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피자로구나! “수제로, 제대로, 알볼로”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0.07.08 12:00 조회 5102
 
 


“이것이 피자로구나! 수제로, 제대로, 알볼로!”
 
피자알볼로는 올해 제일기획과 손을 잡고 브랜드 신뢰도 강화에 나섰는데요. 그 첫 번째로 배우 이병헌을 브랜드의 모델로 발탁하고 그와 함께 한 새로운 TV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광고는 서구음식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피자 브랜드의 광고임에도 민화·판소리·한복 등 한국의 전통 요소를 활용한 것이 가장 눈에 띄는데요. 이병헌의 연기와 출연진의 퍼포먼스까지 다양한 재료들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맛있는 피자 한 판 같은 광고입니다.


 
이것은 내가 해본 가장 맛있고도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이번 광고는 ‘수제로, 제대로, 알볼로’ 라는 메시지를 통해 피자알볼로의 브랜드 가치와 신념을 전달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피자알볼로 피자를 한 입 베어 문 이병헌이 어느새 피자알볼로가 만들어지는 여정 속으로 빠져들게되는 “가장 맛있고도 특별한 경험”을 보여줍니다.
 
판소리풍의 흥겨운 노래와 전통 민화가 실사와 어우러지는 독창적인 영상미는 시청자들이 눈과 귀를 뗄 수 없게 만듭니다.
 
‘진도산 흑미로 도우를 짓고’ ‘온도 습도 애 키우듯’ ‘삼일 밤낮 공을 들여’ ‘식용유 대신 올리브유’ ‘정성껏 담그는 오이피클’ ‘청양고추, 핫쏘스 되니’ 등의 노래 가사는 피자알볼로가 맛있는 피자를 제대로 만들기 위해 얼마나 좋은 재료와 많은 공을 들이는지를 전달합니다.
 
광고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미지 하나하나에도 많은 공이 들어가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병헌이 실제로 그림 속 일부가 된 것처럼 잘 어우러지는 가운데 토마토, 올리브, 페퍼로니, 오이피클, 피자박스 등 민화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소재들도 곳곳에 녹아 들어가 있습니다.
 

 
 
광고를 본 시청자들이 많이 묻는 질문은 ‘배경음악이 뭔가요?’ ‘광고 속 댄서들은 누구인가요?’입니다.
 
광고의 음악은 얼터너티브 팝 밴드 이날치의 노래 ‘어류도감’의 가사를 개사해 만들어졌고, 댄스 퍼포먼스는 하이브리드 현대 무용단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가 맡았습니다.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독창적인 퍼포먼스로 상당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팀들인데요. 이들을 기용해 적재적소에 활용한 것 역시 ‘신의 한수’라는 평입니다.
 

피자알볼로 무도회장?
BGM에 맞춰 댄스타임!
 
 
 

풀버전 영상과 더불어 온라인을 통해 ‘댄스타임 MV’ 영상도 함께 공개됐는데요, 이 영상은 본편 영상의 이미지 요소들을 대부분 걷어내고, 본편 광고에서 잠깐 보여진 댄스 퍼포먼스를 집중해서 감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의외의 감상 포인트는 퍼포먼스를 펼치는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 멤버들 사이로 중간중간 등장하는 피자알볼로 이재원 부사장입니다. 박자에 맞춰 춤을 추면서 능숙하게 피자도우를 돌리는 모습은 예상치 못한 재미와 함께 피자에 대한 그의 열정을 전합니다.
 

수제로, 제대로 이것이 피자아아아!
 
 
이번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갓 나온 피자처럼 뜨겁습니다.
 
광고 속 제품, 모델, 이미지, 카피, 음악 등 다양한 재료들이 절묘하게 융화되면서 그동안 보지 못한 새로운 맛을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피자알볼로 유튜브 채널에는 “광고를 넘어선 종합예술의 끌” “광고계에 한 획을 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등 시청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광고를 온에어하면서 “피자알볼로만이 갖고 있는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선보이고자 브랜드 모델 이병헌의 모습이 담긴 TV 광고를 제작 및 공개하게 됐다”라며 “이번 광고를 통해 이병헌의 이미지와 피자 한 판에 담긴 피자알볼로의 진정성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는데요.
 
피자만큼이나 정성껏 만들어진 이번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피자알볼로의 진심을 강렬하게 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CM송 ·  TVCF ·  TV광고 ·  광고 ·  댄스 ·  마케팅 ·  솔루션 ·  아이디어 ·  이벤트 ·  이병헌 ·  제일기획 ·  캠페인 ·  크리에이티브 ·  피자 ·  피자알볼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기술의 힘인가, 사람의 힘인가
  올 6월도 칸에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경쟁을 했고, 유의미한 작품들이 수상했습니다. 늘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칸의 사자는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듯 생성형 AI는 주요 주제가 되었고, 구글은 세션을 통해 AI가 마케팅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만들고 개인화할 수 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메타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강조했고, 브랜드와 소비자가 새롭게 소통하는 방법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기술의 힘인가, 사람의 힘인가
  올 6월도 칸에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경쟁을 했고, 유의미한 작품들이 수상했습니다. 늘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칸의 사자는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듯 생성형 AI는 주요 주제가 되었고, 구글은 세션을 통해 AI가 마케팅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만들고 개인화할 수 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메타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강조했고, 브랜드와 소비자가 새롭게 소통하는 방법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기술의 힘인가, 사람의 힘인가
  올 6월도 칸에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경쟁을 했고, 유의미한 작품들이 수상했습니다. 늘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칸의 사자는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듯 생성형 AI는 주요 주제가 되었고, 구글은 세션을 통해 AI가 마케팅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만들고 개인화할 수 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메타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강조했고, 브랜드와 소비자가 새롭게 소통하는 방법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