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CAMPAIGN]LG V30에서 인공지능까지! MWC 2018 LG 모바일 부스 현장
HS Ad 기사입력 2018.03.15 12:00 조회 8886
 

매년 3월이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전 세계 이동통신사와 휴대전화 제조사 및 장비업체들이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이며 모바일 각축전을 벌이는데요. 바로 세계 최대 규모의 이동정보통신 산업 전시회인 ‘MWC(Mobile World Congress)’입니다.  

지난 226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Fira Gran Via에서 열린 이번 ‘MWC 2018’에는 전 세계 약 2,400개 기업이 참가, 관람객 규모만 205개국 107,000여 명이 참관하여 엄청난 규모를 자랑했습니다. 

HS애드는 이번 ‘MWC 2018’에서 LG모바일 부스를 설치, 운영하였는데요. 이번 MWC의 공식 테마인 ‘Creating a Better Future’에 맞춰 설치된 부스는 어떤 모습이었는지 지금부터 생생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삶의 공간
 
 

 
 
우선 이번 LG모바일 부스의 전시 방향성은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ThinQ Suites, 디자인 갤러리, 포토스튜디오 및 광장 등을 구성하여 실생활 공간(도시)을 상징적이고 입체적으로 구조화하였으며, 소재 역시 일상 공간에서 접할 수 있는 텍스처를 활용하여 사람 및 생활과 밀접한 삶의 공간을 연출하고자 했습니다.
 
 

, 그럼 본격적으로 부스를 구경하러 가 보실까요? 먼저 부스 앞 인포메이션 데스크에서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파사드를 적용한 대형 LED 화면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AI를 형상화한 이 미디어 파사드는 관람객이 지나갈 때 자동으로 인식하고, 키오스크와 연동하여 나라별 언어로 실시간 인사말을 전달합니다.  

부스 우측에는 실생활 공간으로 꾸며진 AI 스위트룸이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모바일(LG V30 SThinQ, TONE)중심의 가전 연동, 제어를 시연해 LG전자의 토탈 AI 가전 제어 솔루션을 강조했습니다. 

 

 
AI 스위트룸 부스의 오른쪽 벽면에는 OLED TV와 모바일 디스플레이를 결합한 OLED 풀 비전 어트랙터를 설치하여 도시의 랜드마크임을 강조하고, 제품에 탑재된 OLED 화질의 우수성을 표현했습니다.
 
체험을 강조한 LG V30SThinQ 스퀘어 

 

 
부스의 가운데에는 자유로운 커뮤니티 공간의 컨셉으로 LG V30SThinQ 스퀘어를 조성했습니다. 이곳에서는 LG V30SThinQ의 주요 포인트인 AI CAMQLens 체험존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AI CAM
은 사진을 찍을 때 인물, 동물, 풍경, 음식 등의 피사체 성격을 자동 인식하여 이에 따라 최적의 촬영 세팅을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AI CAM zone에서는 도시의 미니어처를 배경으로 스테이크, , 애완동물 등 다양한 피사체를 배치하여 4면에서 AI CAM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Lens 역시 제품의 카메라 기능으로 사진을 찍을 때 적용되는데요. 피사체 정보를 인식하는 것은 물론, 나아가 Amazon이나 이미지 포털서비스인 핀터레스트로 연동되어 제품 및 구매 정보, 관련 이미지 검색 등이 실행되는 기능입니다. 이번 체험존에서는 Q Lens 소개 영상을 송출하고 실제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LG V30SThinQ 스퀘어의 한 켠에는 구글 데이드림 뷰2를 활용한 VR 체험 공간을 조성해 관람객들의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비주얼적인 측면을 강조한 디자인 갤러리

 

 
 
다양한 빛의 스펙트럼이 돋보이는 이곳은 바로 디자인 갤러리입니다. 제품 후면 컬러의 다양성을 보여주기 위해 특수 필름과 조명 연출로 아트 갤러리를 구성했는데요. 새로운 색상 추가로 더 다양해진 라인업과 컬러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LG V30 SThinQ의 강점을 표현했습니다.
 
 

 
부스의 가장 안쪽에는 극장 컨셉의 포토 스튜디오가 조성되었습니다. 바로 LG V30 SThinQ의 브라이트 모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브라이트 모드 기능은 야간 블랙박스와 같은 수준의 저조도 촬영이 가능한 기능인데요. 부스 내부의 어두운 비밀 파티 공간에서 촬영할 때도 컬러를 인식하는 장점을 보여주는 한편, 천사의 날개가 그려진 벽면에서 음성 명령을 통해 광각 촬영 체험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Hi-Fi Quad DAC 기능(고음질 음원-MQA, DSD, FLAC-을 모두 송출 가능)을 체험해볼 수 있는 Hi-Fi 오디오 랩을 설치했습니다. 이곳은 전문적인 녹음과 청음이 가능한 공간 컨셉인데요. 전면에는 고음질 음원과 일반 음원과의 비교가 가능한 체험 공간을 조성했고, 후방에는 녹음 부스를 조성해 Hi-Fi 음원의 녹음과 청음 체험이 가능했습니다.
 
전세계 휴대전화 제조사, 이동통신사에서 매년 신기술과 신제품을 알리기 위해 각축전을 벌이는 MWC. HS애드에서도 매년 새롭게 출시되는 모바일 신제품과 업그레이드되는 신기술을 현장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임팩트있게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번 ‘MWC 2018’을 위해 고생한 모든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핫한 MWC 소식 기대하겠습니다!
HSAd ·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lg모바일 ·  MWC ·  MWC2018 ·  OLED ·  ThinQ ·  바르셀로나 ·  부스 ·  캠페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