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
전문자료
·
매거진
채용정보
동영상
광고통계
광고모델
광고계동향
이벤트
매거진 홈
인터뷰
애드컬럼
기획 취재/조사
광고뒷이야기
광고매체
에세이
광고
마케팅
디지털
브랜드
컨슈머 인사이트
해외 광고계 이슈
국내 광고계 이슈
미디어동향
지난호 매거진
매거진
>
광고매체
[AD Data] 100대 광고주별 매체비 현황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9.02.13 05:06
조회 5138
* AD Data의 모든 자료는 광고가 집행된 내용을 광고 단가로 역산하여 산출한 내용으로, 광고주와 매체사 간의 실제 거래 내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한국광고총연합회
·
데이터
·
광고
·
광고비
·
집계
·
수치
·
현황
·
관련 광고
관련 기사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광고계동향 기사목록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
개 )
댓글작성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ID저장
애드와플 회원이 아니신가요?
무료회원가입만으로 애드와플의 다양한 서비스를 누려보세요.
ID/비밀번호찾기
TVCF
PRINT
RADIO
OOH
CINEMA
INTERNET
혼자 먹는데 최소주문금액이 15,000원?
OLED라는 이름 그 위에 삼성 OLED
올 여름 혼자면 어때
팬콘이 인증한 정확한 컬러인가
5억 리터의 물이 들려주는 검은 대륙의 심장박동
시원하게~ 무더위를 날리자!
THE LUXURY TRAVEL COLLECTION
울산의 자부심, 인류의 유산 반구천의 암각화
와 엄마표 골뱅이 무침 정말 맛있어
1년 중에 가장 행복한 날은
판타스틱4새로운출발
편리한 교통망과 중대형 아파트로
결제하실 때, 정부가 먼저 할인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은행 계좌 개설 가능
2023 아시안컵 유치원해?
최저임금은 우리 모두가 지켜야 할 약속
릴로앤스티치
교보생명
드래곤길들이기
소주전쟁
오토코스
에이제트
보성컴퍼니
이어령의말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5년 Z세대가 주목한 인스타그램 운영 맛집은? SNS 담당자라면 놓치지 마세요!
이 집 인스타그램 잘하네 올해 와이즈앱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의 SNS 앱 설치율은 90.6%, 그중에서도 인스타그램 앱 사용률만 무려 78.8%로 가장 높게 나타났는데요. 즉, 이제 인스타그램 운영은 브랜드에게 빠질 수 없는 숙제가 된 것이죠!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수많은 인스타그램 계정 중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소비자와 잘 소통하는 브랜드는 따로 있다는 사실! 대부분 직접적인 방식보다는 재미나 정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5 한국관광공사 해외광고 캠페인 | 전세계가 사랑하는 오징어게임과 한국관광공사의 만남, Escape to Korea 캠페인
캠페인 한줄평 ?앗! 한국관광공사 해외광고 영상, 오리지널 콘텐츠 못지않게 재밌다!? ?한국관광공사의 과제는? “넷플릭스의 콘텐츠 IP를 활용해, 한국의 다양한 매력적인 요소들을 보여주세요!” K-콘텐츠는 이제 더 이상 한국이라는 한 국가에서 만든 콘텐츠만을 의미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전 세계가 즐기고 열광하는 보편적인 것으로 자리 잡은 K-콘
미국 1위 찍고 국내 X까지 접수한 불닭! 글로벌 소비자를 사로잡은 삼양의 마케팅 비법은?
불닭 : 나 미국 1짱 됐다 짱이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불닭의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미국 알파세대 최애 브랜드가 삼양? 놀랍게도 진짜랍니다. 미국 대형 리서치 기업 누머레이터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삼양식품이 오왈라, 닥터 스콰피치 등 쟁쟁한 해외 브랜드들을 제치고 ‘알파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1위에 선정되었거든요. 지난해부터 이어진 해외에서의 남다른 행보가 빛을 발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AㅏㅇI들] 매일 더 똑똑해지는 영상 생성 AI
글 AI 스튜디오 고유진 CⓔM * ? ‘월간 AㅏㅇI들’은? AI 중에서도 Visual AI 위주의 최신 동향을 전해드리는 컨텐츠입니다. 영상 업계를 뒤흔들고 있는 AI 기술들, 그리고 그 중심에 있는 주요 기업들의 움직임까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첫 번째 AㅏㅇI] VEO3, 사운드까지 같이 나온다고? &nbs
밈 몰라도 (안) 괜찮아 딩딩딩딩딩~ [2025년 1월 최신 밈 모음]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고양이가 걸어간 지 벌써 일 년이래요! 2024년의 밈들이 지고 2025년의 밈들이 떠오르고 있어요. 새로운 밈을 발견하자마자 “내가 1빠”라며 눈을 반짝일 마케터로서의 본능도 좋지만, 밈의 시작이 조롱이나 부정적인 감정에서 시작된 것은 아닌지 ★출처 확인★이 무엇보다 중요! 에디터가 각종 1월 밈과 출신 배경을 함께 정리했습니다. 밈 주우러 출발!??
