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광고상>

일본신문협회, 제40회 <신문 광고상> 시상식 실시
기사입력 2020.11.23 12:00 조회 3542
    

  
일본신문협회는 10월 20일 도쿄 치요다구에서 제63회 <신문 광고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으며, 행사장에서 제40회 <新聞廣告の日> 시상식을 실시했다. 영예의 대상(大賞)은 주식회사 아웃소싱 테크놀로지의 ‘만날 수 없어도, 우린 평생 동기다 2020. 4. 1’가 수상했다. 코로나19로 각 회사의 신입사원 입사식이 온라인(언택트)으로 개최되어, 입사동기와 얼굴을 맞대는 상황 없이 업무를 시작해버린 신입사원들. 그들을 위해서 아웃소싱 테크놀로지는 신문광고를 중심으로 기획을 전개했다. 
   

 
’만날 수 없어도, 평생 동기다‘를 캐치 카피로 하여, SNS나 메일로 모집한 신입사원으로부터의 메시지를 모자이크로 제작해 게재했으며, 웹 동영상으로까지 연결했다. 기대와 불안이 가장 높아지는 입사 당일의 신문 광고를 입사동기 사원이 모이는 장소로 해서, 사내외의 뉴 사회인들에게 용기를 북돋워 주어, 많은 독자의 감동을 부르는 것과 동시에 신문광고 전달력의 힘과 새로운 활용법을 나타냈던 것이 높게 평가되었다.  
   
신문 광고상은 신문광고의 새로운 가능성을 개척한 광고 활동을 높게 평가하여, 신문과 광고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1981년에 창설했다. 광고주와 신문사 기획 등 2개 부문이 있다. 올해는 광고주 부문 331개 작품, 신문사 기획·마케팅 부문 69개 작품(단독 기획 67개 작품, 공동 기획 2개 작품) 등 합 400개 작품의 응모가 있었으며, 대상 1작품과 두 개 부문으로부터 신문 광고상 각 5개 작품을 선정했다. 더불어, 광고주 대상의 우수상 15개 작품, 신문사 대상의 장려상 6개 작품을 선정했다. 수상작품은 다음과 같다.
   
<신문 광고 대상>
- ‘만날 수 없어도 우린 평생 동기다 2020. 4. 1’ : 주식회사 아웃소싱 테크놀로지
   
<광고주 부문 신문 광고상>
1. Fate/Grand Order 5th  Anniversary ~under the same sky~  
  : 아니프렉스
2. ‘연인은 화해했습니다’ : 이시야 제과
3. ‘빨리 만나고 싶지만, 지금은 돌아가지  
   않아도 되겠지요~’
   ‘빨리 만나고 싶은데, 지금은 돌아가지 않아도 되네요’ : 시마네현
4. ‘나는 나 2020’ : 소고·세이부
5. ‘너의 이름은’ 지상파 방송 : 주인공 ‘타키’와 ‘미츠야’가 마주치는 신문광고 : TV아사히 

 
   

<신문사 기획·마케팅 부문 신문 광고상>
1. ‘신문 광고의 날’ 프로젝트 : 아사히 신문사×왼쪽 위기의 엘렌  Powered by JINS
  - 아사히 신문 도쿄 본사 미디어 비즈니스국
2. ‘Nikkei 전국사가(全社歌) 콘테스트’ : 
   일본 경제신문사 미디어 비즈니스
3. ‘살살이 집에 오는 날’ : 도쿄 신문 광고국
4. <We‘re 반동점 서포터> 기획 :  니이가타 일보사 광고국
  




  
<광고주 부문 우수상>
1. ‘방재식 가이드 북’ : 아지노모토
2. ‘#면과 향할 수 없지만 전하고 싶다’ : 쿠드우나오야
  


  

3. ‘알몸의 이에몬’ : 산토리 홀딩스
4. ‘2020년 정월 광고’ : 슈에이샤
5. ‘영화 <시네마의 신>’ : 마츠타케
6. ‘읽을 수 없는 신문 광고’ : 대일본 제충국
7. ‘농구 하치무라 루이(八村) 선수’ 응원 등신대 광고 : 닛신식품 홀딩스
8. ‘내일도 다시 파르코 앞에서 기다릴게’ : 파르코
  



  
9. ‘창립 80주년 사업 이야기가 있는 거리로~’ : 
   아키야 서점
10. ‘도라에몽 Stay Home Project’ : 
   후지코F·후지 유우 프로
11. ‘벳푸시민 11만 7,000명의 테이크아웃 프로젝트’ :  
  벳푸시
12. ‘미네르바 일본 평전선거 200권’ : 미네르바 서점
13. ‘그 날을 잊지 않는다’ : 야후   
  



14. ‘LUX Social Damage Care Project’ : 유니레버 재팬 고객 마케팅
15. ‘리츠 메이칸으로부터 미국 대통령을~’ : 리츠 메이칸
   
<신문사 기획·마케팅 부문 장려상>
1. ‘모두 함께 북돋우자! SMS 2020’ × 눈미크프로제크트 : 
    홋카이도 신문사 영업국
2. ‘#Thank You From Kamaishi’ : 이와테 일보사 광고 사업국
3. ‘아키타 활성화 중학생 선수권’ : 아키타 사키가케 신보사 영업국
4. ‘Team Stop Tochigi’ : 시모노 신문사 영업국
5. ‘Nagano Sdgs Project’ : 시나노 마이니치 신문사 광고국
6. ‘농구 하치무라 루이(八村) 선수 응원 프로젝트’ : 기타니혼 신문사 영업국
   
두 개 부문의 신문 광고상 수상작품은 다음과 같다.
   
■광고주 부문■
① 아지노모토 : 기업광고 캠페인 ‘최초의 만찬’
② 도쿄 일렉트론 : 원소 주기표를 만들자
③ 도시바 : LED가 비추는 세계 유산
④ 도요타 마케팅 재팬 : ReBORN CROWN
   


   
■신문사 기획부문■
① 가호쿠 신보사 영업본부 : 지금 할 수 있는 프로젝트
② 주니치 신문사 광고국 : LINKED
③ 니이가타 일보사 영업 총괄 본부 : 
   만화가가 그리는 고향 니가타 만화 왕국
④ 고베 신문사 영업국 : 고베 신문+Design
⑤ 서일본 신문사 광고국 : 
  음주운전 근절 프로젝트 ‘Team Zero Fukuoka’
   







  

#일본신문협회 ·  #광고상 ·  #신문광고상 ·  #시상식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