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배틀로얄 MMORPG로 재탄생한 'A3: 스틸얼라이브' 런칭 캠페인 이야기
HS Ad 기사입력 2020.04.10 12:00 조회 5628
 


다양한 재미와 매력으로 모바일 앱 유저 약 50%(APP ANNIE, State of Mobile 2019)가 즐기고 있는 모바일 게임! 이미 많은 글로벌 대작 게임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새로운 게임이 시장에 진입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요.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차별화된 특징을 강조해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A3: 스틸얼라이브' 캠페인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 우리가 찾은 ‘이 게임을 해야 하는 이유’ 
 
넷마블의 신작 ‘A3: 스틸얼라이브’는 2002년 PC 온라인 게임으로 출시해 서비스를 종료한 2014년까지 많은 사랑을 받은 ‘A3’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하여 재탄생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큰 인기를 끌었던 원작의 세계관에 다양한 요소들이 새롭게 추가되어 더욱 업그레이드된 MMORPG 게임(Massive Multiplayer Online RPG, 대규모 다중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으로 우리에게 다시 나타났습니다.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이미지 출처: 넷마블 홈페이지)
 

이번 캠페인의 최대 과제는 수많은 모바일 게임 광고 중에서 ‘A3: 스틸얼라이브’라는 게임을 돋보이게 하여 많은 게이머의 선택을 받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많은 경쟁사들과 치열한 경쟁을 해야 했습니다. 2019년 하반기부터 카카오게임즈의 ‘달빛조각사’, 넥슨의 ‘V4’, NC소프트의 ‘리니즈2M’ 등 많은 MMORPG 장르의 모바일 게임들이 차례대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모두 화려한 그래픽과 웅장한 음악을 내세운 광고를 통해 자신들이 대작임을 알렸습니다. 우리는 이런 치열한 경쟁 속에서 게이머들이 ‘A3 스틸얼라이브’를 해야 하는 이유를 찾아야 했습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다른 MMORPG와 차별되는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MMORPG 장르인 동시에 배틀로얄 장르 또한 자리잡고 있다는 것입니다. 배틀로얄 장르란 한 맵 안에서 여러 게이머가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전투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MMORPG의 게임을 즐기다가 30명의 플레이어가 한 전장에 모여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싸우는 배틀로얄 모드와 게임 중 붉은달이 뜨면 200명의 게이머가 두 진영으로 나뉘어 치열한 대규모 전투를 벌이는 암흑출몰 모드를 추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A3: 스틸얼라이브’는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MMOPRG적인 재미와 컨트롤을 통해 상대방과 전투하는 배틀로얄적인 재미를 갖춘 게임인 것입니다. 우리는 두 장르의 재미를 모두 지닌 게임을 어떻게 소개해야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 경쟁과 짜릿함 속에서 발견하는 희열 
 
MMORPG와 배틀로얄이라는 두 이질적인 장르를 자칫 잘못 소개하면 ‘이도 저도 아닌 게임이 될 수 있겠다’라는 걱정을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A3: 스틸얼라이브’의 본질적인 재미를 같이 전달해주기로 했습니다. 바로 다른 MMORPG 게임에는 없는 극한의 경쟁과 그런 치열한 경쟁이 주는 짜릿한 긴장감이었습니다. 언제 상대방의 공격을 받을지 모르는 긴장감 속에서 상대를 쓰러트려 승부의 희열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라는 것을 알리고자 했습니다. 이런 이야기는 다른 게임에는 없는 ‘A3: 스틸얼라이브’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로, 게이머들이 우리 게임을 하도록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A3: 스틸얼라이브 캠페인 붉은달 편 (출처 : A3 TV)
 

‘A3: 스틸얼라이브’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붉은 달의 이미지를 중심으로 격렬하게 전투하는 게임 캐릭터의 CG 장면들을 편집한 ‘붉은달’ 편과 게임의 CG 장면과 검은색 배경에 자막만 넣은 씬들을 속도감 있는 교차 편집을 통해 마치 영화의 예고편 같은 ‘트레일러’ 편을 제작했습니다. 두 편 모두 게임의 기본 베이스인 MMORPG와 함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배틀로얄 모드와 암흑출몰 모드를 강조했습니다. 게임 속 다양한 CG 장면을 이용하여 게이머들에게 ‘A3: 스틸얼라이브’라는 게임이 주는 극도의 긴장감을 전달했습니다. 
 

▲ A3: 스틸얼라이브 캠페인 트레일러 편 (출처 : A3 TV)
 

3월 12일 출시된 ‘A3: 스틸얼라이브’는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3위까지 오르며 성공적인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강렬한 등장만큼 앞으로 ‘A3 스틸얼라이브’가 게이머들에게 어떤 재미를 제공하게 될지 기대가 큽니다. 우리 함께 ‘A3: 스틸얼라이브’를 플레이하며 극한의 긴장감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A3스틸얼라이브 ·  HS애드 ·  MMORPG ·  게임캠페인 ·  넷마블 ·  런칭캠페인 ·  배틀로얄 ·  진상우 ·  캠페인 ·  캠페인후기 ·  통합솔루션8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