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CAMPAIGN] 경복궁에서 찬란히 빛나는 왕후를 만나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궁중 문화 캠페인
HS Ad 기사입력 2018.05.11 12:00 조회 5322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가 왕과 왕후를 만난다면?’ 누구나 한 번쯤 이런 상상을 해본 적이 있을 거예요. 더 히스토리 오브 후와 HS애드도 같은 생각을 했습니다. ‘왕과 왕후에게만 바쳐졌던 천상의 궁중 비방을 담다’는 콘셉트 하에 론칭된 화장품을 넘어, 당시 왕과 왕후의 빛나는 순간까지 전하고 싶다고 말이죠.
 
그런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생각은 한국 문화 유산인 궁과 왕후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궁중 문화 캠페인’으로 이어졌습니다. 왕실 여성의 삶과 문화, 우아함을 재현한 체험 프로그램은 올해 ‘찬란히 빛나는 그녀, 왕후’라는 타이틀 아래 전개되었는데요. 4월 28일부터 5월 6일까지, 경복궁 곳곳에서 진행된 캠페인 현장을 HS애드 공식 블로그에서 전해드립니다.
 
왕과 왕후의 빛나는 일생을 만나는 곳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문화재청과 함께 진행하는 궁중 문화 캠페인은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합니다. 매년 궁에서 비슷한 행사를 진행하는 것 아니냐고요? 그렇지 않습니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와 HS애드는 궁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매번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특히 올해는 근정전과 자경전, 강녕전의 세 곳에서 전시와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광화문 홍예를 지나 근정전 회랑에서 ‘왕과 왕후의 빛나는 순간’을 테마로 한 4개의 공간을 만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 공간은 입장 구간을 지나 왕과 왕후의 만남을 상징하는 축복의 순간, 찬란한 순간, 품격의 순간으로 이어집니다.

▲왕과 왕후의 빛나는 순간을 만나러 가는 길
 
 
 
왕과 왕후의 일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을 향해 가는 길. 이곳은 화사한 봄의 정취를 담은 포토 스팟인 동시에, 더 히스토리 오브 후에서 선사하는 왕후의 향기를 온몸으로 만끽할 수 있는 오감 만족의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왕과 왕후의 만남을 전시한 축복의 순간
 
입장 구간을 지나 가장 먼저 만난 ‘축복의 순간’에는 왕의 탄생과 왕후와의 만남을 나타내는 상징품을 전시했습니다. 왕실 자손의 탄생을 의미하는 태항아리는 3D 프린트로 제작했고, 무형문화재 임순옥 침선장이 고증을 통해 영조와 정순왕후의 혼례복을 재현했습니다.
 
▲미디어아트 콜라보를 통해 탄생한 예술 공간
 
전통의 진수인 왕실 예술과 과학 기술이 만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왕과 왕후의 일생에서 가장 찬란했던 순간을 미디어아트에 담았습니다. 경복궁 전각의 문양과 왕실 정원 등을 모티브로 한 미디어아트 전시는 주, 야간을 가리지 않고 많은 관람객의 인기를 독차지했답니다.

▲아름다운 왕후가 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는 중!
 
다음 순서는 왕후가 거처하던 교태전 전각 내부를 구현해 더 특별한 ‘품격의 순간’입니다. 이곳에서는 왕과 왕후가 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뿐만 아니라, LG생활건강 후 한방 연구소가 개발한 궁중 미용까지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왕후의 미용법을 시연 중인 아티스트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고증을 통해 왕실 여성의 미용을 체험할 수 있는 화장품을 개발해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이번 ‘왕후의 아름다움’에서는 LG생활건강 후 한방 연구소의 면지와 홍화연지, 동백머릿기름을 체험해볼 수 있었는데요. ‘찬란히 빛나는 그녀, 왕후‘의 하이라이트이자 아름다운 왕후가 되어볼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자경전에서 만나는 궁중 예술의 진수

 
 
▲왕실 최고 여성의 내전인 자경전

경복궁 자경전은 왕실 최고 여성인 대왕대비가 거처하던 대비전입니다. 아무나 범접할 수 없는 내전이었지만, 이번 캠페인에서는 왕후의 안목을 느낄 수 있는 전시관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와 무형문화재 보유자 및 전수자의 협업으로 한층 돋보인 자경전의 품격,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무형문화재의 궁중 예술품을 관람하는 사람들
 
 
자경전에 전시된 궁중 예술품은 쇠뿔을 가공해 만든 화각함, 평창의 하늘을 수놓았던 천상열차분야지도, 왕실 여성의 돋보기 등입니다. 문화재 보호를 위해 동시 관람 인원을 5명으로 제한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람객이 자경전을 찾아 궁중 예술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답니다.


