영어로 말을 하고 싶지만 문법과 이론에 치중한 학습법으로 인해 말문이 트이지 않았던 상황과 감정으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낸 덕분입니다.



 

흔히 결심을 결실로 일구어내려면 초심과 열심, 뒷심 이 세 가지 마음이 필요하다고 하죠. 2018년 새해, 초심자의 마음을 끝까지 이끌어 줄 스피킹맥스와 함께 영어 완전 정복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스피킹맥스 ·  영어공부 ·  원어민회화 ·  이서진 ·  제일기획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