2025 한국관광공사 해외광고 캠페인 | 전세계가 사랑하는 오징어게임과 한국관광공사의 만남, Escape to Korea 캠페인
캠페인 한줄평 ?앗! 한국관광공사 해외광고 영상, 오리지널 콘텐츠 못지않게 재밌다!? ?한국관광공사의 과제는? “넷플릭스의 콘텐츠 IP를 활용해, 한국의 다양한 매력적인 요소들을 보여주세요!” K-콘텐츠는 이제 더 이상 한국이라는 한 국가에서 만든 콘텐츠만을 의미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전 세계가 즐기고 열광하는 보편적인 것으로 자리 잡은 K-콘
미국 1위 찍고 국내 X까지 접수한 불닭! 글로벌 소비자를 사로잡은 삼양의 마케팅 비법은?
불닭 : 나 미국 1짱 됐다 짱이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불닭의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미국 알파세대 최애 브랜드가 삼양? 놀랍게도 진짜랍니다. 미국 대형 리서치 기업 누머레이터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삼양식품이 오왈라, 닥터 스콰피치 등 쟁쟁한 해외 브랜드들을 제치고 ‘알파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1위에 선정되었거든요. 지난해부터 이어진 해외에서의 남다른 행보가 빛을 발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AㅏㅇI들] 매일 더 똑똑해지는 영상 생성 AI
글 AI 스튜디오 고유진 CⓔM * ? ‘월간 AㅏㅇI들’은? AI 중에서도 Visual AI 위주의 최신 동향을 전해드리는 컨텐츠입니다. 영상 업계를 뒤흔들고 있는 AI 기술들, 그리고 그 중심에 있는 주요 기업들의 움직임까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첫 번째 AㅏㅇI] VEO3, 사운드까지 같이 나온다고? &nbs
밈 몰라도 (안) 괜찮아 딩딩딩딩딩~ [2025년 1월 최신 밈 모음]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고양이가 걸어간 지 벌써 일 년이래요! 2024년의 밈들이 지고 2025년의 밈들이 떠오르고 있어요. 새로운 밈을 발견하자마자 “내가 1빠”라며 눈을 반짝일 마케터로서의 본능도 좋지만, 밈의 시작이 조롱이나 부정적인 감정에서 시작된 것은 아닌지 ★출처 확인★이 무엇보다 중요! 에디터가 각종 1월 밈과 출신 배경을 함께 정리했습니다. 밈 주우러 출발!??
2025 한국관광공사 해외광고 캠페인 | 전세계가 사랑하는 오징어게임과 한국관광공사의 만남, Escape to Korea 캠페인
캠페인 한줄평 ?앗! 한국관광공사 해외광고 영상, 오리지널 콘텐츠 못지않게 재밌다!? ?한국관광공사의 과제는? “넷플릭스의 콘텐츠 IP를 활용해, 한국의 다양한 매력적인 요소들을 보여주세요!” K-콘텐츠는 이제 더 이상 한국이라는 한 국가에서 만든 콘텐츠만을 의미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전 세계가 즐기고 열광하는 보편적인 것으로 자리 잡은 K-콘
미국 1위 찍고 국내 X까지 접수한 불닭! 글로벌 소비자를 사로잡은 삼양의 마케팅 비법은?
불닭 : 나 미국 1짱 됐다 짱이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불닭의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미국 알파세대 최애 브랜드가 삼양? 놀랍게도 진짜랍니다. 미국 대형 리서치 기업 누머레이터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삼양식품이 오왈라, 닥터 스콰피치 등 쟁쟁한 해외 브랜드들을 제치고 ‘알파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1위에 선정되었거든요. 지난해부터 이어진 해외에서의 남다른 행보가 빛을 발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AㅏㅇI들] 매일 더 똑똑해지는 영상 생성 AI
글 AI 스튜디오 고유진 CⓔM * ? ‘월간 AㅏㅇI들’은? AI 중에서도 Visual AI 위주의 최신 동향을 전해드리는 컨텐츠입니다. 영상 업계를 뒤흔들고 있는 AI 기술들, 그리고 그 중심에 있는 주요 기업들의 움직임까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첫 번째 AㅏㅇI] VEO3, 사운드까지 같이 나온다고? &nbs
밈 몰라도 (안) 괜찮아 딩딩딩딩딩~ [2025년 1월 최신 밈 모음]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고양이가 걸어간 지 벌써 일 년이래요! 2024년의 밈들이 지고 2025년의 밈들이 떠오르고 있어요. 새로운 밈을 발견하자마자 “내가 1빠”라며 눈을 반짝일 마케터로서의 본능도 좋지만, 밈의 시작이 조롱이나 부정적인 감정에서 시작된 것은 아닌지 ★출처 확인★이 무엇보다 중요! 에디터가 각종 1월 밈과 출신 배경을 함께 정리했습니다. 밈 주우러 출발!??
[Column] ‘광고의 꽃’은 어떻게 ‘따까리’가 되었나?
‘광고의 꽃’은 어떻게 ‘따까리’가 되었나? 글 허태윤 교수│한신대(애드아시아 사무총장) “AE가 어떻게 보면 따까리잖아요.”“그렇죠….”“아(A) 이(E)것도 제가 하나요,의 약자죠.” 지난 6월29일 방송된 SBS Plus의 ‘나는 솔로’라는 프로그램에 광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터키항공
ekdud156
해외CF(인도네시아)-LTN담배
sunny308
익스피디아
ekdud156
테스코F&F
ekdud156
마탈란
ekdud156
회원로그인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