▲궁중의 품격을 재현한 화각함
 
특히 눈길을 사로잡은 작품은 궁중 예술의 극치로 꼽히는 화각함입니다. 화각은 재료가 귀하고 공정이 까다로워 과거 왕실과 소수 귀족만이 향유했던 예술품인데요. 더 히스토리 오브 후와 세계 유일의 화각장 보유자인 이재만 장인의 협업으로 그 화려한 전통미를 세상에 드러낼 수 있었습니다. 왕과 왕후가 즐겨 쓰던 색상인 적색과 황색, 청색의 화각함을 통해 궁중 문화의 품격을 느껴 보세요!

왕후의 연회를 재현한 해금 특별 공연

▲해금 공연이 진행된 강녕전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브랜드 로고가 ‘관악기와 현악기의 조화와 균형’을 유지하는 해금을 형상화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해금이 브랜드의 중요한 모티브인 만큼, 더 히스토리 오브 후 역시 해금과 우리 음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궁중 문화 캠페인에서는 새로운 해금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해금 특별 공연 : 왕후의 연회’를 진행했습니다. 왕의 침전이자 왕실 가족들이 연회를 즐기던 강녕전에 아름다운 해금 선율이 울려 퍼지며 격조 높은 예술의 시간을 선사했답니다.
 
▲해금 아티스트 김유나 님의 합주 공연
 
이틀 동안 진행된 왕후의 연회에는 국악 연주자 김유나, 신날새 님의 해금 연주와 생황, 콘트라베이스, 색소폰 등 다채로운 악기의 합주가 빛을 발했습니다. 관악기와 현악기의 특징을 모두 갖춘 해금은 다채로운 매력을 갖고 있는데요. 해금과 서양 악기의 콜라보레이션은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던 특별한 화음을 선사했습니다. 여기에 ‘하울의 움직이는 성’, ‘메기의 추억’,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들’ 등 친숙한 선곡으로 모든 세대의 공감을 자아낼 수 있었습니다.

야간에 더 빛을 발하는 왕후의 아름다움
 
▲화려한 조명으로 인기가 높았던 포토존
 
4년째 이어진 궁중 문화 캠페인 중에서도 ‘찬란히 빛나는 그녀, 왕후’가 특별했던 이유는 아마도 야간까지 이어진 다채로운 행사일 것입니다. 궁중문화축전 기간 중 경복궁이 특별 야간개장을 실시하여, 밤 10시까지 궁의 화려한 야경을 만끽할 수 있었기 때문이죠.


▲왕과 왕후의 빛나는 순간들을 재현한 공간
 
경복궁 야간개장의 조명이 하나씩 켜짐과 동시에 ‘찬란히 빛나는 그녀, 왕후’ 전시의 줄도 길게 늘어섰습니다. 어둑해진 근정전 안에서 가장 밝게 빛나는 공간으로 시선을 사로잡으면서 ‘왕과 왕후의 빛나는 순간’이라는 컨셉이 더 빛을 발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잠시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가 왕과 왕후의 빛나는 삶을 체험할 수 있었던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궁중 문화 캠페인.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아름다운 왕후의 품격을 대중과 향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지 못해 아쉬우시다고요? 그렇다면 10월에 창덕궁에서 진행될 궁중 문화 프로그램에 체크인하세요. 가을의 정취와 궁의 고즈넉함 속에서 왕후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함께합니다.
 
 
 
HS Ad ·  HS 애드 ·  HS애드 블로그 ·  LG생활건강 ·  경복궁 ·  공연 ·  국악 ·  궁중문화캠페인 ·  궁중예술 ·  더히스토리오브후 ·  왕후 ·  해금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